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수입맥주 거품 꺼졌다…디아지오·하이네켄 인력 감축 2024-02-19 17:41:54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주류 소비자의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맥주 소비가 전반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일본산 맥주의 거센 공세로 시장점유율까지 하락하자 인력 감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앞서 칭다오 맥주...
'갓혜자' 또 통했다…1초당 1개 판매 2024-02-19 10:16:53
나타났다 GS25 관계자는 "현재 주 소비층인 20∼40대 고객뿐만 아니라 10대 대상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10대가 성인이 되어서도 편의점 도시락을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자연스럽게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될 수 있도록 올해는 좀 더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S25)
GS25 '혜자 브랜드' 도시락·김밥 등 2천800만개 팔려 2024-02-19 08:24:54
소비층인 20∼40대 고객뿐만 아니라 10대 대상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10대가 성인이 되어서도 편의점 도시락을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자연스럽게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될 수 있도록 올해는 좀 더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위스키, 이제 안마셔"…실적 악화에 구조조정 '충격'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2-18 14:40:07
“주류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조직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맥주 소비가 전반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일본산 맥주의 거센 공세로 시장점유율까지 하락하자 인력 감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앞서 칭다오 수입사인 비어케이도...
설현도 눈 뜨자마자 보던데…알고보면 무서운 '숏폼 중독' [이슈+] 2024-02-17 10:40:29
쇼츠·틱톡 등의 인기와 함께 20·30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으로 소비되고 있다. 서울대 트렌드분석센터가 매년 발간하는 '트렌드 코리아'는 올해 키워드 중 하나로 '도파밍'을 꼽았다. 도파밍이란 즐거움을 느낄 때 분비되는 '도파민' 호르몬과 수집한다는 뜻의 '파밍(Farming)'이 결합된...
소비자원 "7대 생필품 가격 모니터링 강화…물가안정 지원" 2024-02-16 14:03:06
'스킴플레이션' 감시를 계속한다. 아울러 소비자의 착각이나 실수·비합리적인 지출 등을 유도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다크패턴' 감시를 강화하고, 친환경을 표방하는 허위·과장 광고를 뜻하는 '그린워싱' 등 새로운 유형의 부당 광고도 감시한다. 또 가격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 조사하고,...
GS25, 21일까지 aT센터서 '편의점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02-16 08:39:53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강동헌 GS리테일 상품전시회 프로젝트팀장은 "상품 트렌드 전시회가 가맹점과 협력업체 모두에게 올 한 해 성장의 길라잡이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이슈 및 소비 패턴 변화 등을 빠르게 포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정부, 식중독 원인균 노로바이러스·살모넬라균 집중 관리 2024-02-15 16:00:11
실시할 계획이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식중독의 대규모 확산을 차단하고 발생 초기에 진화할 수 있는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부처 간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기후 변화와 외식 섭취 증가 등 소비 패턴 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yun0@yna.co.kr (끝)...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소비재시장에서 PB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4%로, 부문별로는 식품과 비식품이 각각 3.9%, 4.6%로 나타났다. 장근무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유럽의 경우 경제 저성장기에 실속소비 패턴이 정착하면서 자체 브랜드 시장이 크게 성장했는데 우리나라도 최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51.9%에 달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한국 전체 소비재시장에서 PB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4%로, 부문별로는 식품과 비식품이 각각 3.9%, 4.6%로 나타났다. 장근무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유럽의 경우 경제 저성장기에 실속소비 패턴이 정착하면서 자체 브랜드 시장이 크게 성장했는데 우리나라도 최근 유사한 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