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오위즈, 지난해 영업이익 226억원…전년 대비 6%↑ 2023-02-14 09:50:39
돌파한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넷플릭스에 입점하고, 3분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모바일 게임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와 스컬, 아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등의 게임 판매도 매출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같은 기간 기타 매출은 248억 원으로 전년 대비 534% 증가했으며,...
NHN, 연매출 2조 첫 돌파 2023-02-10 17:54:32
5614억원이다. 영업이익은 53.1% 감소한 117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부문 매출은 4분기 1085억원을 기록해 1년 전과 비교해 5.3%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 웹보드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64% 매출이 늘어 분기 최대기록을 경신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 매출(2382억원)도 5.8% 늘었다. 연말 성수기를 맞아 거래대금과 페이코...
NHN 작년 매출 2조 최초 돌파…영업익은 전년비 58.4%↓(종합2보) 2023-02-10 10:12:47
외화환산이익 감소 등을 사유로 들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을 보면 게임이 작년 한 해 4천3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4분기는 1천85억 원으로 전년 대비는 5.3%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는 6.4% 감소했다. 모바일 웹보드 게임의 매출은 4분기에 분기 최대를 경신해 전년 동기 대비 64% 상승했다. 지난해 결제 및...
NHN 작년 매출 2조 최초 돌파…영업익은 전년비 58.4% 감소(종합) 2023-02-10 09:06:39
들었다. 부문별 매출을 보면 게임이 작년 한 해 4천3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4분기는 1천85억 원으로 전년 대비는 5.3%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는 6.4% 감소했다. NHN은 웹보드 게임 매출 상승효과를 배경으로 들었다. NHN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의 매출은 4분기에 분기 최대를 경신해 전년 동기 대비 64%...
피노키오가 주가 끌어올렸다…진격의 네오위즈 2023-02-02 19:14:43
콘솔 신작은 게임 분량이 적다는 비판도 있었는데요. P의 거짓은 60시간 정도의 플레이 타임을 예상하고 있다고 하니, 이 점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그런데 원래 네오위즈가 이런 장르의 게임을 만드는 회사는 아니지 않아요? <기자> 그렇습니다. 네오위즈는 고스톱이나 포커와 같은 `웹보드...
하태경, '게임과 사행성콘텐츠 분리 관리' 입법 추진 2023-01-27 11:05:39
모호한 법률 용어를 직관적인 '게임'으로 바꾸고, 재산상 손익을 초래하면서 경마, 카지노 등 도박성 콘텐츠를 묘사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게임'이 아닌 '사행행위 콘텐츠'로 구분했다. 개정안은 또 경찰 산하 '사행성심의위원회'를 신설해 사행행위 콘텐츠 여부를 판단하도록 했다. 하...
'네오위즈'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7일 연속 순매수(26.5만주) 2023-01-25 11:01:10
"캐주얼/인디 게임을 저렴하게 조달해 퍼블리싱하던 네오위즈의 색깔이 경영진의 교체로 크게 달라짐. 2020년말 결정된 김승철 COO의 대표 선임은 "대형" IP와 게임을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줌. 웹보드 및 캐주얼 게임을 통해 캐시카우를 마련하고, 안정적으로 쌓이는 영업현금흐름으로 회사가 크게 성장할 수...
"올해 큰 폭의 외형성장 기대"…네오위즈 `급등` 2023-01-25 09:31:59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캐주얼·인디 게임을 저렴하게 조달해 퍼블리싱하던 네오위즈의 색깔이 경영진의 교체로 크게 달라졌다"며 "산업의 메인 트렌드에도 완벽히 올라타있다"고 밝혔다. 이어 "웹보드 및 캐주얼 게임을 통해 캐시카우를 마련하고 안정적으로 쌓이는 영업현금흐름으로 회사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대형...
"네오위즈, 'P의 거짓' 출시 이후도 기대 크다" 2023-01-17 12:05:44
대한 이견은 없다는 분석이다.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3관왕을 달성했고 올해 상반기 개최될 게임쇼에서 LoP에 대한 추가적 정보 공개가 나온다면 단기 기대감도 확대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올해 1분기 말 ‘브라운더스트2’와 3분기 ‘오마이앤’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내년 서브컬쳐 모바일 게임을 개발...
[CES 결산] ① 모빌리티, '더 똑똑하게'…메타버스, '더 현실에 가깝게' 2023-01-08 09:01:01
친밀감을 키워드로 제시하며, 아필라를 소니의 게임·영화·음악·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푸조가 선보인 전기차는 운전자와 승객이 접근할 때 각각 다른 메시지를 보내고, 운전자를 인식해 탑승자가 원하는 실내 설정을 해준다. '똑똑한' 전기차 경쟁에는 빅테크(거대 정보기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