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엔터, 日매출 25%↑…글로벌 시장 존재감 커져 2024-11-08 17:33:01
네이버웹툰 모회사인 웹툰엔터테인먼트가 지난 3분기에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거뒀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올해 3분기 매출 3억4790만달러(약 4725억원), 영업손실 809만달러(약 110억원)를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동일 환율 기준)보다 매출이 13.5% 증가했다. 올 3분기엔 순이익 2000만달러(약...
쏟아지는 공모주들...다음주도 6곳 청약 [마켓인사이트] 2024-11-01 13:50:37
수 없는 리스크입니다. 실제로 올해 6월 나스닥에 상장한 네이버웹툰, 웹툰엔터테인먼트의 사례를 짚어보면요. 상장 직후 주가가 급락하자 존슨 피스텔 등 증권 관련 집단소송 로펌들이 웹툰엔터테인먼트의 주가 폭락과 관련해 경영진의 책임을 묻겠다며 소송인단을 모집한 상황입니다. 토스가 나스닥 상장 전후로 겪게 될...
강남 오피스텔서 시작한 회사…매출 4조 '눈앞' 대기업 됐다 2024-10-30 12:00:10
경우 다양한 IP 확장을 통해 플레이 경험뿐 아니라 음악, 웹툰, 굿즈, 팝업스토어 등 여러 영역에 걸쳐 유저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프랜차이즈는 세계관 확장을 본격화했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프로젝트 오버킬' 등 여러 장르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손석구로 성공하더니…CGV, 이번엔 단돈 1000원 애니 상영 2024-10-22 11:13:39
시작’은 2018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올 9월에 완결된 와난 작가의 네이버 인기 웹툰 ‘집이 없어’를 원작으로 한다. 집을 버리고 기숙사가 있는 고등학교로 가고자 하는 고해준과 집이 없어 텐트에서 생활하는 문제아 백은영의 첫 만남을 다루고 있다. 극장에서는 시리즈 중 1화가 상영된다. 영화를 보러 온 관객들이...
게임 꿈나무 위한 페스티벌 '긱스 2024' 개최 2024-10-21 22:03:25
전공 학생, 창업준비생 등 청년학도들이 게임, e스포츠,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AI 관련 기술 등을 발표하는 행사다. 긱스 2024는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이 가져올 게임산업의 변화와 그에 따른 정책 및 제도 준비,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행사로 데모데이 및 어워드, 콘퍼런스, 학술대회, 게임잼, K 콘텐츠 대학 정시입...
“정부 지원 없으면 사상누각”…다시 온 책의 시간, 부흥의 조건 [책이 돌아왔다③] 2024-10-20 10:33:30
크게 두 가지 부분에서 도정제 개선안을 발표했다. 웹툰·웹소설에 대한 도서정가제 적용을 제외하고 15%로 제한되어 있는 도서가격 할인율을 영세서점에 한해 유연하게 하기로 논의했다. 이를 위해 넘어야 할 산은 출판문화산업진흥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 그리고 여론이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
[르포] 美콘텐츠 업계서 달라진 웹툰 위상…뉴욕 코믹콘서 존재감 2024-10-18 08:33:55
"웹툰에 대해선 많이 알지 못하지만 평소 좋아하던 작가가 사인회를 한다고 해 꼭 올 수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뉴욕 코믹콘에는 다른 한국 만화·웹툰 콘텐츠 기업들도 한국콘텐츠진흥원 주도로 마련한 한국 공동관에 참가, K-웹툰이 북미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음을 실감하게 했다. 콘진원은 2021년부터...
[게임위드인] 올해 게임대상 넥슨 vs 시프트업 양강 구도…강점과 약점은 2024-10-12 11:00:01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를 비롯해 올 한 해 선보인 주요 신작을 출품한 것으로 전해졌다.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네오가 동명의 웹소설·웹툰 IP를 소재로 개발해 지난 5월 출시한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다. 원작의 캐릭터와 줄거리를 바탕으로 재해석한 게임성이...
"하루 30분은 꼭 해요"…요즘 MZ들 푹 빠졌다는 '이것' 2024-10-11 13:43:30
10일(현지시간) 웹툰엔터 주가는 11.44달러로 곤두박질쳤다. 웹툰엔터의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3억2097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1% 늘어나는 데 그쳤다. 시장 전망치(3억4080만달러)를 밑도는 수준이다. 영업손실은 같은 기간 14.5배 증가한 7909만6000달러를 기록했다. 웹툰엔터는 주요 웹툰 시장인 일본...
"네이버, 3분기 실적 예상치 부합 전망…주가 하방 확보"-SK 2024-10-11 08:01:11
"웹툰은 이용자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해주는 '알아서 딱!' 서비스를 국내에 처음 도입했고 곧 글로벌에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다만 "현 주가의 흐름을 전환하기 위해선 전방 시장 회복에 따른 핵심 사업 성장 재개가 필요하다"며 "매출액 증가를 이끌 수 있는 서비스 확인이 필요하다"고 짚었다.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