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 3남' 김동선의 야심작 강남에 뜬다…'버거 전쟁' 예고 2023-03-06 10:34:49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1호점이 오는 6월 문을 연다. '미국 3대 버거'로 불리는 파이브가이즈는 주문이 들어오면 신선한 재료로 조리해 매장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가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시 한 번 서울 강남대로에서 '프리미엄 버거 대전'을 예고했다. 한화갤러리아는...
226만 유튜버 '이사배'가 만든 브랜드, 초기 투자 유치 [이번주 VC 투자] 2023-02-24 13:52:55
햄버거 로봇' 에니아이, 40억원 투자 유치 로봇 키친 스타트업 에니아이가 캡스톤파트너스와 롯데벤처스 등으로부터 300만달러(약 4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이 회사는 햄버거 패티를 굽는 로봇을 개발했다. 국내 수제 버거 프랜차이즈인 '크라이치즈버거'에 로봇을 공급했다. 로봇은 사전에 입력된...
대세 기술 '챗GPT' 건강 관리에 도입한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2-21 18:12:18
롯데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에니아이는 국내 최초로 햄버거 패티를 굽는 AI(인공지능) 로봇 상용화에 성공한 창업 3년차 스타트업이다. 국내 수제 버거 프랜차이즈 '크라이치즈버거'는 2022년부터 에니아이의 햄버거 패티 조리 로봇 '알파 그릴'을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알파 그릴은 사전에 입력된 온도,...
"1시간에 햄버거 패티 200개 뚝딱"…美 정조준 '능력자' 정체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02-21 14:00:03
차 에니아이는 국내 최초로 햄버거 패티를 굽는 AI 로봇 상용화에 성공한 스타트업이다. 국내 수제 버거 프랜차이즈 ‘크라이치즈버거’가 지난해부터 알파그릴을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국내 최대 햄버거 프랜차이즈와 공동 연구 끝에 완전 자동으로 생산할 수 있는 로봇 키친 시스템 ‘알파키친'을 개발 완료했으며...
추억의 '파파이스' 다시 들여온 햄버거 전문가는 누구?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1 14:27:14
없는 햄버거 세트가 6000원이면 누가 사먹겠냐’고 지적한 적이 있었다”며 “가성비를 앞세운 3000원 세트메뉴를 출시하자 소비자들이 햄버거를 식사로 인식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후 마케팅 업무 담당자로서 맥모닝, 맥런치, 맥딜리버리, 24시간 운영매장 런칭 작업에 참여하는 등 한국맥도날드에서 국내 QSR 업계...
백화점 3社가 '러브콜'…고든램지 맛에 빠졌다 2023-01-13 17:33:15
180도 바뀐 데엔 수제버거를 바라보는 유통업계의 시각이 변한 게 영향을 미쳤다. 식사 속도가 빨라 회전율이 좋은 게 첫 번째 이유로 꼽힌다. 수익성이 높아 음식료(F&B) 업장을 구성하는 데 빼놓아선 안 될 매력을 갖췄다는 게 백화점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유명 수제버거의 경우 2만~3만원대로 파스타 등...
[단독] 고든램지 '피시앤칩스' 신세계百 강남점에 들어온다 2023-01-13 13:55:31
롯데월드타워점에 14만원대 햄버거로 명성을 얻은 ‘고든램지 버거’를 비롯해 오는 3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1만원대 햄버거집인 ‘고든램지 스트리트버거’ 매장을 열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성수동에는 무한리필 피자집인 ‘스트리트피자’를 열었다. 진경산업 관계자는 “국내에 아시아권 내 최초로 레스토랑을...
CJ프레시웨이, `프랭크버거`에 식자재 공급…"연 600억원 규모" 2022-11-21 10:13:31
계획이다. 아울러 CJ프레시웨이는 단순한 식자재 공급을 넘어 신제품 개발, 브랜드 컨설팅 등 고객사의 사업 확장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 시장의 식자재 사업 선점과 진입장벽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푸드...
bhc그룹 슈퍼두퍼, 출시 2주 만에 2만개 판매 2022-11-16 15:32:59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 햄버거가 국내 출시 2주만에 2만개가 팔렸다고 16일 밝혔다. 슈퍼두퍼는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지난 1일 서울 신논현역 인근에 강남 1호점을 열었다. 오픈 당일 1200명이 매장을 찾았고, 첫 주말에는 하루 동안 약 2천개의 햄버거가 팔렸다. 현재 하루 평균 1400개...
"경기침체는 성장 기회…대형 M&A 나설 것" 2022-11-03 17:58:03
미국 햄버거 브랜드 슈퍼두퍼를 국내에 들여온 것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갖추기 위한 목적이다. 박 회장은 “슈퍼두퍼는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인정한 프로그램에 따라 항생제 없이 사육한 소고기를 재료로 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라며 “브랜드 가치가 높을수록 소비자 영향력과 사업 성공 가능성도 커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