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SS해운, 중장기 이익 안정성 확보"-신영證 2013-04-18 07:56:32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장의 운임 움직임에 따라 크게 실적이 움직이는 상황은 아니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규 운송설비에 꾸준하게 투자하고 이에 따른 이익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lpg선을 집중적으로 운영하는 kss해운의 경우 다른 해운업체와 주가 차별화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북한 리스크로 운수창고株 실적 쇼크 '빨간불' 2013-04-16 05:52:04
운송업의 수요 증가로는 연결되지않아, 물동량과 운임 측면에서 시장의 예상만큼 개선되지 못했다는 분석이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환율도 작년보다 진정됐고 유가도 큰 폭으로 인상되지 않는 등 주변 환경은 도와줬는데 정작 실수요가 회복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특히 항공업의 경우 북한 리스크에 ...
아시아나항공, '날개 못 편' 몽골 노선 2013-04-15 17:22:32
운임에 따른 소비자 불만이 제기되자 한국정부는 운수권 추가 배분을 위한 항공회담을 추진해왔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사기 친...
"한진해운, 실적 예상보다 부진한 듯"…목표가↓-KTB證 2013-04-12 08:23:01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진해운 탐방보고서에서 "1분기 운임을 1280달러대로 판단, 당초 261억원의 영업적자를 예상했으나 운임이 1250달러 수준에 머물러 500억원 이상의 영업적자를 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stx 및 현대상선발(發) 해운사 유동성 리스크, 2분기 연속 컨센서스(실적 전망치 평균)를 하회한 실적 ...
<철도경쟁체제, KTX 넘어 일반노선 확대되나> 2013-04-11 07:01:11
노선에서 운영권을 놓고 경쟁할 경우 서비스 개선과 운임 하락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논리다. 서 장관이 지적한 PSO는 현재 코레일이 운영 중이지만 정부가 국고로 손실을 보전해주는 노선이어서 적자폭을 줄이기 위해 역시 경쟁체제의 도입 가능성이 크다. 국토부의 한 관계자는 "아직 코레일이 운영권을...
"한진해운, 1분기 영업적자 지속 예상"-한국證 2013-04-10 08:08:49
못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콘테이너 운임은 7~9월 성수기에 진입하며 점진적으로 오르겠지만 시장이 근본적으로 공급과잉 상태에 빠져있다는 설명이다. 한진해운의 올해 순손실은 10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윤 애널리스트는 "한진해운의 이익 및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상해컨테이너운임지수인데 실제...
K팝 열기에… 해외 저비용항공사 '스쿠트' 한국노선 취항 2013-04-09 17:48:04
감안, 이 수준에 준해 운임을 정할 방침이다. 운임은 국내 항공세에 따라 다소 조정될 수 있다. 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맞짱 토론] '제2철도공사' 설립 필요한가 2013-03-29 16:39:33
운임 인하는 당장에라도 가능한 일이다. 또한 코레일의 철도운임이 영국과 일본 등 주요 국가 철도요금의 30~80% 수준으로 낮은 점, 부족하나마 2008년 이후 매년 적자를 감소시키며 약 4000억원의 경영 개선을 실현하고 있는 점은 간과된 것이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둘째, 제2철도공사 설립으로 경쟁 효과가 있을...
남동발전, 유연탄 수송 장기용선 계약 입찰 시행 2013-03-28 11:08:05
5개 컨소시엄을 구성, 참여해 최저 운임을 제시한 현대 글로비스-대보 인터내셔널쉬핑의 적격심사를 통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습니다. 남동발전은 이번 장기용선계약으로 경제성 있는 유연탄 수송 선박을 확보해 원가절감과 안정적인 유연탄 수급을 기대할 수 있게 됐고, 해운사는 매년 200억원의 안정적인 수입을...
윤상직 장관, 해운업계에 경고장 왜? 2013-03-27 16:48:24
“한전도 유연탄 물량에 대해 선사에 운임을 후하게 줬다고는 할 수 없다”고 했다. 특히 “장관의 발언은 본인 소관인 조선업체만 챙기고 해운사들은 이익을 남기지 말라고 하는 것”이라며 “조선사만큼이나 어려운 해운업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한편 윤 장관은 자유무역협정(fta) 협상 과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