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초당 13병 팔렸다…'진로', 제로슈거 소주 부문 1위 2024-04-24 10:49:11
하이트진로는 진로가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 판매 19억병으로 1초당 약 13병이 판매될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런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병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롯데칠성음료, 도수 12도로 낮춘 '새로 살구' 출시 2024-04-15 09:42:06
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살구'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믹솔로지(술을 섞는 것), 저도주,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플라스틱 뚜껑·빨대 없앤 그린 패키지…지구 살리는 가치 기여 '마이카페라떼' 2024-04-10 20:09:41
로어슈거’ 등 세 가지 맛 중 선택 가능하다. 용량은 모두 개당 220mL다. 3종 모두 산뜻한 향미가 살아있는 에티오피아산 원두와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인 콜롬비아산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추출한 커피다. 다채로운 커피향이 잘 느껴지는 커피 추출액에 우유를 풍부하게 넣어 균형 잡힌 커피 맛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라떼...
'조지아' 브랜드 새 단장…갓 내린 듯 풍부한 풍미로 오늘을 새롭게 깨운다 2024-04-10 20:01:51
향을 가미해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제로 슈거 제품 ‘조지아 리치 아로마 스위트 아메리카노’, 풍부한 커피향과 우유의 부드러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조지아 리치 아로마 라떼’도 새롭게 출시했다. 코카콜라는 소비자의 변화하는 취향과 다양한 니즈에 맞춰 콜드블루 블랙, 스위트 블랙, 저칼로리 라떼, 디카페인 블랙...
'황금 두꺼비' 진로골드, 소주 한병 반 용량으로 만난다 2024-04-09 09:46:57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 선호 현상이 확산한 가운데 지난달 이를 반영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내놨다. 알코올 도수는 15.5도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변화된 음주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진로골드 페트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페트 출시…"'소주 한병 반' 550㎖ 용량" 2024-04-09 08:52:28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알코올 도수는 15.5도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한 병(360㎖) 반' 용량에 맞춰 페트 제품은 550㎖로 제조했다. 또 시각 장애인의 상품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진로골드 페트에 소주 분류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업계 최초로 1996년부터 맥주...
"형만한 아우없다"..하이트진로, 켈리 선방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엔터프라이스] 2024-04-04 09:23:59
다행인 건 하이트진로가 원래 소주가 주력이지 않습니까? 소주의 매출비중이 월등이 높아서 매출을 단단하게 받쳐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롯데칠성이 내놓은 '제로슈거'소주 '새로'의 인기가 높다는 점은 주목해야할 사안입니다. <앵커> 오늘의 주제 한줄로 정리한다면요? <기자> '돈먹는...
진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2030세대에 인기 2024-03-26 15:52:02
‘제로 슈거’ 제품에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까지 낮춘 제품이다. 당류는 사용하지 않고,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목 넘김을 더했다. 지난해 가을에는 ‘진로’ 컬러 에디션 3종을 출시해 소비자들이 계절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주류 부문은 저도주, 제로(0) 슈거 등을 내세운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022년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돌풍에 힘입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부문 매출은 사상 최대인 4042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자체 분석한 소주 시장점유율은 2022년 16.6%에서 지난해 20.7%로...
제로 슈거 소주 인기…하이트진로, 황금 두꺼비 띄운다 2024-03-15 10:00:26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저도주와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 선호 현상이 확산한 가운데 하이트진로가 이를 반영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내놨다. 하이트진로는 알코올 도수 15.5도의 제로 슈거 소주 진로골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