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활의 달인' 청주 평양냉면X 광주 쑥떡X 미더덕 까기 달인, 노하우는? 2021-03-22 20:20:00
한 쑥떡 집. 겉보기엔 어느 동네에나 있을법한 평범한 외관이지만 이곳엔 대한민국 떡 명장 대상을 받은 화려한 타이틀을 지닌 달인이 있다. 20년간 변함없는 맛을 지킨 달인의 쑥개떡은 동네 주민들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들어오는 택배 주문에 하루도 쉴 날이 없다고. 떡 명장답게 재료 하나에도 공을 들이는 달인....
'생활의 달인' 제주도 갯바위 낚시->팔씨름 달인, 2020년 빛낸 295인 달인 근황은? 2020-12-28 20:50:00
다운될 정도로 열풍을 불러일으킨 ‘은둔식달-해남 해풍 쑥떡 달인’ 조귀남(女/ 63세/ 경력 30년) 달인, 유승욱(男/ 67세/ 경력 30년)달인은, 수익금 일부를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거라 밝히며 선한 영향력까지 전해왔다. 상상을 초월하는 근력을 보여줬던 ‘팔씨름 달인’ 심승호(男/ 33세) 달인과 이태경(男/ 28세/...
'감자빵'으로 사흘 만에 악덕기업 된 파리바게뜨를 위한 변명 2020-10-13 16:28:11
'초코파이'나 '쌀과자', '쑥떡'처럼 일반명사가 결합된 이름이고, 흔한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자신만의 고유 특허라고 보기 어렵다는 논리다. 한 감자 농가는 "농촌 경제를 돕고자 했던 기업의 '선의'가 퇴색된 게 유감"이라고 했다. 평창은 국내산 감자의 30%를 재배한다. 연간...
겨울철 계절 간식 호빵…50년간 60억개 팔렸다 2020-10-10 09:02:34
`쑥떡쑥떡 호빵`, `에그커스터트 호빵` 등 소비자를 유혹하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또 옛것에 대해 흥미를 느끼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1971년 출시 당시의 포장을 되살리고, `삼립호빵` 전용 폰트를 개발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도 나섰다. SPC 관계자는 "이들 신제품 호빵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뜨거워서 호호 불며 먹는 '호빵' 50년…60억개 팔렸다 2020-10-10 08:45:55
소비자를 만나고 있다. 올해 역시 '꿀씨앗호빵', '쑥떡쑥떡 호빵', '에그커스터트 호빵' 등 소비자를 유혹하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또 옛것에 대해 흥미를 느끼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1971년 출시 당시의 포장을 되살리고, '삼립호빵' 전용 폰트를 개발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 공략...
"두유·땡초치킨이 왜 거기서 나와"…CU '이색 호빵' 선보인다 2020-10-06 09:21:14
쑥떡쑥떡바'를 호빵으로 새롭게 만든 것이다. CU는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 '아재 입맛'으로 불리는 뉴트로 경향(복고를 새롭게 재해석해 즐기는 모습)이 인기를 끈 데 발맞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일반 호빵보다 중량을 33% 늘린 120g짜리 '왕호빵' 3종도 선보인다. 이들 제품에는 포장지를...
'백파더 확장판' 기름 떡볶이→소떡어떡, 망친 요리도 심폐소생 '백종원 매직' 2020-09-15 08:30:00
과정에서 백종원은 “쑥떡 먹으면 쑥떡쑥떡”이라고 외치며 혼자 즐거운 아재개그를 했고 일순 당황한 수강생들은 억지로 웃음을 지으며 “재밌어요!”라며 영혼 없는 리액션으로 응수, 폭소를 유발했다. ‘백파더’ 백종원의 능청매력에 양세형은 그를 놀리며 재치쟁이다운 멘트로 화력을 더했다. 대파를 씻어서 요리하...
편의점에서 다진마늘이 잘 팔린 까닭은 2020-08-19 17:02:24
단군 신화 판촉 행사가 영향을 미쳤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호랑이 라떼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9.5%, 곰표 팝콘 매출은 17.8% 늘었다. 긴 장마로 아이스크림 매출이 주춤했지만 쑥떡쑥떡바 매출은 10.4% 증가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쉽고 단순하고 재밌는 마케팅이 통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에서 다진마늘 매출이 늘어난 까닭은 2020-08-19 10:44:55
장마로 아이스크림 매출이 주춤했지만 쑥떡쑥떡 바 매출은 10.4% 증가했다. 편의점과 단군신화라는 이색적인 조합과 공통점이 없어보이는 상품 조합이 오히려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일반적인 판촉 행사는 2~3달에 걸쳐 기획하지만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는 단 2주만에 힘을...
코로나·장마에 지친 고객 잡아라…유통업체, 이색마케팅 활발 2020-08-19 10:01:22
'CU 호랑이라떼'와 '곰표 오리지널팝콘', '쑥떡쑥떡 바'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각각 19.5%, 17.8%, 10.4% 늘었다. 편의점 주력상품이 아닌 다진 마늘도 45.3% 증가했다. CU는 "단군신화에 끼워 맞춘 듯 제각각인 상품 구성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