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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新전동화 상용플랫폼 기반 ST1 출시…"SDV로 진화한 PBV" 2024-04-24 08:30:00
HRS(압식 리바운드 스토퍼)로 앞바퀴 충격 흡수장치(쇼크 업소버)가 늘어날 때 발생하는 소음과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했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ST1은 현대차가 새롭게 제시하는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차량"이라며 "고객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로 즐거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합리적 가격·실용성·안전성 3박자…패밀리 전기 SUV 'EQB' 2024-04-23 16:17:59
1700㎜의 차체와 2829㎜의 휠베이스(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 거리)는 패밀리 SUV로도 손색 없는 넓은 공간과 시야를 제공한다. 2열 좌석도 헤드룸과 레그룸이 각각 979㎜, 87㎜에 달한다. 선택 사양으로 3열 시트를 추가하면 최대 7명이 탈 수 있다. 3열 좌석엔 어린이용 카시트를 장착할 수 있다. 좌석 위치를...
서울역서 무궁화호·KTX 부딪혀 4명 경상…사고열차 외 지연없어(종합2보) 2024-04-18 13:45:56
무궁화호 열차 1개 호차의 앞바퀴가 궤도를 이탈했으며, KTX-산천 승객 등 4명이 경상을 입었다.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됐고 3명은 현장에서 처치를 받은 뒤 귀가했다. 무궁화호에 탑승을 대기하던 승객들과 KTX-산천 탑승객들은 각각 대체편 열차로 옮겨 탔다. 무궁화호는 출발이 35분, KTX-산천은 25분 지연됐다. 충돌한 두...
서울역서 무궁화호·KTX 접촉사고…4명 경상 2024-04-18 11:56:49
1개 호차의 앞바퀴가 궤도를 이탈했으며, KTX-산천 승객 등 4명이 경상을 입었다.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됐고 3명은 현장에서 처치를 받은 뒤 귀가했다. 무궁화호에 탑승을 대기하던 승객들과 KTX-산천 승객 287명은 각각 대체편 열차로 옮겨 탔다. 무궁화호는 출발이 35분, KTX-산천은 25분 지연됐다. 국토교통부는 정확한...
서울역서 무궁화호·KTX 접촉사고로 4명 경상…KTX 25분 지연(종합) 2024-04-18 11:34:47
호차의 앞바퀴가 궤도를 이탈했으며, KTX-산천 승객 등 4명이 경상을 입었다.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됐고 3명은 현장에서 처치를 받은 뒤 귀가했다. 무궁화호에 탑승을 대기하던 승객들과 KTX-산천 승객 287명은 각각 대체편 열차로 옮겨 탔다. 무궁화호는 출발이 35분, KTX-산천은 25분 지연됐다. 국토교통부는 정확한 사고...
현대차·벤츠·스텔란티스 등 23개 차종 1만1159대 리콜 2024-04-18 08:18:44
G80 전동화 모델, GV80, G90 등 4개 차종 572대는 자동차 본체와 앞바퀴를 연결해 노면 충격과 진동을 줄여 주는 '앞바퀴 어퍼암' 고정볼트 제조 불량으로 오는 19일부터 리콜한다. 벤츠 S500 4MATIC 등 11개 차종 2485대는 연료펌프 내 부품(임펠러)의 내구성 부족이 발견돼 오는 19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현대차·벤츠 등 23개 차종 1만1천159대 자발적 시정조치 2024-04-18 06:00:14
G90 등 4개 차종 572대는 자동차 본체와 앞바퀴를 연결해 노면 충격과 진동을 줄여 주는 '앞바퀴 어퍼암' 고정볼트 제조 불량으로 오는 19일부터 리콜한다. 벤츠 S500 4MATIC 등 11개 차종 2천485대는 연료펌프 내 부품(임펠러)의 내구성 부족이 발견돼 오는 19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스텔란티스 푸조 e-2008...
대충 세워도 알아서 척척…오텍, AI 주차로봇 만든다 2024-04-08 18:28:19
두 대의 로봇이 차량 밑으로 들어가 각각 앞바퀴와 뒷바퀴를 들어 올려 주차장으로 옮기는 방식이다. 이 시스템이 상용화하면 운전자가 기계식 주차장 안에 정확히 주차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다. 오텍은 올 3분기 시제품을 완성한 뒤 테스트를 거쳐 2025년 하반기에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마치...
[시승기] 아직 내연기관車와 헤어질 때 아냐…벤츠 S450d·S580 2024-03-03 09:00:00
커브를 돌 때 아주 유용했다. 이 기능은 앞바퀴가 회전할 때 뒷바퀴를 최대 10도까지 따라 움직이게 한다.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로 최고출력 503마력을 발휘하지만, 디젤차인 S450d보다 더 소음이 적었다. 또 빙판길에서 더 안정적이었는데 고속도로나 트랙에서는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들 수 있을 듯싶었다. 스위스...
[시승기] C쿠페·E쿠페 장점 한데 모았다…벤츠 디 올 뉴 CLE 쿠페 2024-02-29 12:00:05
쿠페에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돼 뒷바퀴가 앞바퀴와 함께 조향한다. C클래스 쿠페 대비 회전반경을 최대 50㎝까지 줄였다고 한다. 돌아오는 길에는 편안한 주행감을 위해 드라이브 컴포트 모드로 변경했다. 에너자이징 프로그램을 '따뜻함'으로 선택하자 스티어링휠에 열선이 켜졌고, 시트는 허리를 마사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