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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대중교통 얼마나 이용하나…하루 평균 64분 2022-11-11 06:15:01
관련 공약들이 쏟아질 정도였다. 이처럼 출퇴근 광역버스 승차난 등이 불거지자 정부와 수도권 지자체가 저마다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안 된다는 지적이 많다. 이에 따라 윤석열 정부는 '110대 국정과제'에 광역급행철도(GTX) 노선 확대를 넣어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를 추진하고...
밤에 서울 택시 잡기 수월해지나 2022-11-08 18:37:36
심야 승차난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이후 악화된 택시대란을 완화하기 위해 연말까지 7000여 대의 심야 택시 공급을 확대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서울시는 법인택시를 야간 조 중심으로 편성해 투입하고, 택시기사 신규 채용도 적극 유도해 심야 택시대란을 개선할 방침이다. 우선...
서울시, 개인택시 3부제 45년 만에 전면 해제 2022-11-08 16:29:01
등 승차난이 심한 추가 지역 8개소에도 임시승차대를 설치해 시와 택시조합 관계자들이 승객-택시 간 1:1 매칭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택시보호 격벽 설치 지원, 긴급 경보체계 구축 등으로 택시 안전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기사들이 심야에도 안심하고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승객들 대상 택시 서비스 개선도...
`이젠 잡힐까`…서울 심야택시 7천대 추가 공급 2022-11-08 11:30:02
8일 시청 기자실에서 이같은 내용의 `연말연시 심야 승차난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서울시 심야택시 운행대수는 2만여대로, 코로나 이전(’19년) 대비 80% 수준 회복에 그치고 있다. 실질소득 감소와 고물가 지속 등으로 법인택시 기사 약 1만 명이 이탈해 심야 승차난이 가중되고 있다. ○ 심야택시 2만대→2만7천대...
연말 택시대란 막아라…서울 개인택시 부제 전면해제 2022-11-08 10:52:24
거리두기 해제 후 맞는 첫 연말에 심야 승차난이 심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심야 택시와 대중교통 수송력 공급을 늘리기 위한 심야 승차난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개인택시는 이달 10일부터 부제를 전면 해제한다. 45년 만에 이뤄지는 조치로, 개인택시의 영업 자율권을 확대해 심야시간대 추가적인...
개인택시 부제 49년만에 일괄 해제…내달 22일부터 2022-10-31 11:00:00
박초롱 기자 = 다음 달 22일부터 수도권 등 택시 승차난이 발생하는 지역의 개인택시 부제(강제 휴무제)가 일괄 해제된다. 택시 부제 해제는 1973년 시행 이행 이후 49년 만이다. 국토교통부는 택시 부제 해제를 담은 규칙 개정안에 대한 행정예고 등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 후속 조치를 31일 발표했다. 국토부는...
[시론] 심야택시 대란, 택시요금의 문제다 2022-10-30 18:03:55
연일 계속되는 심야택시 승차난에 이달 초 국토교통부가 칼을 빼 들었다.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대책에선 이틀 일하고 하루 쉬어야 하는 개인택시 부제를 해제하고, 법인택시 취업절차를 간소화하고, 심야시간 파트타임 택시기사를 허용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핵심은 밤 10시부터 새벽...
서울시, 내달 7일부터 개인택시 부제 없앤다 2022-10-28 17:49:07
심야 승차난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돼 왔다. 택시기사들이 이틀 근무하고 하루를 강제로 쉬어야 하기 때문에 가동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거리에 돌아다니는 택시가 항상 30% 적기 때문이다. 영업일수가 적다 보니 택시업의 수익성이 떨어지고, 결국 기사들이 택배·배달 등 다른 업계로 이직하는 일이 반복돼 승차난의...
[단독] 서울시, 내달 7일부터 개인택시 부제 없앤다 2022-10-28 17:01:45
심야 승차난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돼 왔다. 택시기사들이 이틀 근무하고 하루를 강제로 쉬어야 하기 때문에 가동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거리에 돌아다니는 택시가 항상 30%가 적기 때문이다. 영업일수가 적다 보니 택시업의 수익성이 떨어지고, 결국 기사들이 택배·배달 등 다른 업계로 이직하는 일이 반복돼 승차난의...
"독점이 대란 원인"…택시노조, `카카오T 먹통` 보상 촉구 2022-10-18 14:04:07
독점의 폐해가 특정시간대 국민의 승차난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토교통부의 심야택시승차난 완화대책에 이런 문제가 분명히 수정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정부에 파트타임 알바택시 추진계획 철회, 택시노동자의 생활 임금 보장, 실효성 없는 택시총량제와 감차정책 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