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천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버섯 균사체와 농어업 폐기물 활용한 포장·완충재 개발하는 스타트업 ‘어스폼’ 2023-12-29 20:30:34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탄소배출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어스폼은 탄소배출을 일으키는 스티로폼인 ‘EPS(Expanded PolyStyrene)’ 대체재를 개발하고 있다. 정 대표는 “어스폼이 만든 제품은 일반적인 토양에서 50일 이내에 분해가 된다”며 “자연 분해 시 유해...
편의점 GS25, 내일부터 연말까지 130개 제품 '갓세일' 2023-12-15 09:36:43
5종, 핫식스, 넷플릭스트러플팝콘, 햇반반공기, 유어스보솜이물티슈, 맥스봉오리지널, 비비고365교자 등이다. GS페이로 결제 시 순우유식빵과 순우유모닝롤은 1+1,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호빵 9종은 50% 페이백(환급)을 해준다. GS25는 올해 2월부터 매달 갓세일을 시작했다. 지난달까지 갓세일 기간에 1억2천여개 상품을...
GS25, 자체브랜드 생수 완전 무라벨로 교체…친환경 경영 강화 2023-12-14 09:09:45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500㎖와 2ℓ짜리 두 가지 제품을 무라벨로 전면 교체한다고 14일 밝혔다. 무라벨 생수는 페트병 겉면과 뚜껑 등 어느 곳에도 라벨이 부착돼있지 않아 마신 뒤 곧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GS25의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은 생수병에 상품명과 수원지, 유통기한 같은 필수 표기...
라면 시장 '다크호스'로 부상한 GS25 2023-11-24 18:06:38
‘유어스 면왕’을 내놓는 등 PB 라면 라인업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빅사이즈 열풍’ 선도2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이달 들어 전날까지 PB 라면인 공간춘 쟁반 짬짜면과 팔도 점보 도시락,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이 전체 130여 종의 용기면 상품 중 매출 1~3위를 차지했다. 지난 2일 선보인 공간춘 쟁반...
엘뱅크 랩스, ‘이노베이션 캠프 해커톤’ 성료 2023-11-14 16:58:21
팀인 마인즈팀에게 돌아갔다. 마인즈팀은 유어스라는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했다. 유어스는 크레딧 포인트 시스템을 구현해 대체불가능 토큰(NFT)를 거래하고 리워드를 블록체인에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2등인 엘뱅크 랩스상은 고려대 블록체인밸리 소셜밸리, 3등 케이스타디움상은 광운대 디버...
"장병규·김성훈 등 선배 창업가가 출자"…매쉬업엔젤스, 275억원 벤처펀드 결성 2023-11-07 09:11:46
전 니어스랩 CSO, 브라이언 유 전 몰로코 COO, 이승국 전 퍼블리 CPO로, AI 및 SaaS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검토와 패밀리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파트너는 "모바일 시장의 선도 기업을 초기에 발굴하고 조력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기 AI 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하이브, 3분기 영업익 727억…앨범·공연 호조에 '활짝' 2023-11-02 10:19:05
앨범 '올웨이즈 유어스(ALWAYS YOURS)'를 발매, 누적 출하량 75만장을 기록하며 골드 디스크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일본에서의 앨범 판매도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일본 정규 2집, 뉴진스의 2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 르세라핌의 월드투어 '플레임...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내달 2일 출시 2023-10-31 10:16:19
어스(AiRS)를 적용했다. 콘텐츠 창작자에게는 노출의 기회를, 사용자에게는 새로운 맞춤형 콘텐츠 발견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앱 첫 화면인 '홈탭'에는 위젯보드를 통해 증시, 날씨, 기상특보 등 사용자가 매일 확인하는 정보와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위젯...
"불황이 뭐예요"…스몰럭셔리가 대세 2023-10-22 09:00:38
유어스 프리미엄' 제품 매출도 올해 들어 37%나 증가했다. 동시에 1+1이나 2+1 같은 증정이나 가격 할인 행사 상품도 인기였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는 가격 대비 만족도인 '가심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컵라면 하나를 먹더라도 몇백원 아끼기보다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는...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편의점서도 프리미엄이 인기 2023-10-22 08:35:00
중 '유어스 프리미엄' 제품 매출도 올해 들어 37%나 증가했다. 동시에 1+1이나 2+1 같은 증정이나 가격 할인 행사 상품도 인기였다. GS25는 매달 1천여개 정도의 상품을 선정해 행사를 진행하는데 지난달 증정 행사 제품 매출은 26.1%, 할인 행사 제품 매출은 37.9% 각각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