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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소기업 불공정거래 관행 손본다> 2013-03-25 06:00:51
3곳을 지정함으로써 연간 70명의 석사급 융합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 IT(정보기술) 주관부처인 미래창조과학부와 공조해 스마트카, 해양플랜트 등차세대 주력제품의 IT융합을 촉진하는 한편 지능형 소재부품, 임베디드 SW 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키로 했다. 아울러 도자기, 쥬얼리 등...
[STRONG KOREA] 글로벌 '프런트 러너' 되려면 적의 아이디어도 빌려라 2013-03-24 17:10:03
“상상력과 독창성을 바탕으로 융·복합 분야에 도전하는 것이 창조경제의 핵심 가치”라고 풀이했고, 나성린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대행은 “모방경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전통산업과 결합하는 게 창조경제”라고 정의했다.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상...
[Travel & Mice] '로하스 섬' 꿈꾸는 제주, 탐나도다 2013-03-24 10:07:21
및 친환경 1~3차 산업을 융·복합함으로써 지역경제 전반에 효과를 파급시켜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산업을 제주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가자는 취지다. 이번 박람회는 제주도가 로하스 산업의 선진지가 될 수 있을지 가늠하는 시험대이기도 했다. 제주 지역은 울창한 산림을 비롯해 청정한 공기와 물 등 건강에 이로운...
조폐公, '세계 보안엑스포'에 위변조방지기술 전시 2013-03-06 15:46:06
보안요소 부문의 ▲잠상(latent image technology)기술적용 제품 ▲은화용지, 은선 및 색사 샘플 ▲전자감응용지, X-ray용지, 복사방해용지 등 보안용지, 융·복합 보안요소 부문의 ▲다기능성 융·복합 자성보안요소 ▲담색자성체 ▲입체형 보안필름 ▲진위식별기 등이다. ID·IT 솔루션 부문의 ▲Lenticular Plate...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흉내못낼 '韓流 브랜드' 승부…문화·패션·식품 관련제품 유망 2013-03-05 16:57:27
팔면 유망할 제품’으로 문화콘텐츠(31%)와 패션 관련 제품(24%)을 꼽았다. 한국의 주력산업인 자동차와 기계설비·부품이라고 한 응답은 각각 2%와 4%에 그쳤다. 조영삼 산업연구원 베이징사무소 대표는 “중국 시장에 최종소비재를 팔려면 부품과 달리 브랜드 파워가 중요하다”며 “문화콘텐츠는 중국이 단기간에 따라올...
[2013 모바일월드콩그레스] "SK텔, ICT 융·복합 흐름 선도…스마트로봇·건강검진기 육성" 2013-02-27 16:53:43
수상 “정보통신기술(ict)이 빠르게 융·복합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 차세대 ‘씨앗기술’을 집중 육성할 것입니다.” sk텔레콤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변재완 미래기술원장(사진)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술을 선도하는 역량은 ict 기업에 생명줄”이라며...
SKT, 2배 빠른 LTE-A 첫 시연 2013-02-24 17:00:03
등 융복합 기술 눈길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3’이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세계 1500여개 통신사와 단말기 제조사들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모바일의 새로운 지평’을 주제로 4일 동안 진행된다. ◆모바일 미래상 제시‘진정한 4세대 이동통신’으로 불리는...
['G밸리 러시' 3탄] '창조 DNA' 흐르는 G밸리…560社 손잡고 '첨단' 도전 2013-02-15 17:16:48
경영철학에 따른 것이다.강소기업 입주…정보교류 통해 융·복합제품 개발 g밸리 입주기업은 작년 11월 말 기준 1만1469개. 근로자는 15만4553명이다. 기업체당 평균 13명을 고용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이다. 하지만 이들 중에는 국제경쟁력을 가진 강소기업이 많다. 씨앤엠로보틱스는 로봇장비인 정밀압입시스...
어, 나비를 그렸더니 살아서 날아가네…ETRI, 3D 그라피티 캔버스 기술 개발 2013-02-06 17:00:06
융복합콘텐츠연구부장은 “단순히 보고 듣는 콘텐츠를 넘어 ‘만지고 즐길 수 있는’ 실감 체험이 가능한 4d 콘텐츠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etri는 3d 체험형 콘텐츠 관련 산업의 세계 시장 규모가 2017년 31억80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채리나,...
'나비가 훨훨…' 움직이는 3D 그래피티 기술개발 2013-02-06 09:10:06
ETRI 융복합콘텐츠연구부 이길행 부장은 "이번 기술을 통해 기존의 단순히 보고, 듣는 콘텐츠를 넘어서 '만지고, 즐길 수 있는' 실감 체험이 가능한 4D 콘텐츠 원천 기술이 확보됐다"고 말했다. ETRI는 이번 과제를 통해 12편의 국제논문을 게재했고, 국내외 26건의 특허를출원했으며 관련 업체에 기술 이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