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기상어 뚜루루뚜루~" 핑크퐁아기상어 유튜브 조회수 1위 등극 2020-11-02 14:54:51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영상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2016년 6월 유튜브 핑크퐁 채널을 통해 공개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는 2015년 11월 업로드된 ‘핑크퐁 아기상어’에 율동이 가미된 버전이다. 이 영상은...
‘수어 퍼포먼스로 표현하는 K팝’, 후지모토 사오리, BTS ‘ON’ 방송에서 공개 2020-10-28 12:14:27
아기상어’ 등 음악을 시각언어인 한국 수어(수화언어)를 바탕으로 창작해 농인과 청인들이 함께 볼 수 있는 퍼포먼스를 개인기로 선보인다고 한다. 후지모토 사오리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도 ‘빌보드 글로벌200 차트’에서 1위로 등극한 bts의 ‘dynamite’ 곡을 수어를 바탕으로 창작해 의미 있는 음악을 전 세계 농인과...
다가오는 신인류...즐겁게 창조하라 [2020 쇼퍼런스] 2020-10-21 18:40:23
분업이 잘 이뤄지고 있죠." ‘아기 상어송’으로 유튜브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스마트스터디 공동창업자 이승규 부사장은 캐릭터 하나가 인류에 미치는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부사장은 바다의 맹수 ‘상어’를 어린이들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캐릭터화한 것이 주효했다면서,...
이승규 "핑크퐁 성공 비결, `모바일 최적화`" [2020쇼퍼런스] 2020-10-21 17:42:44
`아기 상어(Baby Shark) 댄스`는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69억 뷰(68억 9천9백만, 10월 21일 기준)를 기록 중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 2위에 올라있는데 지금 추세라면 내년 초 1위 달성이 예상된다. 한국에서는 동요로 알려져 있는 `아기 상어`를 해외에선 `10년간 음악사에 중요한 50가지...
"왜 `상어`였죠?"…아기상어 `출생의 비밀` [2020쇼퍼런스] 2020-10-21 17:42:35
`상어`를 고른 것이 아기 상어의 출발점이었다"고 소개했다. ● `뚜루루뚜루` 등 중독성 있는 `후렴구` 핑크퐁 음악의 공통점은 특이한 후렴구다. `뚜루루뚜루`, `요이요이호`, `붐바디붐붐` 등이 대표적인데, 모두 별다른 의미는 대신 구음적 요소만을 갖췄다. 이 이사는 이를 고려가요에 견줬다. 그는 "(후렴구는)...
"이제는 화면 밖으로"…핑크퐁이 꿈꾸는 세상은 [2020쇼퍼런스] 2020-10-21 17:42:32
`아기 상어 티비 시리즈` 론칭도 계획돼 있다. 이는 캐릭터를 보다 생명력 있고 길게 가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한 노력 중 한 가지로 풀이된다. ● 컨텐츠 제작→배포까지 `사업 영역 확장` 이승규 이사는 2010년 스마트스터디를 설립해 아동용 교육 브랜드 `핑크퐁`을 내놨다. `핑크퐁`의 대표 콘텐츠 `아기 상어`는...
다가오는 신인류의 시대…`2020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개막 [2020 쇼퍼런스] 2020-10-21 15:58:29
곡인 `아기 상어`를 통해 신인류의 트렌드를 진단한다. 아이들이 아기 상어 음악에 맞춰 율동하는 `베이비 샤크 댄스`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9억 회로 `데스파시토`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유튜브 핑크퐁 채널에 오른 모든 동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310억 회, 핑크퐁 채널 총 구독자는 무려 5,900만 명에 이른다....
SBA, 13-14일 콘텐츠 기업 위한 ‘신남방 비즈니스 위크’ 수출 상담회 개최 2020-10-14 14:33:00
‘아기상어’ IP를 홍보해 동남아 국가 수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보경 SBA 전략산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신남방 비즈니스 위크는 우리나라의 차세대 경제 교류 요충지인 아세안 지역을 공략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 국내 콘텐츠 기업이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 글로벌...
핑크퐁·펭수…용기·식기업계 효자된 캐릭터 상품 2020-10-12 17:14:28
손을 잡았다.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7월 핑크퐁과 협업해 출시한 ‘핑크퐁 에디션 눈금 이유식 용기’ 매출이 협업 전보다 30% 늘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성공에 힘입어 삼광글라스는 올 8월 ‘핑크퐁 아기상어 에디션 이유식기’를 추가로 선보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라는 명성에 걸맞은 매출효과를...
아기상어·펭수 인기에 '무민'까지 등장…치열한 카드 디자인 경쟁 2020-10-12 10:54:43
7월 ‘아기상어’ 캐릭터가 그려진 ‘카드의 정석 포인트 체크’ 2종을 출시했다. 토종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핑크퐁의 아기상어를 카드에 그려넣었다. 신한카드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잡았다. 지난 6월 출시된 ‘헤이영 체크카드’는 일반 플레이트와 미니언즈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