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銀 '글로벌 대학 원정대' 2013-01-17 17:03:50
금융소비자 확보를 위해 선보인 브랜드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셋째줄 가운데)이 대학생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강은구 기자 egkang@hankyung.com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권영설의 '경영 업그레이드'] 융합 생태계를 만들자 2013-01-17 17:03:21
미국 소비자가전쇼(ces)에서 보듯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는 융합이 핵심 화두다. 당시 가장 주목받은 분야가 자동운전 자동차인데 차량에 들어가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위성항법장치(gps)와 센서 기술을 응용한 내비게이션, 지능형 자동주행시스템 등은 모두 ict 융합기술이다. 이것이 자동차와 결합했으니 이런...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그 결과 공익 지원이 요플레의 표적 소비자에 강한 호소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요플레는 분홍색 뚜껑 제품을 판매하면서 고객이 이 뚜껑을 보내주면 하나당 10센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이후 달리기 대회가 열리는 가을이면 요플레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13년간 30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사회에...
물가지표는 내리고 체감물가는 오르고 2013-01-17 16:34:20
체감물가가 높게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지난해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2.2% 하지만 지난해 GDP 성장률은 2%에 머물렀습니다. <전화인터뷰> 김광석 선임 / 현대경제연구원 "지표가 현실을 반영해주지 못하고 있다" "서민입장에서는 서민경제를 보여주는 새로운 보조지표가 필요하다." 한국경제TV 김덕조입니다....
리터당 연비 17km...3천만원대 포드 `포커스` 출시 2013-01-17 16:16:13
소비자들의 기대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하며 “독일 현지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생산된 ‘포커스 디젤’이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수입 준중형 디젤 차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포커스 디젤’은 트렌드와 스포츠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가격은...
"SK텔레콤 횡포 너무하네"..공정위 `제재` 2013-01-17 16:01:31
소비자와 만나는 유통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판매점은 이동통신 3사를 모두 취급하고 있어 소비자들로써는 각 이동통신사의 서비스와 가격 등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판매점의 영업 실적은 고스란히 시장 점유율로 반영되기 때문에 통신사들은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SK텔레콤은 결국 이러한...
마운티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5:41: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구매, 브랜드 선호도, 서비스, 디자인 만족도, 신뢰도 등을 조사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브랜드 경영전략, 경영실적, 경쟁력, 성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선정 합니다. 마운티아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대중화를...
중고차 소비자, 사고이력조회 의존도 높다 2013-01-17 15:35:26
미고지(18%), 매매가격 수준(10%) 등이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중고차를 구매할 때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매물을 검증한 후 구매(89%)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60%는 인터넷 정보를 활용한다고 답했다. 실제로 지난해 1월부터 매월 평균 3,500여명이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P&G, 챔피언 뒤엔 그들의 헌신이…자랑스러운 '선수 어머니'후원 2013-01-17 15:31:22
‘소비자들의 삶과 가치를 향상시키겠다’는 피앤지의 비전을 올림픽 정신에 접목시킨 이벤트다. 그 전까지는 쿠폰 인쇄물을 나눠주는 브랜드세이버(brandsaver)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이때부터 특별한 행사를 펼친 것이다.스페셜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어머니에 초점을 맞춘 일련의 이벤트는 이들 어머니의 노고와...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코카콜라, 김연아·장미란 등 스타선수 참여 'Be a Fan' 캠페인 2013-01-17 15:31:20
쉼터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선 코카콜라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지적발달장애 선수들을 위한 체험 존, 소비자들이 선수들을 응원하는 포토 존 등을 운영한다. 코카콜라의 상징인 폴라베어 인형도 대회 홍보대사로 나서 다양한 깜짝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코카콜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