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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블레이드' 김형태 "게임업계, 모바일 MMO만으론 안돼" 2024-04-26 20:00:01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전반적 화풍과 캐릭터 디자인을 감독해 유명 게임 개발자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14년에 시프트업을 창업, 본인 특유의 화풍을 살린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와 '승리의 여신: 니케'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기업 반열에 올렸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이 갈았다" 게임업계 , 부진한 게임은 접는다…'선택과 집중' 2024-04-22 14:48:59
'배틀크러쉬’와 ‘BSS(블레이드&소울S)' 등의 신작을 선보인다. 또한 지난해 부진을 겪은 쓰론 앤 리버티(TL)의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글로아마존게임즈와 협업해 글로벌 흥행을 통해 재기를 노릴 예정이다. 엔씨 관계자는 "핵심 사업인 게임을 열심히 개발해보자는 의욕이 임원들을 중심으로 회사 내에 많이 있고...
"게임업계 초긴장 상태"…김택진 '엔씨 쇄신' 칼 갈았다 2024-03-20 15:09:01
블레이드앤소울2’도 지난해 12월 중국 서비스 권한인 판호를 받아 현지 서비스를 준비하는 단계다. 김 대표는 “두 게임의 국내 성적이 기대에 못 미치면서 엔씨소프트에 대한 신뢰가 손상됐다”면서도 “MMORPG는 여전히 건재하고 해외에서도 이용자 기반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M&A 계획도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게임...
[고침] 경제(엔씨 김택진·박병무 "게임 경쟁력·내부 역…) 2024-03-20 13:18:56
타개할 방안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김 대표는 "'블레이드&소울 2'와 '쓰론 앤 리버티'의 국내 성적이 기대에 못 미쳤고, 엔씨소프트에 대한 신뢰가 많이 손상됐다"면서도 "두 게임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목표로 성장하는 과정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를 하나...
엔씨 김택진·박병무 "게임 경쟁력·내부 역량 '원팀'으로 강화"(종합) 2024-03-20 11:35:57
타개할 방안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김 대표는 "'블레이드&소울 2'와 '쓰론 앤 리버티'의 국내 성적이 기대에 못 미쳤고, 엔씨소프트에 대한 신뢰가 많이 손상됐다"면서도 "두 게임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목표로 성장하는 과정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를 하나...
하향 목표가보다 아래로…지하실 들어선 엔씨소프트 주가 2024-03-06 16:14:47
않다. ‘블레이드앤소울2’의 중국 진출, TL의 글로벌 버전 출시 등 신작 개시 시점이 하반기로 예상되고 있다. 상반기까지 매출액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워졌다. 올해 영업이익도 2% 성장에 그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현 주가는 실적 부진과 모든 부정적 투심을 반영하고 있지만, 상승...
'아스달연대기', 4월 출시…"MMORPG 판도 바꿀 것" 2024-02-15 13:30:55
박영재 사업그룹장을 비롯해 개발사인 넷마블에프앤씨의 서우원 대표, 장현진 개발총괄이 참석해 아스달연대기에 대해 소개하고 사업전략을 밝혔다.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에서 "아스달연대기는 2024년 넷마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이 게임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개발팀이...
넷마블 "MMO 신작 '아스달 연대기' 4월 국내·중화권 출시" 2024-02-15 10:56:11
도약을 이끌 새로운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제작진의 탁월한 IP 재해석 능력과 오랜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MMORPG의 판도를 바꿀 거란 확신과 기대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NHN도 도전한다…장르 다각화 키가 된 '서브컬처' 2024-02-13 18:09:57
공개했다. 자체 지식재산권(IP)인 ‘블레이드앤소울’의 세계관을 활용했다.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웹젠은 올해 자체 개발 게임인 ‘테르비스’를 일본에 출시한다. 지난해 9월에는 일본의 그람스가 개발한 ‘라그나돌’을 국내에 출시했다. 한발 앞서 서브컬처 게임을 내놓은 업체들은 시장에서 성과를 거뒀다....
중국 대문 열렸는데…韓게임 흥행이 없다 2024-02-02 15:53:22
블레이드앤소울2', 위메이드의 '미르M',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X' 등이 연이어 판호를 받았다. 하지만 이같은 진출행렬 속에서도 아직까지 이렇다할 흥행작은 나오지 않고 있다. 출시 3개월 이후에도 매출 20위권을 지킨 게임은 메이플스토리M 하나에 불과하다. 계속되는 판호발급에도 게임사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