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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그룹, 중형 컨테이너선 3척 수주…1천200억원 규모(종합) 2019-03-21 11:23:28
인도될 예정이다. 선박에는 황산화물 저감장치(스크러버)가 탑재돼 2020년부터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도 충족시킬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환경규제 가시화로 노후 컨테이너선 해체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물동량 급증으로 이 항로...
현대상선, 친환경설비 상생펀드 MOU 체결 예정 2019-03-21 11:13:41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1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와 관련해 "해양진흥공사 보증부 대출 623억원, 친환경설비 상생펀드 조달금 450억원, 현대상선 자기자금 460억원 등 1천533억원을 투입해 주요 컨테이너선 19척에 친환경설비(스크러버)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IMO 환경규제로 '저유황 선박유'시장 등장…정유4사 판도 바뀌나 2019-03-17 06:21:01
거액을 들여 기존 선박에 배기가스 정화장치(스크러버)를 설치하거나, 액화천연가스(LNG) 연료선으로 변경해야 한다. 또는 선박유를 저유황유로 바꾸는 방식으로 IMO 규제에 따를 수도 있다. 업계에서는 스크러버 설치나 LNG 연료선 변경 방식은 해운사에 큰 재정적 부담을 주기 때문에 일단 상당수가 저유황유 선박유를...
'위기의 해운업' 재건 총력…선박 60척 발주·항만터미널 합병(종합) 2019-03-07 15:01:47
0.5%로 강화한다. 이에 따라 선박들은 연료를 저유황유로 바꾸거나 스크러버를 설치해 규제에 대응해야 하는 데 이 비용 일부를 정부가 보전하는 것이다. 또 해양진흥공사를 통한 중고선박을 매입한 뒤 재용선하는 '세일 앤드 리스백'(S&LB·Sale and Lease Back)을 상시 지원하는 체제를 갖춰 선사들의 경영 부담...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 사의 표명 2019-02-20 20:05:52
20척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스크러버(탈황장치) 장착형으로 발주했다. 2016년 외국회사에 넘어갔던 부산 신항 4부두 운영권을 올해 초 되찾았고, 재임 중 약 50%(300만teu→450만teu)의 물동량 확대를 이뤄냈다.현대상선 경영진추천위원회는 유 사장의 사의 표명에 따라 다음달 하순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ceo를 추천,...
현대중공업, 기술력 앞세워 '친환경' LNG 추진선 적극 수주 2019-02-18 16:29:54
대안을 놓고 고민하고 있다. △탈황장치인 스크러버를 장착해 황산화물을 줄이거나 △유황 성분이 낮은 저유황유를 쓰거나 △lng 추진선으로 선박을 바꾸는 것이다. 스크러버 장착은 임시방편에 불과하고, 저유황유는 가격이 비싸다. 이에 비해 lng 추진선은 기존 선박 연료인 벙커c유에 비해 황산화물 배출이 거의 없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2-12 15:00:02
6% 쌌다" 190212-0381 경제-037111:00 해수부, '스크러버' 등 친환경 설비 설치 선박에 금융지원 190212-0382 경제-037311:00 기업투자 난관 일괄 해결해주는 '민관 지원단' 출범 190212-0383 경제-037411:00 소형유조선 '이중 바닥 구조' 의무화 최대 2년 유예 190212-0385 경제-037511:00 농기계...
해수부, '스크러버' 등 친환경 설비 설치 선박에 금융지원 2019-02-12 11:00:00
해수부, '스크러버' 등 친환경 설비 설치 선박에 금융지원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내년부터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 환경 규제를 앞두고 정부가 국적 선사에 친환경 설비 설치비 일부를 지원한다. 해양수산부는 이달 1일까지 국적 선사를 대상으로 '2019년 친환경 설비 개량 이차보전 사업'...
국내 선사들 '배출가스 규제' 저유황유로 대응…문제없나 2019-02-07 11:27:39
기존 선박에 스크러버를 장착하고 15척의 LNG추진 선박을 도입하기로 했다. 국내 선사들이 대부분 채택할 예정인 저유황유는 선박 엔진 개조나 추가 설비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초기투자비용이 들지 않지만, 기존 연료유보다 가격이 40~50% 비싼 데다 수요증가로 공급 부족이 발생하면 가격이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
현대重, 대우조선 품으면 법정다툼 벌였던 기술도 같이 쓴다 2019-02-07 07:01:02
최광식 연구원은 "현대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스크러버도 대우조선해양 제작 선박에서 채택이 늘 수 있고 현대중공업의 가장 많은 LNG연료 수주·건조 이력의 노하우도 접목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삼호중공업은 지난해 2월 LNG 이중연료추진선을 국내 처음으로 인도하는 등 LNG연료 기술경쟁력이 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