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 가정의 달을 잡아라"…혜민원·천호엔케어 등 고객잡기 잰걸음 2023-04-18 15:56:56
업계는 경기 침체 장기화로 움추려진 소비의 불씨를 되살리는 기회로 인식하는 분위기다. 이와 관련해 SSG닷컴은 5월 5일 어린이날에 맞춰 완구·패션 등 유아동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100억원대 물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몬은 '가정의 달 메가 세일'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레저 입장권과 여행상품을 엄선해...
영상 입소문 나더니 145만 팬덤까지…'인기 폭발' 캐릭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30 23:59:02
캐릭터 벨리곰. 식품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꾸준하게 펼쳐지던 캐릭터 마케팅이 지난해 포켓몬빵 열풍 이후 업종을 가리지 않고 확산하고 있다. 이러한 캐릭터 마케팅 홍수 속에서 효자로 떠오른 캐릭터는 어떤것이 있을까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캐릭터 벨리곰은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
모닝글로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년 연속 1위 2023-03-23 14:54:05
AR 컬러링북, 소형 완구 등이 대표적이다. 2021년엔 학생용 캐주얼 가방인 캠퍼스메이트 백팩을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하기도 했다. 문구 업계 최초로 소비자 서포터즈 제도를 만들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것도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었던 요인이다. 신제품 및 개발...
안강그룹, 다산 DIMC테라타워에 서점 페이지 Pa9e 오픈 2023-03-06 15:59:50
유통업계는 직격탄을 맞았다.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면서 백화점, 복합쇼핑몰, 주상복합상가 등 상업시설들에서는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컨텐츠로 승부수를 걸고 있지만, 기존 앵커 테넌트 역할을 하던 빅 브랜드들은 고물가 시대 기록적인 경기 침체로 쉽사리 신규 출점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실정이다....
"中 아이들이 보기 시작했다"…새해 들어 주가 두배 '점프' 2023-01-21 07:30:05
완구 매출액 대비해서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SAMG엔터는 '캐치! 티니핑'의 완구 상품화로 추가 매출 발생 기회도 모색하고 있다. 이미 2019년 '미니특공대'의 MD상품을 중국 시장에 출시해 현지 완구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박 연구원은 "기존에 '미니특공대'만 중국에서 라이선싱을...
[주말N쇼핑] 설연휴 먹거리 행사…프리미엄·친환경·가성비 테마 2023-01-21 07:00:04
1일까지 완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주방놀이, 뽀로로 뮤직매트, 띠띠뽀와 타요 정리함 등 인기 완구를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 지그재그 = 29일까지 '2023 뉴 이어 지그재그'를 열고 선착순 포인트 지급, 특가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패션, 라이프,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비바 마젠타처럼 두려움없이 활기차게…비바 2023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1-20 10:43:10
업계 뿐 아니라 화장품부터 가전 인테리어 등 그해 색상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팬톤207C를 기반으로 한 ‘LG RED’를 로고 색상에 채택한 LG전자는 지난달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에 올해의 색상 비바 마젠타를 추가했다. LG 싱큐 앱(LG ThinQ)에서 비바 마젠타를 선택하면 냉장고 패널의 색상을 비바...
"해외선 KS마크 알지도 못하는데…인증만 6개월에 신제품 접었다" 2023-01-10 18:08:23
조명업계는 산업부 산하 한국에너지공단의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 비용이 과도하다고 호소했다. 단순 서류심사비(인증 수수료)로 제품당 32만원을 받기 때문이다. 비슷한 제도로 분류되는 환경부 환경표시인증 신청수수료(5만원)의 6배나 된다는 지적이다. 이 수수료는 2020년과 2021년에 걸쳐 21%나 급등했다....
홈플러스, '고향' 대구에 초대형 식품전문매장 첫선 2023-01-04 16:19:25
메가푸드마켓 대구성서점은 e커머스 업계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최대 강점인 신선식품과 즉석조리식품 등 먹거리를 강화한 게 특징이다. 대구성서점의 식품매장 면적은 리뉴얼 전과 비교해 20% 늘었다. 소비자들의 달라진 쇼핑 수요에 맞춰 의류, 생활용품 등 비식품 비중은 과감히 줄여...
오로라월드, 자체 브랜드 앞세워 수출 1억불 달성 2022-12-28 09:29:27
오로라월드(대표이사 홍기선, 노재연)는 완구 업계 사상 최초로 자사 브랜드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월1일부터 지난 20일까지 집계한 실적이다. 오로라월드는 캐릭터 및 완구 개발·생산 전문 기업으로 대표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 등을 앞세워 국내외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콘텐츠 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