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X이노베이션, 이엘미디어컴퍼니 인수...방송 콘텐츠사업 본격화 2024-02-25 23:54:13
확장하고, 향후 다양한 콘텐츠지식재산권(IP)를 확보, 현재 운영중인 채널들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는 “이번 인수는 종합미디어 기업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콘텐츠 제작 능력을 확보하게 됨에 따라 기존 보유채널들과의 시너지 효과도 클...
'누적 적자 2000억' 위기의 티빙 구원투수는 바로 '나'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25 13:42:03
시즌을 선보인다고 예고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 예능 최초로 글로벌 인기 콘텐츠 1위에 오른 '피지컬:100'과 역대 넷플릭스 최대 흥행 기록을 갈아치운 '오징어게임'의 시즌2도 공개될 예정이다. 끊임없이 새 콘텐츠를 선보여왔지만 근래 공개된 작품 중 과거의 폭발적인 화제성과 신드롬을 재현한 작품이...
'지드래곤 회사' 갤럭시코퍼레이션, IPO 본격 시동 2024-02-21 16:40:56
있다. 회사는 1만8000여편 프로그램 중 전 세계 15위, 예능 중에서는 전 세계 1위를 차지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을 손자회사인 루이웍스미디어를 통해 제작했다.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올해 기대하는 한국 콘텐츠 중 하나로 꼽은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는...
'피지컬:100' 시즌2 센터에 김동현, 금메달리스트 이원희·정지현까지 2024-02-21 09:26:03
예능 프로그램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흥행 콘텐츠 1위에 등극한 '피지컬:100'의 시즌2가 베일을 벗었다. 넷플릭스 측은 21일 '피지컬:100' 시즌2가 오는 3월 19일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동현, 이원희, 정지현의 모습이 드러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피지컬:100'은 가장 완벽한...
"한우 먹고 서촌 카페"...샬라메 목격담 봇물 2024-02-20 22:12:35
그는 EBS의 인기 캐릭터인 펭수와 함께 영화 관련 콘텐츠를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재석이 이끄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 출연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22일에는 드니 빌뇌브 감독과 배우 젠데이아 등과 함께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다. 샬라메가 한국을 찾은 것은 2019년 '더 킹:...
CJ ENM 글로벌사업총괄에 정종환 2024-02-19 18:45:19
ENM이 글로벌 성장에 속도를 내기 위해 콘텐츠·글로벌사업총괄 부문을 신설하고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사위인 정종환 CJ㈜ 글로벌인티그레이션실장(사진)을 총괄로 위촉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CJ ENM이 지난 16일 단행한 정기인사 및 조직 개편에 따라 최근까지 미국에서 근무해온 정 실장이 CJ ENM으로 이동했다. 정...
제작·방송사 '제작비 동상이몽'…"출연료 낮춰야" 인식은 동일 2024-02-19 09:51:43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방송 외주제작 거래관행 전반을 점검한 '2023년 방송 프로그램 외주제작 거래 실태 보고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방송 프로그램 외주제작 거래 경험이 있는 방송영상독립제작사(이하 제작사) 177개사 실태조사...
'드라마 대신 스포츠' 1200억 쓴다…OTT의 '이유 있는 변심'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18 21:29:45
변화가 감지됐다. 이전까지 '오리지널 콘텐츠'로 드라마, 영화, 예능 등이 꼽혔다면 최근엔 독점 스포츠 중계로 충성도 높은 팬덤을 끌어들이겠다는 흐름이 돋보이고 있다. 국내에선 티빙이 올해부터 3년간 총 1200억원을 주고 한국 프로야구(KBO) 리그 중계권을 따냈다. 연간 400억원 규모다. 해외에서도...
유튜브서 "이 제품 할인해주세요" 딜했더니…홈쇼핑에 2030 몰린다 2024-02-18 18:04:06
콘텐츠에는 유튜브 채널 ‘밈고리즘’으로 인기를 누리는 코미디언 김지유·한지원·허미진이 함께 출연해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예능과 상품 판매를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앞광고제작소를 월 1회 고정 편성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예능 특화...
'앞광고제작소'로 MZ 고객 늘린 현대홈쇼핑 2024-02-18 17:48:22
콘셉트의 딜커머스 예능 프로그램이다. 방송 이후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과 모바일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해당 제품이 판매된다. 지난해 4월 처음 방송을 시작해 12월 4차 방송까지 완료했다. 누적 조회수가 86만 회에 달한다. 19일에는 건강 주스 브랜드를 다루는 5차 방송을 한다. 홈쇼핑업계가 2030세대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