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우협회 "계속 오르는 사룟값으로 축산농가 고통…대책 시급" 2021-07-27 12:57:57
협회는 "해외 곡물가격과 유가, 해상운임료 상승으로 사료업체가 겪는 고충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사료 가격을 1년에 두 차례 올려야 했는지는 의문"이라며 "공존하기 위해서는 상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뒷짐만 지고 지켜볼 것이 아니라 사료업체, 생산자와 머리를 맞대고 사료안정기금 설치 등...
해운업 호황타고 SM상선, 코스닥 예비심사청구..기업가치 3조 목표 [마켓인사이트] 2021-07-14 09:17:01
인한 운임료 개선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미주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한 것도 주효했다. 하반기 큰 변수가 없다면 창사 이래 올해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이다. 업계는 SM상선의 기업가치를 2조~3조원대로 추정하고 있다. 올 상반기 당기순익이 3000억원을 돌파하고 연간 6000억원 대를...
노랑풍선, 울릉도·독도 여행 상품 론칭 2021-07-06 14:34:09
2박3일` 상품은 후포에서 울릉도까지 왕복 선박 운임료는 물론 숙박, 식사(4식)가 포함돼 있다. 도동, 통구미, 거북바위, 남양, 현포, 태하, 천부, 추산, 나리분지, 봉래폭포, 내수전 전망대, 저동촛대바위 등 울릉도 주요 명소를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별도 비용 없이 독도 투어도 경험할 수 있다....
`V자 회복`에도 웃지 못하는 車업계…"반도체 수급난 우려" 2021-05-25 18:58:27
여기에 원유와 철강, 구리 등 원자재 값과 해상운임료 또한 크게 오르면서 V자 회복세가 지속될 수 있을 지 불투명하다는 목소리다. 협회는 특히 국내시장의 경우 지난 넉 달 동안 6.7% 증가하는 등 아직까지 선전하고 있지만 오는 6월 자동차 개별소비세 30% 감면이 종료되는 등 내수지원책이 줄면서 올 하반기 시장이...
제9차 대구비상경제대책회의, 여행업?수출기업 핀셋 지원방안 마련 2021-05-14 11:05:53
해상컨테이너 시장독점과 운임료 상승 등으로 인한 지역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는 당초 20개사 지원예정이던 해외공동물류센터 이용비 지원을 100개사까지 확대해 1개사당 최대 250만원씩 지원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추경을 통해 2억원의 추가 사업비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업체당 최대...
[사설] 글로벌 인플레 쓰나미…'유동성 파티' 오래 못 간다는 경고 2021-05-13 17:41:31
철광석 구리 등 원자재값은 연일 최고치고, 식료품값 해상운임료 서비스요금 등 오르지 않는 게 없다. 중국의 4월 생산자물가지수가 6.8% 급등했고, 한국의 4월 소비자물가 상승률도 2.3%로 3년8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자산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주요국 대도시 집값은 1년 새 10% 이상 올랐다. 암호화폐 시장으로의 쏠림...
올 1분기 中企 수출 역대 최대…의약품 462%↑ 2021-04-21 13:36:06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수출이 경제 회복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중기부는 중소기업 수출호조세가 유지될 수 있도록 유망업종 중심으로 온라인과 비대면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원부자재 가격, 환율, 운임료 등 중소기업 수출 리스크요인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겠다"고...
경상수지 80억달러 돌파…서비스수지 6년3개월 만에 흑자 2021-04-07 09:04:25
선박운임료가 가파르게 뛰면서 해운사·항공사들이 해외 화주로부터 받은 운송료 수입이 대폭 늘어난 덕분이다. 이에 따라 서비스수지를 구성하는 운송수지 흑자는 8억1000만달러로 작년 2월(2000만달러 적자) 대비 흑자전환했다. 여행수지 적자폭은 3억4000만달러로 작년 2월에 비해 1억3000만달러 축소됐다. 코로나19...
HMM, 화려한 부활…“올해 영업익 3조 전망” 2021-04-06 17:56:12
운임료는 3분기까지 계속 올라가는 추세가 이어질 걸로 보고 있습니다. 원래 컨테이너는 3분기가 피크예요, 성수기. 다만 4분기 미주쪽 물동량 자체가 전년 대비 낮아지면서 운임이 조정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HMM의 전체 선복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장기계약 운임도 지난해에 비해 크게 오르면서 실적개선 기대감이...
수에즈 운하 `봉쇄 장기화` 조짐…해상·항공 운임 치솟나 2021-03-25 16:07:25
때문이다. 지난 19일 기준 2,583.87을 기록하며 4주째 하락세를 이어간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이번 사태로 상승세로 돌아설 수 있다는 의미다. 장기적으로는 항공 화물 운임료 인상 가능성도 점쳐진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우회 노선이 최소 2주가 더 걸리는 점을 들어 "완성품 중 시급한 화물은 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