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고'에 바람넣는 N서울타워…KT, 온라인 요금제 출시 캠페인 2024-01-27 07:00:02
출시를 알리는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영상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으나, 현실에 존재하는 듯한 조형물을 합성하는 '가상 옥외광고'(FOOH)로 제작됐으며, N서울타워가 동글동글하고 말랑말랑한 느낌을 주는 요고 풍선에 바람넣는 모습을 숏폼 형식으로 풀어냈다....
롯데면세점-모두투어, 베트남 관광 활성화 '맞손' 2024-01-26 08:56:50
롯데면세점은 모두투어와 베트남 관광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베트남 인기 휴양지 다낭의 풀만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다낭과 나트랑, 푸꾸옥, 달랏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베트남 여행지가 다변화하는 가운데 양사 고객의 접점을 확대하고 면세 쇼핑과 관광을...
[특파원 칼럼] 스탠리 텀블러의 고객경험 혁신 2024-01-22 17:54:55
것은 2020년이다. 크록스 신발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서 크록스 부활을 이끌어낸 테런스 레일리가 대표이사로 새로 취임하면서다. 다양한 색깔과 디자인으로 고객층을 기존 남성 중심에서 여성 중심으로 옮겨갔다. 친환경 열풍과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에 따라 텀블러 사용이 늘었고, 소셜미디어의 인플루언서들...
인기 시들한데 규제까지…메타버스 줄이는 게임업계 2024-01-22 15:11:34
마케팅, 개인 간 커뮤니티 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종합 메타버스를 표방하며 2022년 첫선을 보였다. 이후 여러 금융·교육·IT(정보기술)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생태계를 확장해왔다. 그러나 정작 출시된 서비스는 저조한 이용률을 보이며 작년 상반기 83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컴투스가 메타버스 사업에서 완전히...
NHN데이터, 인스타 DM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소셜비즈' 출시 2024-01-22 09:57:53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소셜비즈'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NHN데이터는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인스타그램 DM(직접 메시지)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소셜비즈'(Socialbiz)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댓글, DM을 활용해 브랜드와 고객이 직접 소통하는...
한 번에 수억원 든다는데…MZ세대 '오픈런' 벌어진 핫플 정체 [영상] 2024-01-21 15:00:01
다양한 형태의 커피가 있구나’ 의식만 해도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판단이다. 소비자들의 기호가 빠르게 변하는 커피시장에서 ‘옛스러운’ 이미지를 '트렌디함'으로 바꾸는 게 이 회사의 숙제다. 아무 생각 없이 들어선 방문객들도 나설 때쯤엔 자연스레 해당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가 올라가도록 설계했...
중후장대 기업들이 자꾸만 힙해지려는 이유 [긱스] 2024-01-21 10:08:58
내용의 광고입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조회수가 총 6,000만뷰가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정유회사인 HD현대오일뱅크가 공개한 웹드라마 ‘102호 학습실 그녀’도 인기 콘텐츠 입니다. 옥탄가 102의 고급휘발유를 홍보하기 위한 영상인데 주인공들의 이름부터 독특합니다. 마세라, 제네스, 남보르와 같이...
도둑맞은 창의력…베스트셀러 표절 '점입가경' 2024-01-10 18:44:59
단행본 출판사다. 작가 김겨울은 소셜미디어에 “제목 콘셉트와 표지를 어크로스 출판사와 협의 없이 그대로 가져갔다”며 “아무리 같은 저자의 신작이라고 해도 이렇게까지 하는 경우는 본 적이 없다”고 공개 비판했다. 베스트셀러 표지나 제목을 따라 하는 ‘카피캣’은 출판계의 고질적 문제로 꼽힌다. 김호연 작가의...
[고승연의 세대공감] 왜 Z세대는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 2024-01-10 18:05:49
올릴,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릴 새로운 경험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에서 자신을 불편하게 하는 ‘팝업 창’은 좋아하지 않으면서도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는 열광하는 이유다. 그렇게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서의 경험은 다시 온라인에서의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으로 이어지고 온라인 구매로 이어진다. 팝업...
이렇게 베껴도 되나… 출판계 베스트셀러 묻어가기 점입가경 2024-01-10 11:01:27
인기 이후에는 이 책 표지처럼 밤에 불 켜진 건물 일러스트를 표지로 삼은 소설책들이 우후죽순 등장하기도 했다. 에세이 가 인기를 끌자 등 비슷한 제목의 책이 줄지어 출간됐다. 일각에서는 '카피캣'이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독자들의 오인을 유도하고 디자인 저작권을 침해한다는 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