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회사는 전국 주요 도시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신상품이나 홍보·마케팅 활동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본사 정책에 즉시 반영해 가맹점의 어려움이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파악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연간 1~2회 전 가맹점이 참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가맹점이 개별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이 회사는 3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놀부 브랜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와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최근 가맹점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운영본부에 가맹운영팀 외에...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있다.대형 음식료 유통업자의 경우 제품의 40%를 한 생활소비재(cpg) 벤더로부터 구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tdabc 원가모델을 통해 25% 이상의 제품이 수익성이 없다는 것을 파악했다. 이 회사는 수익성 데이터와 과거 데이터, 시장가격 지표를 활용해 가격을 낮추는 데 성공해 100만달러 이상의 이익을 봤다.기업의 목표가...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이 회사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고객으로 간주하고 있다. 이 중 첫번째 고객은 1400여 가맹점 사장들이고 두번째 고객은 본죽과 본비빔밥, 본도시락을 사먹는 소비자들이다. 이 회사에서는 가맹본부를 ‘성공도우미’라고 부른다. 본사는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도와주는 존재라는 의미다. 이를 위해 인건비 부담을...
임부복-유아동복, 불황엔 ‘프로슈머 마케팅’이 해답! 2013-03-07 09:10:02
유통, 마케팅에 주부 프로슈머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유아복 업체들의 프로슈머 마케팅이 늘고 있다. 유아복 선택시 엄마의 의견이 중요한 만큼 그들의 취향이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상품 기획 및 판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최근 유아복 브랜드 타티네 쇼콜라는 가을∙겨울 신제품...
제품값 떨어지고…1.5조 투자한 자회사는 적자, 롯데케미칼 "되는 일이 없네" 2013-03-06 17:00:50
회사도 줄줄이 손실을 내고 있다. 석유화학 업황 둔화에다 중국 경쟁사들의 물량 공세로 주요 제품 가격까지 크게 떨어져 총체적인 난국에 빠진 모양새다. 석유화학과 유통을 두 날개 삼아 글로벌 기업으로 비상하겠다는 신동빈 롯데 회장의 청사진에도 빨간불이 켜졌다는 관측이 나온다.◆속 썩이는 자회사들롯데케미칼은...
中 모바일게임 시장, 2조원 코앞에 2013-03-06 15:30:41
내년 2조원대로 시장이 커질 전망이다. 국내 모바일게임 회사들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으나 앞으로 적극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5일 중국 시장조사업체 엔포데스크(enfodesk)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37.1% 늘어난 54억2800만위안(약 9473억원)을...
[특징주]코라오홀딩스, 급등…사상 최고가 경신 2013-03-06 13:33:14
중단된 중고차 수입사업을 대체할 신차 유통, 오토바이 제조, 부품 등 기존 사업 분야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코라오홀딩스는 각 사업부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회사가 제시한 매출액 3374억원을 웃돌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코라오홀딩스는 중고차 사업을 대체할 사업으로 1톤 트럭 판매 말고도...
'백두산 vs 한라산' … 물전쟁 삼파전 본격화 2013-03-05 15:04:29
하늘샘' 1.5~2ℓ 대용량 제품을 출시한 후 주요 유통채널에 입점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현재 550㎖ 제품만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세븐일레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 1월 선보인 tv광고도 지속적으로 방영할 계획이다. 농심도 이달 말까지 '백두산 백산수'의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홈플러스와...
유통업계 `똑똑한 PPL`로 승부 ‥머리로 기억되면 OK 2013-03-05 09:44:43
중이기 때문이다. 특히, 소비자와 밀접한 유통업계에서는 PPL이 독자적인 마케팅 도구로 인식될 만큼 그 효과를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시청자와 프로그램의 전개, 브랜드의 노출 이 삼박자의 균형을 고르게 유지하기 위한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