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봉 40억 받았는데…스타 PD 나영석 왜 유튜브에 빠졌나 2024-03-07 20:29:02
콘텐츠 하나가 대형 방송사 프로그램보다 더 수익성이 높을 때도 있다. 한 예능 관계자는 "방송은 기본적으로 촬영 규모가 있어서 시청률이 안 나오고, 광고 판매가 부진하면 방송할 때마다 몇억씩 까먹기도 한다"며 "덩치도 슬림하고, 자유롭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유튜브 콘텐츠를 보며 부러울 때도 있다"고 말했다....
곽튜브 "'지구마불' 출연 후 광고 많이 찍어…출연료 외에 얻은 거 많아" 2024-03-07 14:54:30
않았던 비하인드 영상을 담으며 다각도로 보고, 즐기는 콘텐츠를 완성했다. 유튜브 영상 조회수를 토대로 매 라운드 1등은 3점, 2등은 2점, 3등은 1점을 가져가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마지막까지 접전이 펼쳐지며 끝까지 우승자를 알 수 없어 더욱 쫄깃한 콘텐츠 전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지구마불2'는 오는...
"2030은 TV 안봐"…홈쇼핑社, 모바일로 반전 노린다 2024-03-05 18:10:45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을 올려 2030세대를 끌어들이고 있다. 자사 앱에서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는 것만으로는 홈쇼핑 앱을 깔지 않는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탈TV 전략의 성패는 라이브커머스의 질에 달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대형 제조업체는 TV홈쇼핑 판매를...
이진주 PD, '환승연애' 이어 '연애남매'까지 흥행…웨이브 유료가입자 견인 2024-03-05 10:07:17
후 주말 웨이브 예능 장르 신규유료가입견인 지수 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주 공개된 1화에서는 자신의 혈육과 한 공간에서 로맨스를 만들어갈 남녀 8인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새로운 로맨스를 시작한다는 설렘은 물론, 남매임을 숨기기 위한 치열한 눈치 싸움과 부모님과의 깜짝 통화 등 기존 연애...
'이혼설' 서인영, 새 소속사 손잡고 활동 재개 2024-03-05 09:17:09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각종 예능에도 출연해 각종 헤어스타일, 패션 아이템을 유행시키며 트렌드를 이끄는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SW엔터테인먼트의 홍성용 대표는 “서인영은 현재 새 앨범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앨범 발매와 동시에 본격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새 소속사에서...
현대차·기아 이어 제네시스에도 'U+모바일tv' 탑재된다 2024-03-04 09:43:45
'U+모바일tv'는 뉴스, 아동, 음악, 예능, 스포츠 등 총 15가지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커넥티드 카에 특화된 안정적인 통신 환경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품질 미디어 콘텐츠를 공급한다. 송신소 및 인공위성에서 전파를 송출하는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 방식과 달리 커넥티드 카에 직접 통신을 전송하...
핵심 인플레 지표 발표 앞두고 미국 3대지수 하락-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29 08:28:42
지식재산권(IP)을 공동 보유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한 OTT 콘텐츠에 최대 30억원의 제작비를 지원 - 그간 업계에서는 글로벌 OTT를 중심으로 수익 창출 핵심 요소인 IP를 독점하는 사례가 많아 문제로 지적 - 문체부와 콘텐츠진흥원은 ▲정부와 OTT의 콘텐츠 투자 협력 ▲OTT와 제작사의 IP 공동 보유 ▲OTT 내 편성·방영을...
편의점 CU, 유튜브서 신규 콘텐츠 '그르르 갉' 공개 2024-02-28 08:27:10
유행 콘텐츠)이다. CU는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함께 '그르르 갉: 깊대'를 만들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 편의점 테이블 토크를 테마로 한 이 프로그램은 3개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자체 숏폼 드라마와 웹 예능을 만드는 등...
"시청 경험 바꾼다"…LGU+, 콘텐츠 추천·리뷰 한번에 '해결' 2024-02-26 16:42:38
“자사 IPTV인 ‘유플러스tv’에서 콘텐츠 추천·시청·리뷰 채널 등을 통합한 정보 탐색 커뮤니티인 ‘유플러스tv 모아’를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유플러스tv 모아는 모바일 기기로 유플러스tv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시청자가 콘텐츠를 찾아보고 시청한 뒤 감상을 남기게 되는 일련의 과정을...
"미국이 낳고 한국이 키웠네"…美도 반한 '최고의 K치킨' 뭐길래 2024-02-26 10:33:31
1위를 차지했다. 한국식 치킨은 그동안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등 K콘텐츠 확산 속 간접광고(PPL) 노력을 통해 꾸준히 노출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손예진(윤세리 역)과 현빈(리정혁 역)이 자주 찾는 K치킨으로 등장한 BBQ는 현지에서 효과를 톡톡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