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드테크 IPO 잇따라 난항...상장 전략 고민하는 후발주자 2023-11-28 14:35:33
관계자는 “기존에 애드테크를 표방하고 상장한 기업이 실적과 주가 모두 부진하면서 거래소의 심사가 더욱 깐깐해졌다”며 “투자자 역시 광고업을 핵심 사업으로 하는 기업에 큰 관심을 두지 않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애드테크에 대한 시장 반응이 싸늘해지자 내년을 목표로 상장을 준비하던 애드테크 기업도 고민에...
40년 만에 서울서 열린 2023 애드아시아, 글로벌 광고 거물들 한자리에 모여 2023-11-26 01:18:46
65년간 33회 열린 애드아시아 사상 최대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130여 명의 연사와 등록 기준 3,500여 명의 참가자, 연인원 5천 명이 넘는 참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처음 개최된 광고 및 애드테크(Ad-Tech) 관련 전시에도 30개 기관 50여 개 부스 규모로 참가했으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공개한 오픈스테이지에도...
드림인사이트, 하이제6호스팩 합병상장 위한 주주총회 개최 2023-11-24 13:48:52
제작, 게재, 사후관리 과정에서 자체 개발한 크리에이티브 애드테크(이하 크리테크) 솔루션 'DMAX'를 사용하고 있다. DMAX는 빅데이터로 저장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광고 제작과 운영 솔루션을 도출하는 모델로, 회사는 이를 통해 평균 2.5주에 달했던 광고 집행의 전 과정을 평균 5일로 크게 단축하며...
"놀라운 결과 나왔다"…'김희선 뷰티기기'로 대박 터트린 비결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1 09:03:10
글로벌 소프트웨어/서비스, 미디어/콘텐츠, 애드테크(Ad-Tech) 벤처에 대한 투자를 검토, 집행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 미디어/비디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 혁신되는 변곡점을 인지하였으며 마케팅에서의 영상 미디어 활용이 크게 확대되는 시점이 단기간 내 도래할 것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게...
SK텔레콤 "불필요한 보험 AI가 찾아줍니다" 2023-11-15 10:15:09
중이다. 장홍성 SK텔레콤 애드테크 CO 담당은 “SK텔레콤과 보맵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보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패스 금융비서 서비스는 SK텔레콤의 앞선 AI 기술과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애드이피션시, ‘애드아시아 2023 서울’서 ‘쿠키리스시대에 맞는 솔루션’ 제시 2023-11-01 13:59:18
65년간 33회 열린 애드아시아 중에서 세계 27개국 2,600여 명(해외 참가자 540명 포함)이 참가하여 규모 면에서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에서는 광고산업의 재정의,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 미디어 변화, K-광고의 경쟁력, 애드테크, DOOH(Digital Out-of-Home, 디지털옥외광고) 등...
'광고 속 연예인이 쿠폰을'…도쿄 사로잡은 아티젠스페이스 'AR 마케팅' 2023-10-31 15:55:01
19~20일 일본 도쿄 미드타운에서 개최된 '2023 애드테크 도쿄'에 참가해 AR 커머스 플랫폼 ‘wyft’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애드테크 도쿄는 세계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시회 및 컨퍼런스다. 애드테크에 머무르지 않고 관련 마케팅 기법을 포함한 최첨단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올해...
[사이테크+] 호기심과 인내심의 관계는?…"호기심 크면 인내심도 커진다" 2023-10-29 06:00:04
것으로 나타났다. 공동 연구자인 앨리슨 애드콕 교수는 "호기심은 답을 얻으려는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답에 이르는 과정 자체의 가치도 높이 평가하게 만드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 결과는 스포일러 버튼만 누르면 바로 답을 알 수 있는데도 사람들이 선 그리기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하는 이유를 설명해준다"고 말했...
"명품도 찾는다…디지털시대 광고 효과 극대화하는 '주목도'" 2023-10-28 12:00:01
대한 이해도를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25일 개막한 '애드아시아 2023 서울'에 연사로 참여한 애드테크(광고+기술) 및 글로벌 광고 플랫폼 티즈의 크리스티안 기노 아시아태평양(APAC) 최고경영자(CEO)는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광고에서 주목도는 가시성(뷰어빌리티·Viewability)보다 브랜드의 성...
16년만에 한국서 '亞 최대 광고제' 열렸다…김연아 개회 선언 2023-10-25 19:59:41
될 전망이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의 공식 엠블럼은 영문명인 AdAsia의 한글 초성인 ‘ㅇㄷㅇㅅㅇ’에 한국 고유의 조각보 패턴을 적용해 제작됐다. 개최국 문자를 활용해 엠블럼을 제작한 것은 애드아시아 행사 최초다. 이날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광고, 디지털 콘텐츠 등 분야별 글로벌 전문가 130여 명의 강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