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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사람이 증가해왔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작년 신용카드 전체 사용액 중 무이자할부가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67조원에 달했다. 이는 2009년(46조5000억원)에 비해 36.8%나 늘어난 수치다. 무이자할부 판매 중단에 따른 매출 감소를 보전하기 위해 일부 품목의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문제의...
무이자할부 중단, 소비자 불편 가중 2013-01-07 16:30:25
"무이자 3개월이나 5개월은 해줘야지. 10개월은 카드사가 부담되니까 못해주더라도. 그런 혜택 없으면 카드를 왜 씁니까." 신용카드 결제 비율이 80%에 육박하는 대형유통업체들은 쏟아지는 고객 불만에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대형마트 관계자 "얼마 전부터 일부 카드를 제외한 신용카드사들의 무이자할...
무이자할부, 카드사 마케팅비 24% 차지 2013-01-07 09:48:04
신용카드사가 연간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쓴 비용이 전체 마케팅비의 2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위원회와 카드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카드사들이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기 위해 쓴 비용은 약 1조2천억원으로 전체 마케팅에 사용된 5조1천억원의 24%에 달했습니다. 금융당국은 무이자 할부에...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종합) 2013-01-07 08:33:29
전가…고객간 형평성 문제도" 신용카드사가 연간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쓴 비용이 전체 마케팅비의 2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은 최근 논란이 된 카드사들의 무이자 할부 서비스 중단과 관련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그간 대형가맹점에 제공된 무이자 할부 비용이...
<금융사 콜센터 작년 10억건 전화 황당ㆍ엽기 `얼룩'> 2013-01-07 04:55:39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출 관련 전화는 대부분 고객 신용도가 하락한 경우인데그 이유를 설명하느라 힘이 든다"면서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밖에 딱히 방법은 없다"고 전했다. 삼성화재, 동부화재[005830], 현대해상 등 손해보험사에 지난해 콜센터로 가장많이 들어온 문의는 긴급 출동(40%)이었고 보상...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 2013-01-07 04:55:05
전가…고객간 형평성 문제도" 신용카드사가 연간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쓴 비용이 전체 마케팅비의 2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은 최근 논란이 된 카드사들의 무이자 할부 서비스 중단과 관련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그간 대형가맹점에 제공된 무이자 할부 비용이...
통신업계, 올해도 산넘어 산 2013-01-04 15:51:15
시작된 카드사와의 수수료 분쟁과 영업정지 그리고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나올 통신비 인하 정책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한창율 기자입니다. <한창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통신업계의 표정은 어둡습니다. 연초부터 카드사와 수수료 문제로 부딪치며 감독당국과의 싸움에 힘을 빼야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대형마트서 '무이자 할부' 중단..혼란 예고 2013-01-04 15:08:24
카드사 "마트가 수수료 절반 부담해야"대형마트 "애매한 규정..납득 못해" 대형마트에서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결제 서비스가 중단됐다. 당장 고객들이 몰리는 이번 주말부터 매장 곳곳에서 혼란이 빚어질 것으로 보인다. 4일 대형마트에 따르면 국내 주요 대형 카드사들은 지난 1일부터 고객을...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올해 업계에 최악 시련 예상"(종합) 2013-01-04 08:41:08
선도하는 카드사는 더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우려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은 4일 연합뉴스와 신년인터뷰에서 올해 "올해 경영여건이최악의 해라는 점은 확실하다"면서 "조직과 인원의 효율화를 매우 중시하지만 이런수동적인 효율화와 절감이 돌파구나 전략이 될 수는 없다"고 진단했다. 올해부터 연매출...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올해 업계에 최악 시련 예상" 2013-01-04 04:55:32
선도하는 카드사는 더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우려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은 4일 연합뉴스와 신년인터뷰에서 올해 "올해 경영여건이최악의 해라는 점은 확실하다"면서 "조직과 인원의 효율화를 매우 중시하지만 이런수동적인 효율화와 절감이 돌파구나 전략이 될 수는 없다"고 진단했다. 올해부터 연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