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 돈이면 편의점 통째로 사겠네…'5억짜리 설 선물세트' 등장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26 14:44:47
1만원대 와인 세트와 5억원짜리 고급 스카치 위스키 선물세트를 같이 출시했다. ○사전예약 매출, 최대 25% 늘어 젊은 세대의 독특한 취향을 반영한 이색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위스키에 홍차를 섞어 마시는 '홍차 하이볼' 열풍에 맞춰 홍차 잎을 인도·중국 등 생산지별로 나눠 담은 선물세트까지 나왔다....
불확실성 높은 '선거의 해'…재테크 트렌드는 [2024 한경닷컴 신년 재테크쇼] 2024-01-25 18:50:40
트렌드인 위스키 문화를 비롯해 아트페어, 각방 문화, 수산물 불신 문화, 세컨드 하우스 등 올해 트렌드로 소개됐다. 김 소장은 트렌드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트렌드 자체를 외우기보다 그 배경과 실체를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며 "올해 대선과 총선이 예정된 나라가 40여개다. 선거의 해인 만큼...
김용섭 소장 "일론 머스크가 옳았다…'생산성'이 올해 화두" [2024 한경닷컴 신년 재테크쇼] 2024-01-25 17:06:23
짚었다. 김 소장은 "특히 2030이 프리미엄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업계가 성장하고 있다"며 "값싸게 빨리 취하는 것이 목적이 소주와 달리 위스키는 술 자체가 사회관계의 도구"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아트페어, 각방 문화, 수산물 불신 문화, 세컨드 하우스 등 올해 트렌드로 소개됐다. 그는 트렌드는 끊임없이...
롯데칠성, 소주 라인업 확대…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 2024-01-25 14:51:23
향긋한 향과 맛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위스키, 증류식 소주 등 증류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직접 마시거나 칵테일 등 다양한 용도로 음용 가능한 증류식 소주 여울을 선보이게 됐다"며 "희석식 소주 '처음처럼' '새로'에 이어 증류식 소주까지 소주의 라인업을 확대하...
대형마트, 27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판매…'가성비'가 대세 2024-01-25 06:00:00
등 고급 위스키도 내놨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 설 연휴가 상대적으로 짧아 여행보다 귀향을 택하는 시민들이 프리미엄 세트를 많이 구매할 것으로 보고 물량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과 SSG닷컴도 이마트와 같은 기간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한다. 이마트에 따르면 전날 종료된 예약판매에서는...
5500만명…롯데월드타워·몰, 작년 방문객 '역대 최다' 2024-01-24 17:50:49
스타일 랩, 제임슨 위스키 팝업 매장 등이 대표 사례다. 노티드월드, 런던 베이글 뮤지엄, 블루보틀 등 ‘소비의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한 인기 식음료 매장을 유치한 것도 주효했다. 특히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개장 5개월이 지났는데도 주말에 2시간 넘게 대기해야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양지윤 기자...
"댕댕이 미팅은 스타필드 수원에서"…이마트, 3세대 몰리스 개점 2024-01-23 06:00:05
매장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오픈 행사로 준비했던 인기 위스키 4천500병은 사흘 만에 '완판'됐고, 딸기는 단일 점포로는 최대 물량인 15t(톤)이 팔렸다. 주력 상품인 삼겹살은 전체 매장 중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이마트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오는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고객 감사 할인전을 연다. 동물...
드링크인터내셔널, 위스키·와인 설 선물세트 26종 출시 2024-01-22 15:14:24
스폰서 싱글몰트 '로크로몬드'를 비롯한 위스키 브랜드부터, '골든블랑', '무똥까데', '로스바스코스', '까로' 등 샴페인과 와인 브랜드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드링크인터내셔널의 대표 제품인 임페리얼은 임페리얼 12년과 임페리얼...
하이볼 열풍에 위스키 몸값 '쑥'…홈플러스 "매출 27% 증가" 2024-01-22 10:52:30
위스키의 판매 호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위스키로 하이볼을 만들어 마시는 트렌드가 확산한 데 따른 것으로 홈플러스는 분석했다. 마시기 편한 캔 형태의 하이볼 상품도 지난해 7월 유통채널 최초로 출시한 이래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하며 주류 상품의 대세가 됐다. 홈플러스는 대대적인 점포 리뉴얼을 통해 지난해...
GS리테일에 헌정된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 369병 시판 2024-01-22 08:57:54
하나의 오크통에서 나온 숙성 원액만 사용한 위스키로, 고급 위스키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물량이 많지 않아 제조사가 허락한 소수의 유통사에서만 취급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2011년에 증류해 숙성을 거친 오크통 중 한 개를 빌리워커가 직접 골라 GS리테일에 헌정한 것이다. 편의점에서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