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2023-07-12 17:55:00
일일섭취허용량의 0.12%에 불과하다. ‘제로슈거’ 열풍으로 최근 수년 새 아스파탐 섭취량이 늘었다고 하더라도 기준치에 비하면 미미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하지만 JECFA가 아스파탐 허용 기준을 절반 이하로 대폭 낮추면 파장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 경우 식약처가 국내 적용 기준을 별도로 마련하는 방안을 검...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하수정의 티타임] 2023-07-12 16:01:03
그동안 '제로슈거' 열풍에 아스파탐 섭취량이 늘었다 하더라도 기준치에 비하면 미미할 것이란 관측이다. 하지만 젝파가 아스파탐 허용 기준을 절반 이하로 대폭 낮출 경우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식약처가 국내 적용기준을 별도로 만드는 것을 검토할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온다. 식약처의 조치가...
중국산 김치·막걸리·콜라…'발암 물질' 아스파탐 쇼크 2023-07-05 18:17:59
큰 인기를 끌어온 ‘제로(0) 슈거’ 제품, 막걸리 등이 아스파탐이 함유돼 있다는 이유로 타격을 받기 시작했다. 관련 기업들은 “우리 제품엔 아스파탐이 안 들어간다”며 적극적으로 논란 차단에 나서고 있지만, 행여 불똥이 튀지 않을지 전전긍긍하는 분위기다. ○발암물질 2B군 분류 전망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발암 가능' 아스파탐 들어간 식품 찾아보니… 2023-06-30 19:17:02
찾아봤습니다. <기자> 펩시콜라 제로 슈거 제품 뒷면을 봤습니다. 단맛을 내기 위한 감미료로 아스파탐을 쓰고 있습니다. 생막걸리 다수 제품에서도 아스파탐을 사용하고 있었고, 흔히 접할 수 있는 캔디류에도 아스파탐이 들어있습니다. 아스파탐은 설탕의 200배 단맛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최근 열풍인 '제로...
무설탕에 카페인 함량도 제로…'코카콜라 제로제로' 출시 2023-06-26 10:36:08
신제품 출시로 코카콜라사는 오리지널 '코카콜라', 제로 슈거 '코카콜라 제로', 제로 칼로리·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점...
IBK투자증권, 롯데칠성 목표가 하향…"2분기 실적 부진 전망" 2023-06-22 08:31:21
김 연구원은 "음료 부문은 제로 슈거 제품들의 판매 호조로 탄산 카테고리가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이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47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주류 부문은 주정 가격 상승 부담,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부문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9.9% 감소한 72억원으로...
"롯데칠성, 마케팅 비용 증가해 영업익 줄어들 것…목표가↓"-IBK 2023-06-22 08:25:17
각각 3.4%, 5.1% 늘어날 것"이라며 "제로 슈거 제품의 판매량이 견조하고, 밀키스와 레쓰비 등 수출 상품의 판매량도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높아진 원가·마케팅 비용은 부담이지만 내년부터 롯데칠성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새로가 출시된 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
"먹으면서 살 뺀다" 지갑 연 MZ세대…여름 앞두고 '초대박' 2023-06-21 21:00:04
음료 시장에서는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넣은 '제로 슈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대형마트 홈플러스에서 제로 칼로리 음료수 매출은 지난해 5월보다 70% 급증했다. 설탕 대신 감미료로 대체한 제품의 호조 사례도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탄산음료 '탐스'를 44년 만인 지난해 제로 칼로리 콘셉트로...
설탕 빼니 터졌다…한 달에 600만캔 넘게 팔린 음료 2023-06-20 15:59:28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넣은 '제로 슈거' 음료 열풍 속 지난해 출시된 '탐스제로'가 매월 600만캔 넘게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3월 말 출시된 '제로칼로리' 콘셉트 탄산음료 '탐스제로'가 355mL 캔 제품 환산 기준 누적 판매량이 약 8600만캔에 달한다고 20일...
"횟집 대신 편의점 갑니다"…1만원대 숙성회 등장에 '환호' 2023-06-15 22:00:01
회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제로슈거 열풍에 '저칼로리 안주'도 인기 2030 세대 사이에서 제로 슈거(무설탕) 소주가 유행하면서 안주도 저칼로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다. 최근 가수 성시경이 한 '디저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주와 어울리는 음식으로 샐러드를 꼽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