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효리 모셔라"…연예인 광고 없던 대기업까지 러브콜 폭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6 14:08:30
따내 같은해 10월부터 유통을 시작한 LF가 레트로(복고) 열풍 편승을 위해 결단을 내린 결과다. 그를 기용한 효과도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 이효리가 광고에서 착용한 ‘펌프 패딩’은 출시 후 3주간 팔린 물량이 지난해 10월부터 세 달간 주력제품(클럽C 숏패딩) 판매량에 맞먹을 정도다. LF 관계자는 "11월 본격적인 추위...
조각투자 1호 상품 나왔다 2023-12-15 01:01:08
규모는 12억3200만원이다. 내년 초부터 첫 유통이 시작될 예정이다. 조각투자 상품 2호, 3호도 연내 승인이 추가로 이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현재 미술품 조각투자 업체 투게더아트, 서울옥션블루 등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앤디 워홀 작품 등이 대상이다. 금융위원회도 조각투자 심사를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조각투자 1호 상품 승인…대상은 쿠사마 야요이의 '호박' 2023-12-15 00:00:02
유통이 시작될 예정이다. 조각투자 상품 2호, 3호도 연내 승인이 이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현재 미술품 조각투자 업체 투게더아트, 서울옥션블루 등도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상태다. 앤디 워홀 작품 등이 대상이다. 금융위원회도 조각투자 심사를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내놓으면서 새로운 투자상품 시대를 위한...
현대차증권, CJ ENM 목표가↑…"미디어 실적 개선 기대" 2023-12-14 08:52:25
및 유통)했고 영업손실도 분기에 120억원 수준으로 크게 축소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4분기에도 직전 분기 대비 딜리버리 증가가 예상된다"면서 "내년에는 분기에 평균 3∼4편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음악 부문 사업의 경우도 계열사 라포테 엔터테인먼트 소속 일본 보이그룹들의 돔 투어 입성 및...
美 11월 CPI 전년 대비 3.1%↑..전망치 부합-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12-13 08:34:13
수억원에 달하는 미술품이나 한우, 음악저작권 등의 소유권을 쪼개 다수가 나눠 갖는 형태로, 단돈 10만원으로 고가의 자산 일부를 소유할 수 있어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음 - 상장 직후 시장에서 바로 매매가 가능한 주식과 다르게 유통시장이 없어 자산을 처분할 때까지 투자금을 뺄 수 없어, 투자자는 최대...
보는 것만으론 2% 부족…먹고, 듣고, 맡는 전시가 왔다 2023-12-06 19:00:53
있다. 박종혁 대표는 “관객이 원하는 음악을 직접 골라 감상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장을 가득 채운 건 작품에서 나오는 음악뿐만이 아니다. 관람객은 흙과 나무의 느낌이 섞인 이 전시장 특유의 향기를 맡을 수 있다. 갤러리가 작품 감상을 돕기 위해 3월 전문 조향사와 함께 개발한 향 ‘Sol’이다. 향이 특히...
STO가 뭐길래…관련주 연일 '들썩' [이슈N전략①] 2023-12-05 08:48:22
증권의 발행과 유통을 위한 기관, 업종을 신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말 한국거래소는 토큰 증권의 유통시장 개설을 위한 샌드박스 지정을 신청했고요. 현재는 국내 주요 증권사들은 발행 시장 선점을 위해 일제히 뛰어들었습니다. 현재 업계에선 본격적인 토큰 증권 시장의 개화는 내년 1분기부터 이뤄질 것으로...
이 쫀득한 식감 외국인들이 싫어한다고? 2023-12-05 02:27:19
쌀가공식품 수출이 해마다 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1억8472만9000달러로 2018년(8931만달러)대비 106.8% 늘었다. 1년 전에 비해선 9.9% 증가했다. 특히 떡류 수출은 1년새 31.5%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드라마 영화 음악 등 한국 콘텐츠 인기가 뜨거워지며...
유니즌브릿지, 중화권 힙합 음원 제작 및 공연 사업 본격화 나서 2023-12-04 10:26:31
등이 소속되어 활동 중이다. 한편 유니즌브릿지는 지난 5월 설립된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BiliBili 등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채널들에 영상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고 있다. 특히 힙합을 비롯한 음악 연관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중 힙합 아티스트들의 합동 공연 등 다양한 공연...
"OTT 롱테일 전략 통했다…내년 흑자 전환" 2023-12-03 17:50:21
삼았던 음악 사업도 정리했고 마케팅 비용은 파격적으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비용을 줄이면서도 OTT 매출은 유지했다. 경쟁 업체에 비해 왓챠의 이용자는 소폭 감소하는 데 그쳤다. 그만큼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탄탄하다는 얘기다. 비결은 추천 기능이다. 박 대표는 “이용자가 왓챠 추천으로 콘텐츠를 선택하는 비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