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 수출 늘자 국내 가격 10% 넘게 올라…신규 양식장 개발 2024-03-19 15:17:40
2천㏊(헥타르·1㏊는 1만㎡)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산량을 3% 정도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또 고수온에 견딜 수 있고 질병에 강한 우수 종자와 김 육상 양식 기술을 개발해 생산 불안정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먹거리 물가 안정을 위해 수산물 할인과 공급 확대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3∼4월 두...
"마시면 꿀잠" 원정성형 관광객에 입소문…해외서 돌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7 11:00:02
이 점점 커지는 분위기다. 김은경 머스카 대표는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국내외에서 점점 ‘숙면’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대기업들도 점점 시장에 들어오고 있는 만큼 성장성이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슬리핑보틀은 현재 아마존, 그리고 미국 현지에 4000여개 체인을 운영중인 대형마트의 온라인몰에도...
"신선식품 안 뺏긴다"…대형마트, '알리대응' 전략 추진(종합) 2024-03-10 19:32:56
그로서리본부로 일원화하고 비식품은 몰사업본부로 통합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대형마트 본연의 경쟁력인 식품 부문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식품은 차별·전문성을 갖춘 콘텐츠 공간으로 구현해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부각하기 위한 것"이라고 조직 개편의 취지를 설명했다. 마트와 슈퍼 간 조직 통합 작업도 한발 더...
비비고 곰탕, CJ 보다 알리가 43% 싸다 “K푸드로 공습 확대” 2024-03-10 15:46:58
5시까지 햇반(210g) 24개를 1만9680원에 판매했다. 이 역시 CJ더마켓(2만3976원) 대비 18% 저렴한 수준이다. 알리에서 판매 중인 CJ제일제당의 다른 제품들도 대체로 자사몰은 물론 국내 대형마트와 e커머스 업계 평균가 대비 10~20% 저렴했다. 식품업계에서는 “알리가 국내 소비자 시선을 끌기 위해 유통 마진에서 다소...
[이번주뭘살까] 유통업계 봄맞이…이사·혼수·나들이 겨냥 할인전 2024-03-09 07:00:04
12일까지 '달달한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 행사를 하고 초콜릿이나 캔디, 커피, 음료 등 다양한 디저트·간식을 최대 25% 할인한다. ▲ 롯데하이마트 = 새 학기를 맞아 이달 말까지 레노버, 아이뮤즈, 디클 등 10만∼30만원대 다양한 브랜드의 중저가 태블릿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신한·현대 등 행사카드로...
위기 속 닻올린 신세계 정용진號…"강력한 리더십으로 정면돌파" 2024-03-08 18:20:14
쇼핑이 급성장해 주력 사업인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의 시장을 급속히 잠식당했다. 이마트의 경우 지난해 30조원 가까운 매출에도 창사 이후 첫 적자를 낼 만큼 현금창출 능력이 약화됐다. 온·오프라인 경쟁 격화로 마진을 남길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쿠팡은 생활용품에서 시작해 화장품과 패션,...
에이스침대,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서 '라방' 2024-03-04 13:25:44
참여하는 소비자에게는 롯데하이마트몰에서 에이스침대 전 제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또 제품 구매 시 에이스침대 눕데이 경품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되고,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줄 예정이다.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시간 내에 에이스침대 제품을 구매하는...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새모델로 '라이즈' 발탁…MZ 소비자 공략 2024-03-04 11:36:34
있는 유닛컷이 담긴다. 해당 제품들은 약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박카스맛 젤리 3종 22입이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는 오는 15일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인 디몰(:Dmall)에 단독으로 출시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라이즈가 지닌 건강하고 밝고 진취적인 청춘의 이미지와...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패션 등이 꼽혔다. 특히 주류 직구가 눈에 띄게 늘어 사케의 관련 매출은 2022년보다 712% 폭증했다. 노재팬의 영향이 희미해지자 추가로...
카톡 학생증 누적 이용자 '쑥쑥'…7개월 만에 80만 돌파 2024-02-28 09:34:20
혜택을 받거나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 전용 복지몰과 전용 할인상품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산돌구름 홈페이지에서 톡학생증 인증자 전용 유료 폰트 5종과 추가 200종 폰트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파고다 어학원·인터넷 강의·토익스쿨 등의 수강료 50%를 할인받을 수도...