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니 공항패션룩 온다…'MZ 에르메스' 한국 상륙에 들썩 2024-03-17 12:02:58
하나은행이 지난해 8월 ‘대학생자문단’을 통해 금융·소비 관심을 점검한 결과, Z세대가 고른 올해 금융·소비트렌드 중 공통언급 사항으로 '클래식 부'가 꼽혔고 이의 일환으로 올드머니룩이 나타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연구소는 "(Z세대 소비자들이) '일상의 조용한 럭셔리'를 추구하면서 과거 로고나...
"어라, 가격 왜 다르지?"…해외 테마파크 결제하려다 '화들짝' 2024-03-12 13:35:35
소비자를 속이는 ‘다크패턴’ 사례가 확인돼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마이리얼트립 등 6개 주요 여행 플랫폼의 해외 테마파크 입장권 판매 상품 44개를 조사한 결과 16개의 상품에서 이 같은 '다크패턴'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이리얼트립, 인터파크투어, 트리플 등의...
"저렴해 클릭했더니"…해외 테마파크 입장권 '다크패턴' 주의보 2024-03-12 12:00:15
"저렴해 클릭했더니"…해외 테마파크 입장권 '다크패턴' 주의보 소비자원, 주요 여행 플랫폼 조사 결과…"거래조건 꼼꼼히 확인해야"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일부 여행 플랫폼이 해외 유명 테마파크 입장권을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이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오인할 수 있도록 표시하는 '다크패턴' ...
"전기차 다 좋은데…" 한미일 소비자 '이것' 때문에 안산다 2024-03-11 15:29:56
소비자들의 자동차 주행거리 패턴을 분석한 결과 99.6%의 운전자는 하루에 0~300㎞를 운전한다"며 "5분내 충전으로 대부분 운전자의 요구를 만족시킬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장 니즈의 변화를 읽고 있는건 삼성SDI뿐이 아니다. SK온은 지난 6일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에서 급속충전 시간을 15분으로...
[인터뷰] "신촌상권서 홍대만 남아…'똘똘한 한곳' 전략에 상권도 양극화" 2024-03-10 06:30:01
리테일 부문을 이끄는 김 전무는 그 이유로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변화와 함께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전략이 바뀌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그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들의 타깃이 젊은 세대로 더 옮겨갔다고 분석했다. 코로나로 유동 인구가 줄면서 주요 상권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그나마 MZ세대들이 많...
"초등생이 할인 원한 편의점 간식은 컵라면"…이마트24, 할인전 2024-03-06 08:32:35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퍼핀카드 결제금액이 전달 대비 매월 평균 20%씩 증가하기도 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앞으로도 퍼핀과 함께 편의점의 차세대 주요 고객인 알파 세대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몸값 높아진 그린빌딩…데이터센터도 규제 타깃 2024-03-06 06:00:42
고성능 냉각 기술 도입, 폐열 활용 등을 통해 전력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 인공지능 및 기계 학습을 활용, 전력 사용 패턴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개선할 수 있다. ERET는 선진국 시장 부동산 주식으로 구성된 지수를 벤치마크로 삼고, 친환경 인증 및 에너지 효율성 확보 기업에 대한 투자 비중을 벤치마크 지수 대비 ...
[월요전망대] 2월 소비자물가 3%대로 다시 높아졌을까 2024-03-03 17:58:13
4일 생산·소비·투자 등 실물경기 동향이 반영된 ‘1월 산업활동 동향’을 발표한다. 지난해 산업활동 지표는 각 분기 초(1·7·10월)에 ‘트리플 감소’를 보였다가 이후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나타냈다. 제조업 주력 부문인 반도체 생산·출하가 분기 말에 집중된 영향이 컸다는 게 통계청 설명이다. 이런 패턴은 반도체...
[고승연의 세대공감] '에이지즘'을 지우면 새로운 시장이 보인다 2024-03-01 17:51:52
차원에서도 꼭 필요한 덕목이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20여 년 전의 광고 문구는 이제 광고 문구가 아니라 시장의 뉴노멀이 되고 있다. 안티에이징(Anti-aging)이 그동안 여러 산업, 특히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소비재 영역에서 큰 화두였다면 100세 시대의 새로운 화두는 안티에이지즘(Anti-ageism)일지도...
'일본인 관광객 소비 늘린다'…관광공사, 오렌지스퀘어와 맞손 2024-02-29 09:21:17
'일본인 관광객 소비 늘린다'…관광공사, 오렌지스퀘어와 맞손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오렌지스퀘어는 방한 일본인 관광객의 소비 지출 확대 유도와 소비 패턴 분석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렌지스퀘어는 국내 최초 결제·환전·교통카드 기능을 결합한 외국인 관광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