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도 '초대박' 예고…"인기 꺾일 줄" 업계도 놀란 제품 2023-12-08 10:15:58
위스키 음용법이 다양해졌고 국내에서 찾을 수 있는 위스키 종류도 다변화됐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 위스키가 보다 친숙한 이미지가 됐다는 점이 이같은 관측을 뒷받침한다. 외식 업계도 위스키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협업)을 계속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홍콩 입맛 사로잡았다"...하이트진로, 홍콩서 '진로 테마스토어' 흥행 2023-12-04 10:52:39
소주의 다양한 음용법을 알리기 위해 바텐더가 직접 개발한 레몬티, 모히또 등 8종의 소주 칵테일을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를 더 알리기 위해 지난 1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더 리얼 진로(The Real JINRO)'에 홍콩 팝업스토어 현장을 공개했다. 이번 홍콩 팝업스토어 영상은 채널...
편의점 CU, 코카콜라 손잡고 크리스마스 팝업 매장 운영 2023-12-01 08:19:30
46cm의 코카콜라 풍선도 제공한다. BGF리테일 소병남 음용식품팀장은 "코카콜라와 협업을 통해 색다른 크리스마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팝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으로 새로운 재미와 감성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농식품부 "물가안정 협조해달라"…식품사들 가격인상 철회(종합2보) 2023-11-28 19:59:03
원유(原乳)를 음용유와 가공유로 나누고 각각 다른 가격을 적용하는 것으로 올해 1월 시행됐다.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도 이날 식재료 유통기업인 마포구 소재 CJ프레시웨이[051500] 본사를 찾아 주요 식재료 가격을 점검했다. 양 정책관은 "지금은 물가안정을 위해 모두의 협력이 절실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업계 차원의...
농식품부 "물가안정에 협조해달라"…식품사에 요청(종합) 2023-11-28 15:30:00
용도별 차등 가격제는 우유 원유(原乳)를 음용유와 가공유로 나누고 각각 다른 가격을 적용하는 것으로 올해 1월 시행됐다. 농식품부는 낙농산업 발전을 위해 생산자, 수요자, 전문가 등과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이런 의견을 수렴해 내년 낙농산업 중장기 발전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
농식품부 "물가안정에 협조해달라"…빙그레에 요청 2023-11-28 15:00:06
말했다. 용도별 차등가격제는 우유 원유(原乳)를 음용유와 가공유로 나누고 각각 다른 가격을 적용하는 것으로 올해 1월 시행됐다. 농식품부는 낙농산업 발전을 위해 생산자, 수요자, 전문가 등과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이런 의견을 수렴해 내년 낙농산업 중장기 발전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sun@yna.co.kr...
英 슈퍼마켓 매대 채운 K과일소주…하이트진로 "현지인 음용 확대" 2023-11-28 12:26:55
낮던 유럽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다"며 "현지인 중심 음용이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소주세계화에 한발 더 다가간 것"이라고 자평했다. 이어 "온·오프라인 채널을 계속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하이트진로, 英 슈퍼체인에 과일소주 입점…"현지 공략 강화" 2023-11-28 11:48:23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3%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가운데 현지인 판매 비율은 77%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과거 판매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던 유럽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며 현지인 중심 음용이 확대되고 있다" 며"온-오프라인 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맥키스컴퍼니, 잘 빠진 소주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운영 2023-11-20 13:18:30
소비트렌드에 맞춰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주류를 음용하는 공간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랜 기간 준비했다”며 “플롭 선양의 의미 그대로 많은 분들이 선양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올해 3월 출시한 선양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2040 성인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개월 내 직접 구매한 주종으로는 21.3%가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라고 답했다. 이는 탄산주·칵테일주(16%), 양주·위스키(15.6%), 저도주(9.5%), 과일소주(8.8%), 일본청주·사케(5.8%) 구매 비율보다 높은 수치다. 성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