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않은 이색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대형마트, 가족 단위 고객에 초점…'종일 놀 수 있는 체험형 공간' 대형마트들은 '체험형 공간'이 이커머스와 다른 오프라인 매장의 '꽃'이라며 힘을 주고 있다. 특히 주말 가족 단위 고객에 초점을 맞춰 유·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제2의 더현대서울 신화 만들자"…확 달라진 정지선의 '경영본색' 2023-12-31 17:54:05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신년사에서 정 회장은 성장이란 단어를 12번이나 언급했다. ‘2023년 신년사’를 비롯해 과거에도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라는 취지의 당부를 한 적은 있지만 이번만큼 핵심 키워드로 성장을 강조한 적은 없었다. 2007년 35세의 나이로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에 올라 당시 30대...
"현대百 달라졌다"…'돌다리 경영' 정지선, 12번 강조한 '이것' 2023-12-31 14:54:08
변화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신년사에서 정 회장은 성장이란 단어를 12번이나 언급했다. ‘2023년 신년사’를 비롯해 과거에도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라는 취지의 당부를 한 적은 있지만 이번만큼 핵심 키워드로 성장을 강조한 적은 없었다. 2007년 35세의 나이로 당시 현대백화점그룹의 회장에...
롯데몰웨스트레이크 "5개월간 420만명 방문…하노이 인구 절반" 2023-12-31 09:01:00
랜드마크 부상…"하루 평균 3만명 찾아" (하노이=연합뉴스) 김범수 특파원 = 롯데가 베트남에 조성한 현지 최대 규모의 상업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개장 5개월 만에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3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가 개장한 이래로 누적 방문객 수는...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전자지갑 서비스를 종료하고 식품 전문 온라인몰 투홈의 할인 혜택을 축소하는 등 마케팅 효율화도 병행한다. ◇ 대형마트들, '식품 강화'…미래형으로 꾸미고 신규매장 늘리고 대형마트 업계는 상품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사활을 걸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인 식품에서 불황을 타개할 답을...
'염색 샴푸' 모다모다, 글로벌 진출 가속화…"美·中·유럽서 경쟁력 강화" 2023-12-29 06:00:00
스킨케어 브랜드 '디엘스킨'을 론칭하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했으며 손상모 전용 케어 샴푸와 탈모케어 샴푸 등 다양한 신제품 연구 개발도 진행중이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해외 유통사와의 협력을 통해 내년 상반기 중 유럽에 위치한 마트에서 모다모다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신년운 알아볼까"…장난감 가게부터 호텔까지 '럭키박스' 2023-12-24 14:22:53
내년 1월부터 2월12일까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1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럭키백을 준비한 곳도 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오는 25일까지 홀리데이 에디션 기획전을 진행하며 입점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한 '랜덤 럭키박스'를 한정 판매다. 최대 90만원 상당의...
소비자 86% "물가 비싸다"…외식 대신 '집밥' 2023-12-19 11:03:49
주 1회 이상 장을 본다는 답변은 81.9%에 달했다. 한번 장을 볼 때 지출하는 비용은 평균 4만4천700원이었고, 주로 이용하는 유통 채널은 대형마트(55.9%·중복응답)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동네 마트·슈퍼마켓(40.2%), 대형마트 온라인몰(25.6%), 오픈마켓(24.8%), 소셜커머스(22.8%) 등 순이었다. 식품 구매에 영향을...
"10명 중 8명 장바구니 물가 비싸다…외식보다 '집밥'" 2023-12-19 10:55:24
주 1회 이상 장을 본다는 답변은 81.9%에 달했다. 한번 장을 볼 때 지출하는 비용은 평균 4만4천700원이었고, 주로 이용하는 유통 채널은 대형마트(55.9%·중복응답)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동네 마트·슈퍼마켓(40.2%), 대형마트 온라인몰(25.6%), 오픈마켓(24.8%), 소셜커머스(22.8%) 등 순이었다. 식품 구매에 영향을...
대형마트, 설 선물 예약 21일 개시…가성비 선물 확대(종합2보) 2023-12-18 14:18:22
확대했다. 이마트는 또 위스키 열풍을 반영해 설 선물 세트 최초로 위스키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시바스리갈 13년 쉐리, 글렌드로냑 12년, 글렌파클라스105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설 선물 세트 매출의 사전 예약 비율이 작년 설 45%에서 올해 설 46.4%로 높아져 다가오는 설에는 50%를 처음 넘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