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마케팅 대상] 유창조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 마케팅· 소비자행동 연구 국내최고 권위 2013-02-04 15:31:05
식품, 아모레퍼시픽, 대상, 현대백화점, 한국철도공사, lg생활건강 등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유 교수는 “마케팅 관련 강의 및 연구활동이 학자로서의 소명임을 명심하고, 연구를 통해 습득한 마케팅 이론과 원리를 기업 및 공공기관의 실무에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의사에게 성폭행...
[한경 마케팅 대상] 그린알로에, 품질 명품화로 '혁신' 일궈낸 푸른 기업 2013-02-04 15:31:03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그린알로에(대표 정광숙·사진)는 통상적인 언론 마케팅에서 탈피하고 고객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마케팅에 주력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었다. 판매 채널도 전국을...
[한경 마케팅 대상]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中·日과 협력…화장품ODM 아시아 1위 성장 2013-02-04 15:31:01
식품 등 연관된 산업으로 사업을 다각화했다. 신소재 및 신기술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으로 연평균 약 20% 이상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이 회사는 직원의 30% 이상이 연구원이다. 연매출의 6% 이상을 r&d에 투자한다. 한국콜마의 기술연구원에는 기초화장품연구소, 색조화장품연구소와 생명과학연구소가...
루트로닉-美 존스 홉킨스, ‘탈모’ 치료 공동 임상 연구 2013-02-04 11:03:01
레이저 의료기기의 국내 임상을 준비 중이다. 전 세계 에스테틱 레이저 10대 기업에서 ‘토털 메디컬 솔루션(total medical solution)’기업으로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이번에 회사가 손잡은 미국 존스 홉킨스 의대는 미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의과대학 중 하나다. 지난해 ‘u.s. news & world report’가...
분자진단 기업 '씨젠', 글로벌 기업이 문턱 닳도록 찾는 사연 2013-02-04 10:57:22
씨젠의 기술력이 입증되면서 식품 등의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도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우유, 계란 등을 유통하는 식료품 회사는 식중독이 한번 발생하면 해당 제품을 리콜해야 하는 동시에 기업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된다. 그러나 정확성을 높이려고 검사 기간이 늘어나면 식료품 유통에 차질이 생긴다....
[인사] 한국MSD ; 신한신용정보 ; 국회도서관 등 2013-02-03 17:46:06
기업지원과장 신동원▷문화예술과장 김인태▷삶의질 정책과장 윤재구▷관광레저과장 이송희▷환경보전과장 한웅재▷미래산업과장 유희숙▷녹색에너지산업과장 이근상▷차세대식품과장 이철수▷미래농업과장 신현승▷친환경유통과장 최재용▷노인장애인복지과장 최상기▷대외협력과장 박봉산▷다문화교류과장 김미정▷경제청...
[한경에세이] 건전한 소비 2013-02-03 16:54:38
대기업 제품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재래시장, 농민들이 추위에 떨면서 만든 식품까지 아우른다. 다목적 소비처라고 볼 수 있다. 이제 대한민국은 선진국 소득 수준까지 올라와 있다. 정당한 세금을 내고 법이 허용하는 어떤 곳에서든 자유롭게 돈을 쓰도록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 이러한 정책이 소비자와 생산자가...
비빔물냉면ㆍ뱀장어라면…중국서 通하는 음식 따로 있다 2013-02-03 13:29:02
국내 식품업체 풀무원이 중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내놓은 비빔물냉면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 제품은 국내에서는 '함흥비빔냉면'이라는 상표로 출시됐지만 대장금의 영향으로 한국 궁중식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진 중국에서는 '한국 궁중 비빔물냉면'이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은 혼합한...
[맞짱 토론] 해양수산부 청사 부산에 두어야 2013-02-01 17:25:05
내려가 있는 해양부문과 농림수산식품부의 수산 부문을 주력으로 재탄생하는 만큼 세종시로 가는 것이 맞다는 주장이 유력하게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전라남도와 인천까지 유치 의사를 밝히면서 최종 귀착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산은 동북아 해양수도로 발전할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정책수립...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해외서도 PB 열풍…英테스코 4만8000개 상품중 3만개가 자체상표 2013-02-01 17:18:56
것이다.식품, 비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라인을 망라해 출시되고 있다. 총 매출의 39%를 차지하는 효자 브랜드다. 1995년에는 밸류, 1998년에는 파이니스트를 내놓았다. 밸류는 최저가를 목표로 테스코보다 가격을 30~60% 낮게 책정하고 있다. 파이니스트는 값이 비싼 대신 최고 품질을 지향하는 브랜드다. 일본 pb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