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레이튼·핀시아, 통합 체인 '카이아' 공개…오는 6월 토큰 발행 2024-04-30 16:46:59
클레이튼 마케팅 총괄은 "한국을 넘어 세계를 공략하기 위한, 양 체인의 역사와 기발함(Quirky)이 담긴 브랜드를 표현했다"면서 통합 블록체인 브랜드의 이름을 '카이아'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 총괄은 "접근성, 커뮤니티 중심 운영, 지속 가능성, 단순성 및 유용성이라는 블록체인 메인넷의 본질을 구현하기...
"AI 상담이라고 욕했다간"…욕설 알아듣고 문맥 이해하는 SKT '텔코LLM' 2024-04-30 14:42:18
담당은 "고객센터, 인프라뿐만 아니라 마케팅·유통망 등 고객 접점이나 법무, HR과 같은 사내 업무까지 통신사 운영의 다양한 영역에서 텔코LLM이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면서 "텔코LLM을 활용한 사례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SK텔레콤은 통신사들이 생성형 AI 어플리케이션(앱)을 효율적으로 구축, 개발할 수...
중기부, 브랜드 개발 등 지원 소상공인 협동조합 85곳 선정 2024-04-30 12:00:24
개발, 마케팅, 누리집·앱 등 네트워크, 가맹점(프랜차이즈)화, 공동장비 구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기부는 그간 업력을 중심으로 지원 대상을 선정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업력이 짧더라도 성장 잠재력이 있는 협동조합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선정 기준을 매출액을 기반으로 '성장'과 '도약' 2단계로...
SKT "통신 특화 거대언어모델, 6월 개발 완료 예정" 2024-04-30 11:22:32
SKT AI플랫폼 담당은 "고객센터, 인프라뿐 아니라 마케팅·유통망 등 고객 접점이나 법무, HR와 같은 사내 업무까지 통신사 운영 다양한 영역에서 텔코LLM이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며 "지속해서 텔코LLM을 활용한 활용 사례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SKT는 통신사가 생성형 AI 앱을 쉽게 구축할 수...
무하유, 전북대 면접 솔루션 공급...원셀프월드는 퀴즈 풀면 100원 주는 앱 출시[Geeks' Briefing] 2024-04-29 16:24:21
수 있다. 이렇게 모인 보상은 앱 안에 구비된 식음료·이용권 등 다양한 실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만보기형 리워드 앱이 하루 1만보를 걸어 100원을 받는 수준이라면 마이비는 1분 분량의 설문에 응답하면 건당 100원 정도를 받는다. 취향 배지에 적용된 소울바운드토큰(SBT)을 통해 광고주가 신뢰도 높은 타겟 마케팅...
카카오톡 기반 CS 솔루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으로 영역 확장 2024-04-29 15:42:07
통해 재방문 및 구매 전환 유도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챗봇나우를 적용해 사업 확장을 이룬 사례도 눈에 띈다. 인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분아뜰리에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하시에(HACIE)의 김기원 대표는 “고객 경험에 집중한 숍인숍 옴니 스토어의 장점과 고객 요청에 빠르고 정확하게...
"가정의 달 기다렸다"…테이블오더 티오더, 패밀리 케어 프로모션 선봬 2024-04-29 09:50:16
케어 △마케팅 케어 △시간 케어 △평생 케어 △540개 메뉴판 조합이 가능한 취향 케어 등 6가지 케어 혜택을 쿠폰팩으로 담았다. 티오더는 타사 태블릿 메뉴판을 사용하다 숨은 위약금, PG 수수료 등으로 피해를 입은 사장님을 구제하기 위해 일명 '환승 케어'로 피해 방지 캠페인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특히...
쿠팡·배민 "네 시장이 탐나"…'영역 전쟁' 제대로 불붙는다 2024-04-28 18:22:46
따른 수익성 악화다. 무료 배달 같은 공격적 마케팅은 모객 효과가 높지만 비용도 많이 든다. 전체 시장 파이가 줄어드는 상황에선 한 번 낮춘 배달비를 다시 올리기도 힘들다. 퀵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한 물류센터 건립에도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간다. 쿠팡이 이달 와우 멤버십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한...
편의점 세븐일레븐서도 포켓몬 만나…1천500개 경품이벤트도 2024-04-28 09:23:15
세븐일레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에 적립하고 스탬프를 7개 모으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포켓몬 인형,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기현경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나들이 시즌이자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반도체의 봄'에…삼성·SK, 차세대 먹거리 '맞춤형 HBM' 속도 2024-04-28 06:11:00
다이를 차별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규현 SK하이닉스 D램 마케팅 담당은 "맞춤형 HBM에 대한 니즈(요구)는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AI 시스템에서 제품 효용 극대화를 위해 최적의 HBM을 활용하려는 데에서 생겨났다"며 "TSMC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HBM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