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5년 이상 건실한 운영 '명문장수기업' 모집…확인서·현판 제공 2024-04-28 12:00:11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43개 기업을 선정했다. 기업이 직접 신청하거나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기업을 추천할 수 있으며 명문장수기업 확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 제출서류를 준비해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에, 중견기업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각각 제출하면 된다.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되려면...
전통시장내 코인노래방·애견병원서도 온누리상품권 허용 2024-04-28 12:00:08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까지 규제자유특구에서 실증을 추진해 살아있는 동물에 대한 세포 채취 가이드라인을 마련한다. 현재는 동물실험에 해당하는 세포 채취는 공통으로 적용되는 가이드라인 없어 관련 산업 육성과 동물복지 증진 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가이드라인 마련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성장 단계에서는 기업...
[OK!제보] 한채 30억 아파트 단지에 중국산 KS 위조 유리 사용 2024-04-28 12:00:06
결과 T 유리가 제품의 납기 등을 맞추기 위해 중국산 유리 2천500장을 수입한 후 국내에서 KS 마크를 위조해 부착했다는 것이다. T 유리는 이렇게 위조한 제품을 정품 유리 1천500장과 섞어 납품했다고 한다. GS건설은 다만 아파트 시공사로서 관리 부실에 대한 책임을 인정, 이미 시공된 유리들을 모두 정품으로 다시...
말레이서 성공 스토리 쓰는 OCI…'3저' 덕에 中 공세 뚫는다 2024-04-28 12:00:01
에피클로로히드린(ECH) 합작 공장 공사를 위해 포크레인과 덤프트럭이 쉴세 없이 움직이고 있었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공단 1호 입주기업인 OCIM의 성공을 발판삼아 석유화학, 철강 기업의 입주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3저’ 경쟁력에 투자 늘어OCI홀딩스가 말레이시아의 한 시골 마을에서 해외 진출 성공...
[르포] 3만5천t '풀 가동'…OCIM 말레이 태양광 폴리실리콘 공장 2024-04-28 12:00:00
2017년 폴리실리콘 분야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일본 화학기업 도쿠야마로부터 말레이시아 생산법인인 이 공장을 인수했다. 도쿠야마는 2009년 현지 법인인 도쿠야마 말레이시아를 설립하고 2013년에 2만t 규모 폴리실리콘 공장을 완공했다. 그러나 인력 및 설비 문제로 2만t 공장을 제대로 돌리지 못하면서 매각 전까지...
충남 홍성에 반려동물 제품 실증시설 '원-웰페어 밸리' 조성 2024-04-28 11:00:07
진행하는 종합인프라로 농식품부는 반려동물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약 400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7년 시설을 설립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이를 위해 각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고 전문가 평가위원회의 3단계 심사·평가를 거쳐 충청남도를 사업 대상으로 정했다. 충청남도는 홍성군에 이 시설을...
코트라, 국내기업의 중국 프리미엄 소비시장 공략 지원 2024-04-28 11:00:06
지원하기 위해 한국 프리미엄 제품 20개를 엄선해 기업 상담회를 열었다. 종근당건강, 쿠쿠전자, 동아제약 등이 상담회에 참여했다. 이도면세 제도는 하이난성을 방문한 뒤 중국 본토로 가는 내·외국인에게 면세 구매 혜택을 주는 제도로, 하이난성을 떠난 뒤 180일 동안은 온라인으로 면세품 구입이 가능하다. 한국관에는...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제품, 中·동남아보다 비싸고 美·유럽보다 브랜드 경쟁력 떨어져"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세계 2대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한국 소비재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선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유지하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견해가 나왔다. 한국 제품은 중국에서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지만,...
싼 제품 찾아 '마트 원정' 떠난다…살인적 물가에 美 '초비상'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8 10:58:24
위해 더 다양한 식료품점을 방문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발품을 팔아가며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끼려 한다는 분석이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시장조사업체 누머레이터 분석을 인용해 미국인들이 돈을 절약하기 위해 더 많은 매장에서 식료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누머레이터에 따르면...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젊은 층수요 확보를 위해 공격적인 '팝업 경쟁'에 나섰다고 풀이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팝업스토어 '크러시 에비뉴'를 열고 20~30대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었다. 당시 팝업스토어에서 크러시 모델이자 인기 아이돌 에스파 카리나를 내세운 포토존을 마련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