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라면값 인하 '촉각'...정부가 나섰다 2023-11-15 16:44:06
물가 완화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농심은 지난 7월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했다. 밀 가격 인하분을 고려한 조치였다. 이에 따라 소매점에서 1천원에 판매되던 신라면 한 봉지 가격은 950원으로 50원 내렸고, 1천500원이던 새우깡 가격은 1천400원으로 100원 저렴해졌다. (사진=연합뉴스)
농식품부, 라면업체에 물가안정 협조요청…"할당관세 지원 검토" 2023-11-15 16:30:01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농심은 밀 가격 하락분을 반영해 지난 7월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했다. 이에 따라 소매점 기준으로 1천원에 판매되던 신라면 한 봉지 가격은 950원으로 50원 내렸고, 1천500원이던 새우깡 가격은 1천400원으로 100원 싸졌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먹태깡 잘 팔렸는데'…아쉬운 해외 성적에 주가 '뚝' 2023-11-15 11:28:58
또한, 먹태깡과 신라면 더레드 등 신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실적을 견인했다. 실제로 국내에서는 지난 6월 출시한 먹태깡이 품귀현상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고, 지난 8월에 한정판으로 출시한 신라면 더레드도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린 바 있다. 다만,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북미는 높은...
이익률 껑충 호실적에도…전전긍긍 농심 2023-11-14 18:33:16
농심은 지난 7월 주력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번 분기 실적이 개선되자 가격을 더 내릴 여력이 있는데도 덜 내린 것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은희 /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 소비자들이 고물가에 시달리고 있는데 식품회사들이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밀가격...
농심 3분기 영업이익 557억원…작년 동기보다 103.9% 늘어 2023-11-14 16:48:17
76.9% 증가한 500억원이다. 3분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더레드 등 신제품이 인기몰이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분 400여억원에서 신제품이 기여한 것이 절반가량이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의 판매량도 각각 1%와 6%가량 증가했다. 농심은 3분기 영업이익 중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이 제품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은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내놨다. 보름 뒤에는 세븐일레븐도 자체브랜드(PB)...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했다. 초반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봉 이상이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경쟁사도 속속 가세했다. 불닭볶음면 제조사 삼양식품은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에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선보였다....
"만두·버거도 매운맛이 대세"…식품·외식업계 제품 잇단 출시 2023-11-09 10:14:17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한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기존 신라면의 2배가 넘는 제품이다. 앞서 오리온은 고추장으로 매콤한 풍미를 살린 신제품 '꼬북칩...
주가 어느새…'불닭' 삼양식품, 오뚜기 시총 넘었다 2023-11-08 18:08:53
‘신라면’과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을 내세워 해외시장을 맹렬히 공략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 전용 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부지에 2공장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면스낵 수출 비중은 2020년 58.6%에서 지난해 70.4%까지 커졌다....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하는 상황이다. 농심은 신라면과 짜파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라는 히트 상품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해있다.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한국 식품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자 농심과 삼양식품은 이 물결을 타고 생산시설 증설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전용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