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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컨테이너 운임 약세..목표가↓" - 대신증권 2013-05-24 08:40:52
컨테이너 운임이 크게 오르지 않은 데다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하면서 주가가 단기 상승할 가능성이 낮다고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에서 `시장수익률`로, 목표주가는 기존 1만2000원에서 8700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최근 컨테이너 운임이 약세를 반영하면 올해 한진해운의...
대신證 "한진해운 투자의견ㆍ목표주가 하향 조정" 2013-05-24 08:06:09
양 연구원은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로 내린 이유는 컨테이너운임 약세로 2013~2014년 당기순손실이 지속할 가능성이 크고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에 따라 3천617만5천주의 잠재 오버행(매물 부담)으로 주가 상승이 제한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한진해운은 6∼7월 유럽항로 운임인...
국토부, 외국계 저가 항공사 배짱영업 조사 2013-05-24 03:57:11
환불, 취소와 관련된 운임규정과 과다한 취소수수료 징수 사례, 운항 지연과 결항 실태를 파악한 뒤 잘못된 관행은 곧바로 시정 조치하기로 했다. 국토부 국제항공과 관계자는 “외국 항공사의 국내 취항이 늘면서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는 데 공감한다”며 “실무적인 부분까지 면밀히 조사해 보고서를 만들고 올해...
코레일 운영, 자회사 설립 통한 경쟁체제로 결론…서울~부산 KTX요금 10%인하 기대 2013-05-23 22:31:03
등 운임 인상 요인도 발생하기 때문에 경쟁체체 도입 초기에는 국민들의 ‘체감 인하폭’이 크지 않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코레일 자회사 설립은 또 다른 비효율을 낳을 수 있다고 지적한다. 출자기업의 독립경영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기 때문에 운임 인하 등의 경영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다는...
에어부산, 천만고객돌파 2013-05-23 13:23:31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운임을 구현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에어부산은 틈새시장을 개척해 해외 인바운드 승객 유치에도 사활을 걸었고 그 결과 현재 30%에 이르는 승객이 해외에서 들어오는 손님들이다. 이러한 노력또한 큰 성장세에 한 몫 했다고 에어부산은 분석했다. 에...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사장 "올 매출 30% 신장…해외진출 가속" 2013-05-22 17:28:23
후 매출 5조"▶ 박민관 우양에이치씨 사장 "플랜트 수주 호조…내년 매출 2800억 예상"▶ "주식 투자로 대박 내는 비법 따로 있어요?" … 한봉호 타스톡 대표▶ 김영민 한진해운 사장 "운임상승·유가하락 겹호재…5월부터 흑자"[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해운업체 10개 중 7개 유동성 위기 직면" 2013-05-20 11:14:13
대한상의는 "해운물동량 급감, 운임 하락, 유가·원자재 상승 등으로 경영난에빠진 해운업체들이 크게 늘었다"며 "이런 상황에서 원금 상환시기 도래, 이자비용증가 등 부채 부담이 커져 유동성 확보에 비상등이 켜졌다"고 지적했다. 상의는 이러한 해운업 불황이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 최근...
해운업체들 빚더미서 '허우적'…사업밑천 선박 발주 2년째 '無' 2013-05-19 16:48:40
되면 운임 협상력이 떨어지고, 운송량을 제대로 배정받지 못할 수 있다. 한국 선사들은 원유, 철광석, 액화천연가스(lng) 등 전략 물자의 대부분을 수송한다. 해양수산부는 전쟁 상황을 대비해 78척의 ‘국가필수선대’를 운영 중이다. 민간 선박들은 전시가 되면 군수 물자를 실어나르게 된다. 한국 조선업이 세계 1위로...
용달협회 '택배법' 강력 반대…정부·국회 '눈치보기' 2013-05-17 17:09:06
1983년 ‘택배운임 인가기준’을 제정, 택배업을 소화물 운송업으로 지정했다. 국토교통성의 허가를 받은 사업자만이 인가받은 운임에 따라 택배사업을 할 수 있도록 제한한 것이다. 운송비는 정기적으로 국토교통성에 신고한 뒤 허가를 받아야 한다. 중국도 2008년 ‘택배시장 관리방법’이라는 법률을 제정했다. 중국...
택배기사들은 왜 운송을 거부했나 2013-05-16 17:28:35
최저운임을 정하고 거리와 무게 등에 따라 요금을 매기는 표준운임제 도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물주와 물류회사, 소비자 사이의 시장경쟁에 따른 자율적인 요금 책정 구조를 훼손하고 택배업계만 배불릴 것이라는 비판이 일면서 보류 상태입니다. 현재 택배산업에 적용되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과 별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