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테쉬서 손님 돌아온다…네이버 커머스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7:04:14
앱 이용자는 총 1,700만 명으로, 쿠팡의 절반을 넘는 수준인데요. 초저가를 내세운 이들의 공습이 쿠팡의 실적에도 일부 영향을 미쳤습니다. 쿠팡은 올해 1분기 7개 분기만에 당기순손실을 내고, 영업이익은 61% 급감했습니다. 쿠팡의 김범석 의장은 컨퍼런스콜에서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진입장벽이 낮다, 소비자들은...
SK스토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작년 동기 대비 367%↑ 2024-05-08 14:54:56
홈쇼핑 업계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모바일 채널 강화와 TV 애플리케이션(앱) 개편, 고객관계관리(CRM)·공급망 관리(SCM) 개선 등도 수익 개선의 요인으로 꼽았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산업간 경계가 사라진 '빅블러'(Big Blur) 시대에 탈 TV만 외칠 것이 아니라 TV와 모바일 모두 견고한 성장...
신세계 1분기 영업이익 7% 증가…백화점 총매출 최대(종합) 2024-05-08 14:48:12
리뉴얼을 통한 공간 혁신을 이어가는 동시에 모바일 앱 활성화를 통한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연결 자회사별 실적을 보면 신세계까사의 1분기 매출액은 685억원으로 30.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신세계까사는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와...
"불황 맞아?"…백화점 '역대 최대 매출' 찍게 만든 '이 상품' 2024-05-08 14:41:40
기록했다. 영업익도 10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블루핏·에디티드·엘라코닉 등 패션 자체브랜드(PB) 제품 판매 호조로 매출과 영업익이 모두 늘었다. 매출은 16.7% 늘어난 782억원, 영업이익은 62억원 증가한 56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신세계디에프(면세점)의 매출은 전년보다 4.8% 감소한 4867억원...
KT알파 쇼핑, '스타셰프'와 협업한 식품 전문방송 선봬 2024-05-08 11:42:55
쇼핑 채널 KT알파 쇼핑은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화끈하게 쏜다! 셀럽의 선택'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에드워드권, 빅마마 이혜정, 임성근, 김하진 등 스타셰프의 조리 비법과 노하우가 담긴 인기 식품을 매주 목요일 오후 4∼6시 시간대에...
적자전환 쿠팡, C커머스 공세에 '휘청'…2년째 흑자 어려워지나 2024-05-08 10:33:47
투자 확대로 전환했다. 실제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기준으로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이용자 수는 1천362만명으로 쿠팡(3천45만명)의 45% 수준까지 따라붙었다. 쿠팡의 전략 선회 배경은 이날 실적 발표 후 김범석 의장의 발언에서도 엿보인다. 김 의장은 "새로운 중국...
[오늘시장 특징주] 카카오(035720) 2024-05-08 10:08:17
많이 증가했지만, 이는 장기적으로 네이버 쇼핑의 경쟁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는 선물하기 중심의 커머스 사업을 통해 시커머스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는 카카오에 상대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는 일본 웹툰 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보입니다. 일본 ...
"한국보다 싸게 샀다고 좋아했는데…" 中 알리에 '분노' 2024-05-07 18:28:47
중국 e커머스 앱의 이용자가 감소한 것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처음이다. 알리와 테무는 작년부터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과 할인 쿠폰 제공 등으로 국내 e커머스 시장을 파고들었다. 여기에 극단적인 초저가 전략으로 이용자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품질과 유해물질 검출 논란, 늦은 배송 등의 문제가...
초저가 호기심 끝났나…'알·테' 이용자 첫 감소 2024-05-07 18:26:35
중국 e커머스 앱의 이용자가 감소한 것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처음이다. 알리와 테무는 작년부터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과 할인 쿠폰 제공 등으로 국내 e커머스 시장을 파고들었다. 여기에 극단적인 초저가 전략으로 이용자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품질과 유해물질 검출 논란, 늦은 배송 등의 문제가...
싸다고 이것저것 엄청 사더니…'알리'에 등 돌린 이유 2024-05-07 11:28:16
따르면 4월 종합몰앱 한국 이용자 수 순위는 쿠팡 알리 테무 11번가 등 순으로 지난 3월과 동일하다. 쿠팡 국내 이용자 수는 지난 3월 3086만6000여명에서 지난 달 3090만8000여명으로 4만1000여명(0.13%) 늘었다. 쿠팡은 지난달 13일부터 신규 회원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올렸다. 기존 가입자 월 회비는 8월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