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로백 2.5초'…포르쉐, 전기 레이싱 콘셉트 '미션 R' 공개 [영상] 2021-09-07 10:24:50
발휘한다. 최대 435 마력의 전기 모터가 프론트 액슬에 동력을 공급하고, 리어 액슬에는 최대 653 마력이 전달된다. 진보된 900V 기술과 포르쉐 터보 차징 덕분에 배터리를 5%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15분이면 충분하다. 충전은 최대 340kW까지 가능하다. 탄소(CO2)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베일 벗은 메르세데스-벤츠 EQE…전기 모빌리티 비전 제시 2021-09-06 16:27:01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프론트와 리어 액슬에 각각 모터가 장착돼 기본 사양 모델이 최대출력 484kW(658마력), 최대 토크 950Nm, 제로백 3.8초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선택 사양인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최고출력 560kW(761마력), 최대 토크 1020Nm, 제로백 3.4초로 더욱 향상된 성능을 경험할 수...
아우디, 전기 SUV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출시 2021-09-02 10:42:57
모터가 차량의 전방과 후방 액슬에 탑재돼 최고 출력 360마력(부스트 모드 408마력), 최대 토크 57.2㎏.m(부스트 모드 67.7㎏.m)의 성능을 낸다. 또한 95㎾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시 304㎞(도심 300㎞·고속도로 309㎞)까지 주행할 수 있다. 최고 속도는 200㎞/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이게 각이 나온다고?"…'주차 달인' 만들어준 뒷바퀴의 비밀 [영상] 2021-08-11 08:04:34
S클래스도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라는 이름으로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이 기능은 60km/h 이하 저속에서 뒷바퀴가 최대 10도까지 꺾여 조향을 보조한다. 고속에서는 조향각을 3도로 제한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우디도 대형 세단 S8·A8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RS Q8에도...
"제로백 5.3초"…일상의 `스포츠카` 아반떼 N 2021-08-05 07:43:35
액슬 일체형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전륜 기능통합형 액슬(IDA, Integrated Drive Axle)을 N 최초로 적용했다. 이 외에도 바디 강성 강화를 위해 기존구조 대비 1점이 추가된 4점식 스트럿링 및 노출형 리어 스티프바를 적용했고, 토크 피드백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을 적용함으로써 운전자 조향...
팝콘 배기음 '펑펑' 국민차 아반떼…고성능 N으로 돌아왔다 2021-07-27 15:32:29
옮긴 것이다. 먼저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액슬을 일체형으로 적용해 무게를 1.73㎏ 줄이고 핸들링 성능을 높였다. 엔진룸의 흡기 관련 부품도 일체화해 엔진이 예리하게 반응하도록 했다. 가격은 3212만~3399만원이다. 아반떼 N은 BMW 출신인 알버트 비어만 사장을 주축으로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어만 사장은 BMW...
"현대위아, 친환경 車부품 사업 강화" 2021-07-23 17:39:36
액슬(차축) 개발에도 나섰다. 2019년엔 친환경 4륜구동 시스템인 일체형 e-액슬 선행 개발을 마쳤다. 수소전기차 필수 부품인 공기압축기 개발도 한창이다. 2023년까지 공기압축기 개발을 끝낸다는 목표다. 현대위아는 로봇과 자율주행 기반 스마트 제조·물류 솔루션으로 기계산업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도 제시했다....
현대위아 "친환경 부품 개발 확대" 2021-07-23 11:28:50
양산한 경험을 살려, 전동화 액슬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현대위아는 2019년 친환경 4WD 시스템인 `일체형 e-액슬` 시스템의 선행 개발을 완료한 바 있다. 현대위아는 또 수소전기차의 필수 부품인 `공기압축기` 개발에도 한창이다. 공기압축기는 수소로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공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도록...
현대위아,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친환경차 부품 개발 속도" 2021-07-23 09:08:25
열을 관리하는 통합 열관리 모듈과 전동화 액슬 등 친환경차 부품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2023년까지는 수소전기차의 필수 부품인 공기압축기를 개발한다는 목표다. 또한 로봇과 자율주행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공정의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인간 친화적인 협동로봇을 개발해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스...
고성능 장착 '아반떼N' 드디어 베일 벗었다…출시 가격은? 2021-07-14 11:43:26
경주차에 적용된 '전율 기능통합형 액슬'이 대표적이다. 부품 수는 줄이되 조립 구조를 단순화해 핸들링 성능과 응답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전륜 서스펜션에는 현대차 최초로 듀얼 컴파운드 인슐레이터를 적용, 핸들링은 물론 승차감도 확보했다. N 사운드 이퀄라이저를 통해 배기음 사운드도 다양하게 구현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