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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사전심의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보험판매 쇼호스트에게는 보험 전문 지식을 교육하고, 설계사에게는 보험금 지급 금액 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부풀리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역시 완전판매를 위한 모집질서 개선에 적극적이다. 매년 보험사 전속 설계사와 개인 대리점을 대상으로 심사를 ...
"보험 판매수수료에서 자문수수료 체계로 바꿔야" 2013-05-28 15:04:10
수 있어 완전판매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성주호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는 28일 손해·생명보험협회가 주최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소비자보호를 통한 보험산업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6번째 보험왕에 오른 삼성생명 김강호씨 2013-05-23 11:17:34
분석과 완벽한 설명으로 완전판매를 했는지를 알 수 있는 지표다. 지난해 벌어들인 수입보험료는 46억원으로 웬만한 중소기업 수준의 매출을 혼자 힘으로올리고 있다. 그는 "현금자산 50억 이상의 초 부유층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와 50∼60대 여성고객이 친숙해질 수 있는 꽃꽃이 등의 '레이디 아카데미'로...
[2013 보험 연도대상] 우수인증 설계사 제도…고객 관리 잘하는 설계사에 '명장' 자격 2013-05-22 15:30:00
협회에서 매년 5월 인증신청을 받아 자격을 부여한다. 유효기간은 1년이다. 매년 전체 설계사의 5~10%가 우수인증 설계사 자격을 따내고 있다. 협회가 자격을 심사한 결과를 각 보험사로 통보하고, 최종 인증자에 대해 인증번호와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식이다. 우수인증 설계사는 인증로고를 명함과 보험안내서, 보험증권...
하나은행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헌장` 선포식 가져 2013-05-21 09:25:39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하나은행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건강한 금융, 검진의 날`로 정하고 각 부실과 지점별 완전판매점검과 고객만족 우수사례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하나은행은 최근의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금융소비자보호부`를 `금융소비자본부`로 확대 개편한...
<집중취재> 금융투자상품 방판, 복병있다 2013-04-16 16:57:04
매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내방고객이 급격하게 줄어든 시장 상황을 반영한 업계의 새로운 생존 방법입니다. 이런 가운데 국회에서는 증권사의 불완전판매에 대한 우려와 함께 당초 발의한 법안의 수정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녹취> 국회 관계자 "불완전판매 가능성에 대한 부분 때문에 규제가 있어야한다는 의견들도...
한화證,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종합관리 방안' 선포 2013-02-21 09:32:08
보호를 제 1의 핵심가치로 정립하고 완전판매에 대한 분명한 인식과 실행을 체질화하기 위해 임직원 인사평가도 강화한다고 밝혔다.임일수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금융지식, 윤리의식을 겸비한 전문 pb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한화투자증권이 자산관리에 대한 고객인지율 1위, 고객만족도 1위, 고객이 가장...
허울 좋은 카드사 채무면제상품…보상혜택 20% 그쳐 2013-02-19 12:00:42
불완전판매로 계약취소 가능기간이 없다는 맹점이 있다. 금감원은 DCDS 수수료율을 보장내용이 비슷한 손해보험상품 수수료율만큼 낮추고자 보험개발원에 사업비, 손해율 등 분석을 의뢰했다. 가입사실을 몰라 보상금을 청구하지 못한 상속인을 위해선 DCDS 보상금 환급을추진한다. 카드사들은 상속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