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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싼 中전기차 공세에 글로벌업계 '긴장'…美정계 "관세 인상" 2024-03-25 11:40:40
때 27.5%의 관세가 부과된다. 일반적으로 수입차에 적용되는 2.5% 관세에다 2018년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산 차량에 도입한 25%의 추가 관세를 포함한 것이다. 하지만 중국 업체들은 여전히 멕시코에서 생산하고 이들 차량을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SMCA)을 통해 미국으로 들여올 수 있다. 이에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이재용도 타는 '회장님 차' 뭐길래…벤츠 S클래스 제쳤다 2024-03-23 15:44:08
S클래스(50.9%)를 앞질렀다. 수입차인 벤츠 S클래스보다 국산차인 제네시스 G90을 더 선호한다는 얘기다. 회장님이 타는 차...의전 차량으로 속속 등장법인 및 사업자 소유 비중이 높은 것에서도 알 수 있듯, 제네시스 G90은 의전 차량으로도 인기다. 국내에서는 대기업 총수들이 애용하는 차기이도 하다. 특히 이재용...
벤츠코리아 대표 "1등은 전략아냐…럭셔리브랜드 입지 강화할것" 2024-03-21 17:00:56
= 메르세데스-벤츠는 한국에서 수입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중 하나다. 한국은 벤츠의 4대 시장으로, 중형 세단 E클래스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나라다. 또 벤츠의 최상위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2위 시장이기도 하다. 하지만 벤츠는 지난해 국내 판매량이 경쟁사인 BMW에 밀리면서 8년 만에...
8년만에 '수입차 왕좌' 내줬지만…벤츠 대표 "1등이 목표 아니다" 말한 이유 2024-03-21 17:00:03
7년간 지켜오던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지난해 라이벌 BMW에 내줬다. '왕좌 탈환'을 벼를 법하지만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사진)는 "1등이 전략적인 목표는 아니다"라는 다소 의외의 발언을 내놨다. 대신 그는 '고객 경험 확대'를 강조했다. 바이틀 대표는 지난해 9월 벤츠코리아...
도요타·렉서스 제쳤다…수입차 '하이브리드 강자' 떠오른 볼보 2024-03-19 13:00:02
앞질렀다. 판매량만 보면 BMW가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판매고를 기록했으나 전체 판매 차량 중 하이브리드 비중은 '하이브리드 원조' 격으로 꼽히는 도요타(11.89%)가 가장 높았다. 볼보는 11.06%로 2위를 기록했다. 올해 판매된 차량 10대 중 1대꼴로 하이브리드 차량인 셈이다. XC90 T8 모델이...
3월 18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18 08:21:25
대통령은 수입차 관세 관련 발언 수위를 한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 현지시각 16일 오하이오주 데이턴에서 진행된 경선 지원 유세에서 “중국 기업이 멕시코에서 만든 자동차에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트럼프 전 대통령은 11일 CNBC 인터뷰에서 “중국이 멕시코에서 자동차를 만들어 미국으로 판다면 50%...
'억'소리 나도 '불티'…韓 공략 '혈안' 2024-03-17 13:27:58
고급 수입차는 국내 시장에서 총 3만3천999대가 팔렸다. 이는 전년(2만4천356대) 대비 39.6%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전체 수입차 판매가 전년보다 4.4% 감소한 것을 고려하면 가파른 증가세다. 이 중 3대 럭셔리카 브랜드로 불리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벤틀리, 롤스로이스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2천970대에서 3천681대로...
"韓 잡아야 산다"…럭셔리카 3대 브랜드 국내 공략 속도낸다 2024-03-17 06:01:03
따르면 지난해 가격이 1억5천만원 이상인 고급 수입차는 국내 시장에서 총 3만3천999대가 팔렸다. 전년(2만4천356대) 대비 39.6%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전체 수입차 판매가 전년보다 4.4% 감소한 것을 고려하면 가파른 증가세다. 이 중 3대 럭셔리카 브랜드로 불리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벤틀리, 롤스로이스의 판매량은...
도이치모터스, 사업 확장 및 다각화 통한 기업가치 실현안 발표 2024-03-14 11:17:27
우선, 안정적 배당을 위해 프리미엄 수입차 판매 브랜드 다각화와 온·오프라인 중고차 플랫폼 사업 안정화에 나선다. 도이치모터스는 지난 해 자회사 바이에른 오토와 이탈리아 오토모빌리가 각각 아우디와 람보르기니의 공식 딜러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와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를 아우...
도이치모터스, 사업 확장 및 다각화 통한 기업가치 실현안 발표 2024-03-14 10:53:03
안정적 배당을 위해 프리미엄 수입차 판매 브랜드 다각화와 온·오프라인 중고차 플랫폼 사업 안정화에 나선다. 지난 해 자회사 바이에른 오토와 이탈리아 오토모빌리가 각각 아우디와 람보르기니의 공식 딜러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와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를 아우르는 종합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