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 "AI 개인화 기술 활용한 '4세대 쇼핑몰' 급성장" 2023-06-30 10:46:47
신장세가 특히 눈에 띈다. 에이블리는 특히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쇼핑몰이 자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많은 쇼핑몰이 에이블리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고 더 많은 고객과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꺾이지 않는' 현대차·기아, 5월 판매 두자릿수 증가 2023-06-01 17:26:05
두자릿수 판매 신장세를 이어갔다. 반도체 수급난 해소와 함께 글로벌 신차 출시 효과가 더해졌다. 현대차는 5월 글로벌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증가한 34만9,194대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국내 6만8,680대, 해외 28만514대가 판매됐다. 국내는 8.4%, 해외는 7.7% 전년 대비 늘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
[이지향의 해피藥] 카페인 사랑은 독인가, 약인가 2023-05-24 18:07:17
커피를 마시기도 한다. 카페인이 신장세동맥을 확장시켜 신장으로 들어가는 혈액량을 늘려주기 때문이다. 소변이라는 게 혈액을 걸러서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신장으로 들어오는 혈액량이 많아지면 소변량은 당연히 늘어난다. 그러나 신장에 혈액량이 많아지면 혈액을 걸러주는 사구체에 가해지는 압력도 커질 것이고...
'인기템' 선점하고 배송비도 아끼고…편의점 '픽업주문' 인기 2023-05-15 06:31:00
신장세를 보였다. 이마트24는 지난달 예약 픽업 주문 건수가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4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용 연령층은 20∼40대 비중이 전체 80%를 넘는다. 최근 들어서는 20대와 50대의 매출 비중이 부쩍 높아지며 전 연령대로 확산하는 추세를 보인다. 이처럼 픽업 주문이 인기를 끄는 것은 조기 품절 가능성이...
마트 가면 이것만 찾는다…'PB' 상품이 효자 2023-05-01 10:05:13
빼고 품질을 혁신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잡았고, 꾸준한 매출 신장세가 이어지며 '효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홈플러스도 PB 초창기인 2019년 11월 고급화·차별화를 목표로 '홈플러스 시그니처'를 론칭한 이후 꾸준히 판매 비중을 높이고 있다. 현재까지 3천여종의 상품을 출시했는데, 이 가운데 물티슈...
고물가 속 날아오른 대형마트 PB…1분기 매출 10∼30%↑ 2023-05-01 08:00:02
빼고 품질을 혁신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잡았고, 꾸준한 매출 신장세가 이어지며 '효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홈플러스도 PB 초창기인 2019년 11월 고급화·차별화를 목표로 '홈플러스 시그니처'를 론칭한 이후 꾸준히 판매 비중을 높이고 있다. 현재까지 3천여종의 상품을 출시했는데, 이 가운데 물티슈...
블핑 '제니'처럼…발레코어 뜨자 인기폭발한 신발 2023-04-27 11:10:40
판매에 돌입했다. 지난해 6종에서 올해 11종으로 두 배 가까운 수준으로 늘렸고, 펌프스, 스니커즈, 샌들 등 다양한 디자인에 메리제인 타입을 구성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작년을 강타한 메리제인 슈즈의 인기가 올해도 거셀 전망이다. 관련 매출이 신장세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칼로리 확 줄이고 설탕 쏙 뺀 '제로음료' 전성시대 2023-04-23 07:11:01
신장세를 보였다. 2020년을 기점으로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50%에 달한다. 전체 음료의 연간 매출 증가율이 10∼30%인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성장 속도다. 다른 편의점도 마찬가지다. GS25의 올해 1분기 제로 음료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1분기 대비 100.8%였다. 지난해의 전년 대비 증가율(91.3%)을 가볍게 뛰어넘었다....
선물서비스도 고급화 전략…SSG닷컴 전문관 오픈 2023-04-23 06:00:03
12월부터 이달까지 월평균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설날이 낀 지난 1월과 신학기 시즌인 3월에는 지난해 12월 대비 각각 2배, 3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이 구매한 선물을 품목별로 보면 화장품·향수 제품을 포함한 뷰티가 58%로 가장 비중이 컸고, 식품이 13%, 패션 10%, 아동 9%, 스포츠 5%...
"은행 뭐하러 가요"…인터넷뱅킹 이용자 2억명 넘었다 2023-03-07 13:21:28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고객 수가 증가하면서 지난해 인터넷뱅킹의 일평균 이용 건수는 1천971만건으로 전년 대비 13.8% 늘어났고, 이용금액은 8.2% 늘어난 76조3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중 모바일뱅킹 이용 건수와 금액은 전년 대비 17.3%, 10.3% 급증한 1천684만건 및 14조2천억원이었다. 이용 건수로는 모바일뱅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