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말N쇼핑] 연말 홈파티용 먹거리·주류 할인 2022-12-17 07:00:03
업계는 연말을 앞두고 이번 주말 다양한 홈파티용 먹거리를 선보인다. 와인과 샴페인 등 주류도 할인하고 연말 선물용 완구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 = 25일까지 총 150억원 물량의 와인과 샴페인을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와인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선물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샴페인은...
[주말N쇼핑] "올해 마무리 하세요"…연말 세일 돌입한 유통업계 2022-12-10 07:00:02
"올해 마무리 하세요"…연말 세일 돌입한 유통업계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유통업계는 연말을 맞아 겨울의류, 홈파티 용품·먹거리 등을 할인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 = 오는 11일까지 전점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네파, 노스페이스 등 스포츠·애슬레저 상품군 구매 시 금액대별로 7%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韓 디즈니` 꿈꾸는 티니핑 제작사 `SAMG`, 내달 코스닥 상장 2022-11-15 18:58:57
앞서 MD 사업도 완구를 넘어 패션과 화장품, 교육, 게임,식음료 등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했습니다. 매출 또한 업계 1위인 ‘손오공’을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SAMG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319억원, 하반기 매출 증가세를 고려하면 올해 전체 매출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83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수훈...
獨 플레이모빌과 만난 LG 가전 2022-09-02 17:42:58
브란트슈테터그룹의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만든 생활가전과 인물 피규어(사진)를 선보였다. LG전자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다양한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제조한 워시타워와 인스타뷰 냉장고, 인스타뷰 오븐 등을 플레이모빌 모형으로...
출생아 64만→27만명…장난감 업체 10곳 중 7곳이 문 닫았다 2022-08-16 17:22:50
생산비용마저 급증하면서 대부분 완구업체가 폐업하거나 해외로 이전한 결과다. ‘각자도생’ 나선 키즈산업저출산으로 위기에 몰린 건 완구산업뿐 아니다. 영유아와 어린이, 청소년을 타깃으로 하는 거의 모든 산업이 위기를 맞았다. 2000년만 해도 64만 명에 달했던 국내 신생아 수가 2010년 47만 명, 2020년 27만 명으로...
중부지방 폭우로 편의점 간편식 수요 급증…수건·양초 매출도↑ 2022-08-15 09:08:23
김밥 등 간편 먹거리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지난 8∼13일 중부 지역(서울, 경기, 강원) CU 점포에서는 도시락과 김밥 매출이 각각 전주 대비 27.2%, 23.4% 증가하는 등 간편식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냉장 간편식과 국·탕·찌개류 매출도 각각 20.9%, 19.3% 증가했다. 집중호우로...
연착륙 장담 못한다는 파월…월가 "버틸 기업은 있다" [GO WEST] 2022-06-30 19:17:16
있을까요? <기자> 월가에서는 카지노와 완구 업계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역사적으로 경기 침체기에도 지출이 줄지 않아 상대적으로 회복력이 입증됐다는 건데요. 바클레이즈는 지역 카지노 업체인 펜내셔널게이밍에 대한 비중 확대 의견을 밝혔고, JP모간은 완구업체 펀코를 `경제적 해자`를 갖춘 기업으로 꼽으며,...
`경기 침체에도 버틸 미국 주식`…월가의 선택은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2022-06-24 10:18:47
티커종목명 FNKO를 꼽았습니다. 펀코는 미국의 완구 기업으로 장난감, 피규어 등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의 BTS, 방탄소년단 피규어도 만든 적이 있죠. 팬데믹 이전 분기 매출이 2억 달러 정도 되던 기업이었는데 코로나 시대를 맞아 주춤했다 최근 매출이 분기당 3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JP모간은 이 회사에...
BTS도 "더 팔아주세요"…2030 편의점 '오픈런' 하는 이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3 22:00:03
비교하면 2년 사이 50% 급성장한 수치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레고 판매량의 20%가량을 성인이 구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흐름은 완구업계 전반에 흐르는 것으로 풀이된다. 완구전문점 토이저러스에 따르면 영화 콘텐츠 완구 매출 중 50% 이상은 30~40대 소비자들로부터 발생한다. 토이저러스 관계자는 "특히...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라이선스 브랜드 선택 '신의 한수' 2022-06-21 17:43:13
올해 1월 미국 완구업체 마텔이 디즈니의 공주 캐릭터 장난감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마텔이 연 3억달러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 소식이 알려진 당일 마텔 주가는 10% 이상 뛰었다. 반면 경쟁업체인 해즈브로의 주가는 하락했다. 이 같은 라이선스는 마케팅에서 자주 활용되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