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남까지 이동시간 단축된 금천구, 신규분양에 눈길 2016-09-23 15:00:00
빅마켓, 롯데시네마 등이 있어 문화와 생활 인푸라 또한 우수하며, 독산1주민센터, 금천우체국과도 가까이 있어 행정업무를 보기에도 좋다. 단지 1km내에 금천구기산도서관이 있으며, 독산초, 두산초, 가산중 등이 있어 우수한 통학환경을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강남까지 이동시간 30분가량이 단축되는 이번...
[전문가 포럼] 지금 온라인 스타트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16-09-21 17:53:55
마켓까지 성공시켜 오픈마켓 시장마저 장악했다. 기존 기업인 홈쇼핑 회사는 온라인 오픈마켓에 진입했지만 성공하지 못했 ? 서점도 마찬가지다. 종로서적은 전자상거래에 나섰지만, 오프라인 서점마저 아예 폐업했다. 교보문고도 온라인 서점을 열었지만, 처음부터 지금까지 온라인 서점 1위 기업은 오프라인 서점이 없던...
[스타트업 리포트] "VR로 영화 '마션'처럼 화성 여행"…우주산업 정복 나선 스타트업 2016-09-20 17:49:34
전문 콘텐츠회사까지 차리고 구글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 vr스페이스어드벤처라는 앱을 내놨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 등 해외 우주전문 기관들이 우주탐사선에서 보내온 데이터를 무료로 일반에 공개하면서 우주 분야 창업 기회는 더 늘어나고 있다. 이씨는 “화성 지표면 사진 등 오픈 데이터를 활용해 어렵지 않게...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Finda), 미국과 한국 투자자로부터 12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16-09-20 14:23:16
1월에 오픈 베타서비스 론칭, 4월에 정식 서비스를 론칭했다. 현재 2,000여 개의 금융상품, 980여 건의 리뷰를 제공하면서 유저들이 원하는 상품을 더 빠르고 쉽게 찾아준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낙원새마을금고와 제휴를 맺어 신용대출 O2O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핀다는 어니스트펀드, 펀다, 피플펀드, 펀디드와 같은...
아마존처럼…버튼 누르면 휴지·세제가 집으로 2016-09-19 19:23:13
배송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sk플래닛의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 생필품이 필요할 때 버튼만 누르면 주문, 결제, 배송해주는 ‘스마트 버튼 꾹’(사진)을 19일 출시했다.별도의 앱(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로그인할 필요 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생필품을 쉽게 주문할 수 있다. 버튼이...
[혁신으로 불황 넘는 기업들] '옴니채널'로 가까운 롯데 매장서 물건 찾아요 2016-09-19 16:30:32
회장을 만나 오픈마켓을 비롯한 다양한 합작사업을 하기로 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맺었다. 인도네시아에 있는 롯데 산하 마트 41개점과 백화점 1개점에 살림그룹의 편의점 인도마렛 1만1000여개 점포를 합쳐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롯데는 스타트업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는 작년 10월 청년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페이뱅크, 남양유업과 `임신 ·육아 O2O 플랫폼` 서비스 실시 2016-09-19 12:02:38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11번가의 ‘생활플러스’와도 연계해 오픈마켓-O2O 서비스간 시너지도 창출한다는 구상이다. 파킹클라우드(대표 신상용)는 신한카드, 우리카드,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국내 대표 5개 카드사의 주차 O2O(Online to Offline) 제휴사로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서...
교통호제에 `들썩들썩` 금천구 신규분양에 인기몰이 2016-09-15 09:00:00
빅마켓, 롯데시네마 등이 있어 문화와 생활 인푸라 또한 우수하며, 독산1주민센터, 금천우체국과도 가까이 있어 행정업무를 보기에도 좋다. 단지 1km내에 금천구기산도서관이 있으며, 독산초, 두산초, 가산중 등이 있어 우수한 통학환경을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강남까지 이동시간 30분가량이 단축되는 이번...
모바일 영상 보고, 쇼핑하는 '비디오 커머스' 뜬다 2016-09-12 17:43:58
창작자 플랫폼 mcn 제품사용기 통해 구매 유도…위메프·g마켓 등 매출 6배↑이통사, 플랫폼 확보 경쟁 sk브로드밴드 '옥수수'·kt '두비두'로 콘텐츠 제공 [ 추가영 기자 ] 국내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업체인 메이크어스는 붕 뜨는 옆머리를 눌러주는 남성용 헤어스타일링 제품인 ‘다운펌’의...
노나곤, 런칭 2주년 빅뱅 콜라보레이션 및 팝업스토어 등 화제 2016-09-09 10:34:12
팝업 스토어 오픈에 앞서 굴지의 럭셔리 브랜드들만이 차지하는 한큐 멘즈 정문 앞 기둥광고를 화려하게 장식해 일본 소비자들의 시선을 압도하고 있다. 더불어 일본 마켓을 확장하기 위해 16FW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미치코 코시노와 함께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고 하라주쿠 라포레에서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