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값 할인 진행"...'금징어' 풀린다 2024-02-15 17:22:00
이 판매 대상이다. 18개 마트, 27개 온라인몰에서 참여한다. 해수부는 어획량이 줄어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른 오징어와 참조기 반값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정부 비축 물량을 소비자가격의 반값에 판매할 계획이다. 마리당 4천350원짜리 중소형 오징어를...
수산물 할인 계속된다…'대한민국 수산대전 2월 특별전' 2024-02-15 17:04:20
'대한민국 수산대전-2월 특별전'은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소비자가 마트와 온라인몰에서 국산 수산식품을 구매할 때 최대 50%(정부 20%, 참여 업체 20∼30%) 할인하는 행사다. 명태, 참조기, 고등어, 오징어, 마른 멸치 등 물가 관리 품목과 더불어 우럭, 바다장어 등 국산 수산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8개...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공룡’들이 다시 오프라인 매장 강화에 나섰다. 미국의 월마트는 지난 달 31일(현지 시간) 향후 5년 동안 미국 전역에 150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새로 연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월마트는 2021년 11월 이후 새 매장을 열지 않았다. 아마존과의 경쟁을 위해 온라인 채널 강화에 집중해왔다. 하지만 최근에 전략을 바궜다. 더그...
식료품 온라인몰 선호 1위 '컬리'...가격은 '글쎄' 2024-02-10 10:06:20
소비자들이 식료품을 살 때 온라인 쇼핑몰 중 마켓컬리와 쿠팡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전국의 만 20∼59세 3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식료품 구매 경험을 비교 평가한 점수에서 마켓컬리가 가장 높은 74.8점을, 쿠팡이 74.6점을 받아 1, 2위를 차지했다....
식료품 살 때 선호하는 온라인몰은…"컬리·쿠팡" 2024-02-10 09:27:00
85.5점으로 최고점을 받았고 컬리(83.5점)가 근소한 차로 뒤따랐다. 이마트몰·SSG닷컴은 77.1점, 네이버는 75.8점을 각각 기록했다. 상품 품질과 다양·차별성을 나타내는 구색 항목에서는 컬리가 75.4점으로 1위에 올랐고 이마트몰·SSG닷컴(74.1점), 쿠팡(72.3점), 네이버(68.7점) 순이었다. 합리적인 교환·환불·보...
롯데쇼핑, 7년 만에 순이익 흑자 전환…백화점 매출 신기록 2024-02-08 16:44:22
순매출이 2.2% 증가한 3조3033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썼다. 영업이익은 3.2% 감소한 4778억원으로 집계됐다. 주요 점포인 잠실점과 본점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해외에서는 지난해 9월 개점한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122일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할인점(마트)와 슈퍼의 경우...
쉴새없이 라이더 들락날락…"배달이 전통시장 살렸어요" 2024-02-08 16:33:21
똑같이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면 백화점, 마트, 전통시장 등 유통 시설 종류를 가리지 않았다. 가격이 비싸도 보기 좋은 상품을 찾는 경향도 컸다. 이런 젊은 층을 겨냥해 온라인 직접 판매에 나선 상인들도 있다. 서울 가락시장 가락몰에서 과일 가게를 운영하는 김유남 씨(54)는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과일을...
롯데쇼핑 '깜짝 실적'…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2-08 16:27:50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낸 서울 잠실점·본점을 중심으로 사상 최대 매출(3조3033억원)을 달성했다. 저마진 상품인 명품·리빙보다 마진이 큰 패션 매출이 늘었고 판매관리비를 절감해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해외에선 지난해 9월 문을 연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초기...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7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 2024-02-08 16:01:21
소싱 확대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마트는 매출 5조 7,34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비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80.4% 개선된 873억 원을 기록했다. 슈퍼는 매출 1조 3,063억원(-2.7%), 영업이익은 256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상품구색 강화와 상품 통합 소싱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가 지속되며 매출총이익률은 1.1%p...
춘식이 입힌 초콜릿…이마트,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12종 출시 2024-02-01 06:00:04
3대 행사로 꼽힌다. 이마트는 "그동안 양사 협업은 이마트의 콘텐츠가 자회사인 이마트24에 활용되는 방식이었는데 이번에는 자회사의 콘텐츠가 이마트로 '역도입'됐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협업으로 기획 단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은 물론 결과적으로 고객의 선택 폭도 한층 넓어질 것으로 이마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