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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조선 3사, 5년간 9조원 투자…초격차 기술확보 나선다 2024-03-05 15:00:15
9조원 투자…초격차 기술확보 나선다 2030년 액화수소 운반선 개발·자율운항선박 국제표준 주도 목표 'K-조선 차세대 이니셔티브' 발족…산업장관 "7천억달러 수출에 조선 역할 중요"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정부와 조선 3사(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화오션)가 손잡고 향후 5년간 9조원을 투자해...
한화오션 군함 초강수…육해공 휩쓸 기회 [방산인사이드] 2024-03-05 14:25:00
카타르 LNG운반선 수주가 임박했다는 겁니다. 중동지역 선사와 합의각서 MOA 체결 공시가 어제 나왔고요. 규모는 LNG운반선 총 12척입니다. 세부 사항을 조율한 뒤 본 계약이 체결될 예정입니다. 금액은 밝히지 않았는데 앞서 카타르 수주를 마친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사례를 보면 4조원 안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KDDX 둘러싼 '특수선 양강' 갈등 격화…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종합3보) 2024-03-04 21:17:35
대우조선해양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178척) 건조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주인 없는 회사'라는 경영상 이유로 적극적인 수주에 나서지 못했다. 그런 과정에서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을 보유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KDDX 둘러싼 '특수선 양강' 갈등 격화…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종합2보) 2024-03-04 17:50:13
대우조선해양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178척) 건조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주인 없는 회사'라는 경영상 이유로 적극적인 수주에 나서지 못했다. 그런 과정에서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을 보유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HD한국조선해양, LPG운반선·PC선 수주…연간 목표 50% 돌파 2024-03-04 16:51:03
수주해 연간 목표 135억달러의 53%를 달성했다. 수주 선종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6척, PC선 21척, LPG·암모니아 운반선 21척, 에탄 운반선 1척,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2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 탱커 2척, 자동차운반선(PCTC) 2척, 해양 설비 1기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KDDX 둘러싼 '특수선 양강' 갈등 격화…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종합) 2024-03-04 16:26:46
대우조선해양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178척) 건조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주인 없는 회사'라는 경영상 이유로 적극적인 수주에 나서지 못했다. 그런 과정에서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을 보유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삼성중공업, 셔틀탱커 1척 1988억원에 수주 2024-03-04 14:43:58
선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으로 현재까지 총 18척의 선박을 38억 달러(약 5조 510억 원)에 수주하며 올해 수주 목표 97억 달러(약 12조 9,070억 원)의 39%를 달성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셔틀탱커, 암모니아운반선, LNG운반선 등 다양한 선종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연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동성화인텍 수주공시 - LNG운반선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894억원 (매출액대비 20.6 %) 2024-03-04 14:10:25
- LNG운반선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894억원 (매출액대비 20.6 %) 동성화인텍(033500)은 LNG운반선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을 04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한화오션(주)이고, 계약금액은 894억원 규모로 최근 동성화인텍 매출액 4,341.5억원 대비 약 20.6 %...
삼성중공업, 셔틀탱커 1척 1천988억원에 수주…목표 39% 달성 2024-03-04 11:03:47
선박을 2026년 8월까지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들어 이번 계약을 포함해 총 18척, 38억달러를 수주해 올해 목표 97억달러의 39%를 달성했다. 수주 선박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5척,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 2척, 셔틀탱커 1척이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HD한국조선해양, 두달만에 수주목표 절반채워…'비주류' 탱커 덕 2024-03-03 09:33:27
조선사의 주력 선종이 아니었던 탱커(원유 관련 제품 운반선)의 발주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3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달 28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을 3천439억원에 수주했다 이로써 HD한국조선해양은 66억달러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