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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근무 지원자가 한명도 없어요" 2024-02-06 17:18:48
물가 지수가 아닌, 주재원 혹은 외국인의 소비패턴을 기반으로 계산된 지표를 활용하는 게 보다 합리적이다. 하드십 수당은 파견된 지역의 안전, 위생,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파견지가 본국보다 삶의 질이 낮은 경우, 이를 보전하기 위해 지급되어야 한다. 컨설팅 사에서 조사한 도시별 생계비 및 하드십 지수 데이터를 ...
다나와, 'VS검색' 모바일로 출시…4월엔 생성형 AI 더한다 2024-02-06 15:00:37
도입하면 고객의 소비패턴 분석 등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다”며 “커넥트웨이브는 검증된 내부 데이터를 활용해 보안, 신용,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분석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VS검색과 생성형 AI 플레이를 결합해 227조원 규모로 성장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홈플러스, 도심지 익스프레스 매장 1인가구 특화점으로 리뉴얼 2024-02-05 10:44:05
편의점의 장점을 결합해 만들었다. 1인 가구 소비 패턴에 맞춰 1∼2인용 간편식이나 밀키트 등 소용량 제품을 강화했다. 입구 쪽에 델리 코너를 마련해 샌드위치, 샐러드 등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즉석식품을 전면에 내세우고 삼각김밥, 도시락 등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학동역점에서는 델리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0%...
연말 특수도 없었다…지난해 소비 20년 만에 최대폭 감소 [통계 인사이드] 2024-01-31 08:06:30
영향으로 지난해 소비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았다"고 했다. 다만 소매판매액지수는 재화 소비만 보여주는 지표로 서비스 부문으로 이동하는 소비 패턴을 설명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지난해 전체 산업생산은 1년 전 보다 0.7% 증가했다. 제조업이 포함된 광공업 생산은 전년대비 3.8% 감소했지만 서비스업과 건설업에서...
K면세점의 추락…1년새 매출 4조 줄었다 2024-01-30 18:24:56
여행 패턴은 단체에서 개별관광으로 바뀌었다. 개별관광객은 면세점에서 비싼 브랜드 제품을 사는 대신 대형마트, 다이소 등에서 저렴한 상품 위주로 쇼핑하고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개별관광객은 맛집을 찾아다니고, 한국인이 즐겨 찾는 유통매장에 가는 것을 즐긴다”며 “면세점에서 소비할 이유를 찾지 못하는 것...
편의점 전성시대…마트 제치고 백화점 넘본다 2024-01-30 11:33:49
필요한 상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성장을 뒷받침했다. 편의점들도 이에 맞춰 근거리 장보기와 식료품 채널로 변신을 꾀했고, 대형마트에서 구하기 어려운 차별화 먹거리 상품군을 강화하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를 충실히 채웠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런 성장세가 유지되면 이르면...
백화점-편의점 매출 격차 1%p 이내 '초박빙'…올해 추월 전망도 2024-01-30 11:20:53
필요한 상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성장을 뒷받침했다. 편의점들도 이에 맞춰 근거리 장보기와 식료품 채널로 변신을 꾀했다. 대형마트에서 구하기 어려운 차별화 먹거리 상품군을 강화하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를 충실히 채웠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런 성장세가 유지되면 이르면...
백화점서 인문학으로 힐링하고 집밥요리 즐긴다 2024-01-29 06:00:01
형태,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커뮤니티형 강좌를 기획했다"며 "자녀 교육과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아카데미 봄학기 강좌는 전 점포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와 인터넷·모바일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멤버십 앱서 웹툰·음악 감상…KT '올인원 역발상' 통했다 2024-01-28 17:48:11
늘었다.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인 앱 서비스에서 월 35만 건 이상 재생되는데 40·50대 이용자가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마들랜을 포함한 커머스 사용자 계층은 30·40대가...
'이런 멤버십 서비스는 처음이지?'…KT '인 앱' 전략 통했다 2024-01-28 13:12:10
만에 10배 이상 늘었다.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지니뮤직의 경우 KT 멤버십 인 앱 서비스에서 월 35만건 이상 재생되고 있는데 40~50대 이용자가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유료 음악 감상을 원하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