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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태영 회장, 티와이홀딩스 영구채 인수해 '우회 지원' 2024-01-05 15:38:04
우회로를 택한 것이란 의구심을 보이고 있다. 태영 측은 앞서 채권단 측에도 태영건설에 대한 사재출연 등 직접 지원을 약속했지만 결국 우회로를 택했다는 평가다. 윤 회장이 태영건설에 직접 지원을 택하면 추후 태영건설이 워크아웃에 실패해 회생절차를 밟거나 태영건설의 부실이 드러날 경우 자금 상환에 어려움을...
'후티 미사일에 맞을라'…수에즈 운하 선박 운송 20%↓ 2024-01-05 11:39:54
발표한 뒤 오도 가도 못하는 신세가 됐었다. 우회로 이용에 따라 운송에 걸리는 기간이 길어지고 거리도 멀어지면서 운송비용이 급증해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우려마저 나오는 상황이다. 머스크는 지난달 운송혼란가산금(TDS)과 성수기 추가금(PSS)을 부과하기로 했다. 중국에서 북유럽으로 가는 20피트 컨테이너 하나당...
"공급망 재편에 韓 투자 늘려"…작년 외국인직접투자 '역대 최대' 2024-01-04 18:58:41
미국 수출이 어려워진 중국 2차전지 업체들이 우회로를 뚫기 위해 국내 투자를 늘렸다. 이에 따라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의 투자액이 31억2000만달러로 65.6% 증가했다. 이 중 대만 기업의 투자는 반도체 업종을 중심으로 2022년 2000만달러에서 지난해 3억7700만달러로 크게 늘었다. 유형별로는 고용창출 효과가 큰...
"이란-이스라엘 충돌 땐 유가 90弗 넘을 것" 2024-01-04 18:17:59
직접 충돌하면 국제 유가가 배럴당 150달러대로 치솟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중동 정세 불안이 국제 유가와 물류비용을 끌어올려 글로벌 인플레이션 둔화 속도가 느려질 것이라는 우려도 커졌다. 이날 CNBC는 후티 반군을 피해 홍해 대신 우회로를 택한 운송업체들의 물류량 합계가 2000억달러(약 262조원) 규모를 넘었다고...
홍해 긴장에 우회 택한 화물규모 262조원 넘어…인플레 우려도 2024-01-04 10:32:30
CNBC방송에 따르면 후티의 공격을 피해 우회로를 택한 운송업체들의 물류량은 최근 몇 주간 2천억달러(약 262조원) 규모를 넘었다. 이는 글로벌 교역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매일 운임이 상승하고 추가 요금이 붙으며, 운송에 걸리는 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이다. 아시아에서 북유럽으로 가는 운송 비용은 이번 주 두...
中의 딜레마…美의 네덜란드 노광장비 '차단'에 대응할까 말까 2024-01-03 11:47:47
중국은 미국의 디리스킹에 맞서 유럽을 우회로로 여겨왔으나, 이마저도 봉쇄될 위기에 처한 셈이다. 중국은 그동안 갈륨·게르마늄·흑연 등 광물 수출 통제 카드로 미국 등의 디리스킹에 대응해왔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관련 광물 대체 생산국이 늘어날 것이라는 점도 중국으로선 고민거리다. ◇ 中, 일단 '저강도...
무역로 병목·지정학적 긴장…글로벌 공급망, 새해도 위태 2024-01-03 11:42:33
해상 교통이 제한되고 있다. 선박들이 우회로를 택하면서 운송에 걸리는 시간이 일주일 이상 길어지고 있다. 지정학적 긴장은 세계 공급망을 한층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우크라이나와 중동에서 두 개의 전쟁으로 곡물과 원유, 소비재의 물류는 위협받고 있다. 이는 국가와 기업이 수십 년에 걸쳐 구축한 무역 지도를 다시...
세계 2위 해운사 머스크, 이르면 며칠내 홍해 운항 재개 2023-12-28 00:12:52
나머지 대부분 선박은 계속 아프리카 희망봉 우회로를 통과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일부 해운사들은 아직 신중한 입장이다. 하파그로이드 대변인은 이날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기에는 여전히 상황이 너무 위험하다면서 "지속해 상황을 평가하고 있으며 오는 금요일(29일) 다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hine@yna.co.kr...
동생이 美쿠팡 지분만 보유…김범석 '총수 예외기준' 다 충족할 듯 2023-12-27 18:38:26
처방’을 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통상마찰에 우회로 찾은 공정위이번 총수 판단 기준 마련의 계기는 2021년 쿠팡이 자산 5조원 이상의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지정되면서다. 공정위는 매년 4월께 공시집단을 지정하면서 총수도 함께 지정한다. 기업집단 범위를 정해 일감 몰아주기 등 규제를 적용하기 위해서다. 당시 공정위...
막힌 바닷길 돌아가니..."15일, 23억원 더 들어" 2023-12-27 16:18:33
운하와 수에즈 운하가 기후변화와 전쟁으로 막히며 우회로를 택한 선박들의 이동 기간이 길어지고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27일(현지시간) 지난 14일 미국 휴스턴에서 중국 닝보로 출발한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퍼시픽 웨이하이호의 사례를 소개했다. 이 민간 상선은 파나마 운하와 수에즈 운아 모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