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합병…"통합매입·물류시너지 기대" 2024-04-16 15:56:37
기업형 슈퍼마켓 비상장 자회사인 이마트에브리데이를 흡수합병한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16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이런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 결정은 작년 9월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양사 대표를 겸임한 이후 추진해온 통합 시너지 창출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양사는 이날 공시를 통해...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전격 합병...통합 매입·물류로 수익성↑ 2024-04-16 15:34:38
있다.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 점포를 교차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통합 마케팅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는 통합 물류를 통한 운영 효율화도 기대하고 있다. 기존 두 회사가 보유한 물류센터를 함께 활용하면 보다 신속하게 상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 비슷한 지역 안에 있는 물류 센터를 통폐합해...
"이마트, 올해 흑자 전환 전망…목표가 10만원"-흥국 2024-04-15 08:28:49
사업인 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은 수혜를 보고 있다"며 "비용 효율화와 함께 e커머스 부문의 영업손실 규모도 축소되고 있으며 중국 e커머스 업체와는 제품군이 겹치지 않아 부정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마트의 주가에 대해 박 연구원은 "당장의 모멘텀은 없지만 실적 개선을 통해 주가 재평가가...
'기후인플레이션' 현실화…커피·카카오·올리브유 국제가격 급등 2024-04-15 06:08:44
슈퍼마켓에서는 올리브유 절도가 급증하자 올리브유를 자물쇠로 잠가놓기도 했다. 그리스와 이탈리아, 포르투갈 같은 주요 올리브 생산국에서도 날씨 탓에 작황이 나빴다. '100% 올리브유'를 쓴다는 점을 내세웠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올리브유 가격 급등 때문에 지난해 10월부터 올리브유보다 가격이 저렴한...
'기후플레이션' 온다…커피·카카오·올리브유 국제가격 급등 2024-04-15 06:05:01
2배 이상으로 뛰었다. 지난해 스페인 슈퍼마켓에서는 올리브유 절도가 급증하자 올리브유를 자물쇠로 잠가놓기도 했다. 그리스와 이탈리아, 포르투갈 같은 주요 올리브 생산국에서도 날씨 탓에 작황이 나빴다. '100% 올리브유'를 쓴다는 점을 내세웠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올리브유 가격 급등 때문에 지난해...
대구신세계 식품관 슈퍼마켓 재단장…편리함·프리미엄 초점 2024-04-15 06:00:01
대구신세계 식품관 슈퍼마켓 재단장…편리함·프리미엄 초점 식재료 손질·소분 서비스 제공…8월엔 디저트 전문관 오픈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대구신세계는 식품관 내 슈퍼마켓인 '신세계푸드마켓'을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편리미엄'에 초점을 맞춰 새로 단장했다고 15일 밝혔다....
CJ 비비고 김치, 호주·북미 현지 생산…'김치 세계화 박차' 2024-04-14 09:18:34
하는 슈퍼마켓)에 입점했다. 기존 수출 김치 제품 10종도 리뉴얼했다. CJ제일제당은 김치의 신선함을 최대한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차별화한 발효 기술력으로 식감을 살리고 최적의 숙성도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리뉴얼 제품은 지난 2월 현지 에스닉 마켓에 입점했으며 이달부터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인 울워스 일부...
먹거리 물가 언제까지…1분기 다소비 가공식품 6% 상승 2024-04-14 06:01:00
품목 가격은 대형마트(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 슈퍼마켓(롯데슈퍼·GS더프레시), 백화점(현대·신세계),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 등 4개 유통 채널 전국 500여개 점포의 실제 판매가를 평균한 것이다. 각 유통 채널의 할인 행사 여부와 할인율에 따라 시점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실제 소비자가 부담하는...
비싸진 사과…마트선 더 팔렸다 2024-04-12 18:25:58
슈퍼마켓(SSM)의 주간 단위 품목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다. 판매량은 주간 매출 누계를 주간 소매평균가격으로 나눠 계산한 추정치다. 업계에선 전통시장에서 사과를 구입하던 소비자들이 대형 유통업체로 몰린 영향이 크다고 보고 있다. 소비자가 과일을 구매하는 곳은 주로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인데, 납품단가나 할인지원...
[단독] 사과, 작년보다 26% 비싸졌는데 22% 많이 팔려…왜? 2024-04-12 15:28:52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주간 단위 품목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다. 판매량은 주간 매출액 누계를 주간 소매평균가격으로 나눠 계산한 추정치다. 전통시장에서 사과를 구입하던 소비자들이 대형유통업체로 몰렸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소비자들이 과일을 구매하는 곳은 주로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인데, 그간 납품단가나 할인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