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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30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애플 실적 포인트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30 08:00:47
소비 저력을 입증했는데요. 화웨이의 중저가 스마트폰 브랜드 ‘아너’가 점유율 2위를 차지했고, 또다른 중국 브랜드 ‘비보’가 1위에 등극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현재 각 브랜드 매출 차이 간격이 그리 크지 않고, 매주 애플 매출의 증가세가 관측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의 신제품과 저가 아이폰 출시 여부에 따라...
무역협회·LG전자, 스타트업 지원 '비즈노베이터 2024' 모집 2024-04-29 11:00:10
로봇, 5G 특화망, 사이니지(안내판), 공간 관리 설루션, 스마트러닝, 광고 플랫폼, 프로젝터 등 LG전자 비즈니스 설루션(BS)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8개 분야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최대 2천500만원의 기술 실증 비용을 지원하며, LG전자 BS 사업본부와 공동으로 신규 사업 모델을 개발할 기회를 준다. 올해 3년째를 맞은...
'알·테·쉬' 공세에도 네카오 1분기 실적 선방할 듯 2024-04-28 06:31:01
광고 성장 둔화 우려가 제기됐으나 이를 불식한 셈이다. NH투자증권[005940] 안재민 연구원은 "중국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의 공세가 거세지만 전체 거래 대금 대비 비중이 작고, 대형 가맹점을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스토어는 성장률이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대신증권[003540] 이지은 연구원은...
생활가전·전장 '쌍끌이' 덕에…LG전자 1분기 매출 최대 찍었다(종합2보) 2024-04-25 17:40:07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전장 및 HVAC 등 B2B사업 확대, 스마트 TV용 웹OS와 같은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모델 본격화, 전기차 충전 사업과 같이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빅 웨이브' 영역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B2B 사업은 1분기 기준으로...
"친구 소개로 했어요"…9세 초등생도 사이버 도박 '베팅' 2024-04-25 09:58:07
운영해 검거된 청소년도 12명에 달했다. 도박사이트 광고, 대포물건 제공으로 붙잡힌 청소년은 각각 6명, 5명이었다. 이들을 연령별로 구분하면 고등학생이 798명으로 가장 많았고 중학생 228명, 대학생 7명이었다. 초등학생도 2명 포함됐는데, 최저 연령은 1만원을 걸고 도박한 9세였다. 연령대별 도박사이트 유입 경로를...
9세 초등생까지…온라인 도박에 빠져 2024-04-25 06:15:43
운영' 12명, '도박사이트 광고' 6명, 대포물건 제공 5명이었다. 연령별로 구분하면 고등학생이 798명으로 가장 많았고 중학생 228명, 대학생 7명이었다. 초등학생도 2명 포함됐는데, 최저 연령은 1만원을 걸고 도박한 9세였다. 연령대별 도박사이트 유입 경로를 보면 중고등학생은 '친구 소개'가...
"30만원이 18만원 됐다"…외인·기관도 내다 판 종목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4-20 08:30:01
전체 스마트 스토어 거래액의 5% 수준에 불과합니다. 다만 알리에 입점하는 브랜드가 늘어날수록 네이버의 브랜드스토어 거래액이 급격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시각도 존재합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의 지난해 거래액 비중은 전체 매출의 13% 수준입니다. '미래 먹거리가 안보인다'는 점도 주가가 지지를 받지...
"짧으니까 더 못 끊겠어요"…'디지털 마약'에 중독 된 아이들 2024-04-19 08:00:01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숏폼 전체 이용자 중 23%가 이용 시간 조절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답했는데 연령별로 보면 청소년(36.7%)이 가장 높았고 만3~9세에 해당하는 유·아동(34.7%)이 뒤를 이었다. 연령대별 과의존 위험군 비율도 마찬가지로 청소년이 40.1%로 가장 높았고 유·아동이 25%, 만...
AI가 바꾸는 미래…디지털혁신관서 만난다 2024-04-16 16:16:56
아보카도는 메타버스 기반의 스마트팜 통합 시스템을 개발했다. 폐열을 이용한 스마트팜 모델하우스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정보기술(IT) 예술기업 에이케이피는 기하학적 디스플레이 구조물 ‘쿤스트(KUNST)’로 디지털 옥외광고(DOOH) 시장을 정조준했다. 실감형 콘텐츠 기업 소울엑스는 생성형 AI 혼합현실(XR) 제작...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핀테크(정보기술 기반 금융서비스), 스마트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미래 신산업에 뛰어든 기업들은 소비자로부터 획득한 각종 데이터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단순 마케팅 용도로만 쓰지 않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생산·유통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데이터를 활용하죠. 데이터가 기업 혁신의 원천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