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주 총리, 시드니 흉기난동 범인 막은 프랑스인에 영주권 약속 2024-04-16 17:14:53
호주 시드니에서 벌어진 쇼핑몰 흉기 난동 사건과 관련, 범인을 막아섰던 프랑스 출신 외국인 노동자에게 호주 총리가 영주권을 약속했다. 16일(현지시간)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 기자들과 만나 프랑스 출신 건설 노동자 다미앵 게로를 언급하며 그의 특별한 용기에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앨버니지 총리는 게로의...
임기근 "혁신 中企·벤처 제품 한자리에…해외 판로개척의 첨병 역할" 2024-04-16 16:23:49
운영합니다. 상생 세일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업체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로, 일반인과 공공기관은 상생 세일관에서 가성비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엑스포 기념 소장 사진 ‘인생네컷’, 엑스포 현장 사진 공모전인 ‘KOPPEX 베스트 한 컷’, 전통 문화상품 DIY 키트 만들기 체험...
900여개 회원사 활동…우수제품 해외진출 등 판로 확대 지원 2024-04-16 16:10:30
체결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한다. 수요처인 각 기관은 필요한 물품을 직접 선택하면 바로 납품받을 수 있다. 우수 조달 물품은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15% 이상 의무구매 대상이다. 정부나 수요처를 상대로 한 공급 실적은 지난해 말 기준 약 4조 7000억원에 달한다. 협회는 △우수제품 신청 및 접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3주 만에 구축 2024-04-16 15:56:21
만족도는 89.6%였다. 센터플로우의 도입에 필요한 기간이 3주에 불과했고 초기 투자 비용이 없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신호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CC팀장은 “고객 응대가 많은 쇼핑몰, 유통, 서비스 기업 등이 AICC 도입을 놓고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는 점을 고민하고 있다”며 “AICC 센터플로우 무상...
블루버드, 산업용 모바일 솔루션 노하우로 소매 업계 혁신 가속화 2024-04-16 11:36:47
완화에 기여하며, 온라인 쇼핑몰과 매장을 연결해 고객에게 매끄러운 옴니 채널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리테일코리아를 포함한 여러 대형 소매업체들이 블루버드의 솔루션을 도입해 재고 관리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고객 응대 시간을 단축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소매...
시드니 교회 흉기난동은 '종교적 동기' 10대 소행…"테러 규정" 2024-04-16 11:21:20
쇼핑몰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 이후 이틀 만에 벌어졌다. 지난 13일 시드니 외곽 쇼핑몰에서 40대 남성이 쇼핑객들에게 흉기를 휘둘러 6명이 사망하고, 12명이 크게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달려드는 범인에게 총을 쏴 사살했다. 호주는 총과 흉기를 매우 엄격하게 취급하는 국가 중 하나여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센터플로우 구축 2024-04-16 11:09:05
밝혔다. 신호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CC팀장은 "기업들이 AICC 도입 검토 및 구축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 고민이 많은데, 다이소 사례가 좋은 참고가 될 것"이라며 "고객 응대가 많은 쇼핑몰, 유통, 서비스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AICC 센터플로우 무상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harrison@yna.co.kr...
토종 OTT 약진에 사용자 줄었다더니…'화제성'은 넷플릭스 2024-04-16 11:01:36
가운데 만족도가 가장 높은 작품은 80점을 얻은 '킬러들의 쇼핑몰'이 꼽혔다. '피라미드게임'은 74점으로 2위, '살인자ㅇ난감'은 72점으로 3위에 올랐다. '킬러들의 쇼핑몰'은 스토리·서사 만족도 면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피라미드게임'은 빠른 전개와 원작을 잘 살렸다는...
맘스터치, 日 도쿄 직영1호점 개점..."일본시장 본격 공략" 2024-04-16 10:27:56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에 위치해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들로 붐비는 지역이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도쿄에 직영 1호점 열자 2주치 예약석 마감 2024-04-16 09:47:45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라고 설명했다. 판매 메뉴는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제품이 중심이다. '시부야 맘스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