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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혜택을 하나로…'신세계 유니버스' 베일 벗다 2023-06-08 11:00:00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무제한 시청 등의 혜택을 토대로 지난해 말 기준 1천100만명 이상의 유료 멤버십 회원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음식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 이용 시 5∼10% 할인 혜택을 추가하며 신규 회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와 사별 실적자료 등에 ...
합법 '타다'는 어떻게 불법이 됐었나…그 구체적인 5년의 기록 [긱스] 2023-06-07 07:00:04
자본력을 가진 카카오모빌리티의 시장 점유율만 높아졌고, 마카롱택시, 벅시 등 모빌리티 스타트업은 시장에서 사라져 갔다. 코로나19 확산 영향 등으로 택시 운전사는 오히려 크게 줄어 국민의 불편만 커졌다. 지난해 국토부는 규제 완화로 렌터카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유상 운송 서비스인 타다와 우버가 다시 운행할 수...
"인스타 피드처럼 변신"…위기의 네이버가 내놓을 '승부수' 2023-05-30 20:00:03
하락했다. 이들의 빈자리를 메운 건 구글이다. 해당 기간 구글의 점유율은 10%대에서 30%대로 껑충 뛰었다. '검색 강자' 네이버의 시장 점유율이 줄어든 것은 젊은층 이용률 감소 영향이 크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들은 전통적 검색 플랫폼보다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검색을 더...
전세계 TV 10대 중 9대는 스마트TV…1분기 기준 첫 90% 돌파 2023-05-29 06:01:01
TV 플랫폼 점유율 1위인 안드로이드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 42.4%에서 올해 1분기 40.9%로 하락했다. 반면 삼성전자[005930] '타이젠'과 LG전자[066570] '웹OS'의 점유율은 각각 작년(연간 기준) 21.0%와 12.2%에서 올해 1분기 21.8%와 12.4%로 소폭 상승했다. 자체 스마트 TV 플랫폼을 보유한 삼성전자와...
OTT에 밀려 점점 희미해지는 인터넷TV 2023-05-22 16:37:37
있다. 강국현 부문장은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셋톱박스를 통해 매출 증가를 유지할 생각”이라며 “1인당 (유료 방송 관련) 매출을 높이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하반기 국내 유료 방송시장 점유율(가입자 수 기준)은 KT가 878만3984명(24.23%)으로 가장 많았다. SK브로드밴드(IPTV)가 641만9536명(17.71%),...
"요즘 누가 TV 봐요"…시청률 1위 대박난 방송 관계자의 한탄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1 07:27:11
전체 시청 점유율에서 34.8%를 차지해 케이블TV 시청 점유율(34.4%)을 근소한 차이로 앞질렀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케이블TV의 코드 커팅이 지속되고, 스트리밍 시청은 지속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18일에는 미국 케이블 TV를 대표하는 채널로 꼽히는 스포츠 전문네트워크 ESPN이 케이블 채널로...
BTS 뷔, '라면' 맛있게 먹더니…미국서 제대로 일냈다 2023-05-18 11:43:14
있기 때문에 고가 제품 비중이 높은 농심의 시장 점유율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부연했다. 오지우 이베스트증권 연구원은 "올 2~4분기에도 한국과 미국 중심의 성장과 이익 개선이 계속될 전망"이라며 "주요 원재료 투입가 하락, 올 하반기~내년 상반기 미국 3공장 검토 등 기대할 요소가 많다"고 평가했다. 한...
'롤' 스폰서로 나선 OK…'OK저축은행 브리온' 출범 2023-05-18 09:49:57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롤 월드챔피언십 결승전은 515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경기당 평균 시청자 수는 400만명 이상으로 게임별 시청시간 1위, 게임별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전통 스포츠를 넘어선 'MZ세대 월드컵'으로 통한다. 특히 OK저축은행이 네이밍 스폰서로 나선 브리온은 현재 LCK에서...
결혼·이사 줄며 신규회원 뚝…IPTV 가입자 증가율 '첫 0%대' 2023-05-17 18:10:46
광고는 셋톱박스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기법이다. 같은 시간에 동일 채널을 틀어도 가구마다 다른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다. 평소 아동 프로그램 시청이 많은 가구엔 학습지 브랜드, 장난감 광고 등을 내보내는 식이다.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IPTV 3사는 2021년 8월 어드레서블 TV 광고...
"올 것이 왔다"…넷플릭스에 치이던 IPTV '역대급 정체기'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5-17 15:35:41
기존 가입자를 빼앗아 오기 위한 마케팅에 더 비용을 투입할 수밖에 없어서다. 특히 IPTV 시장 1위 사업자인 KT는 올해 마케팅 비용을 전년보다 늘릴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 국내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가입자 수 기준)은 KT가 878만3984명(24.23%)으로 가장 높았다. SK브로드밴드(IPTV)가 641만9536명(1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